AK정보통신(대표 : 이동현, www.artigo.co.kr)에서는 Android가 가능한 VIA AMOS-5002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VIA테크놀로지는 x86 임베디드 플랫폼을 사용한 AMOS-5002시스템에 윈도우 계열은 물론, Android 2.2 OS를 지원하여 개발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VIA 안드로이드 OS를 통해 주변장치를 제어하고 모니터할 수 있는 임베디드 툴키트인 SMART ETK를 출시하여 차량용 엔터테인먼트와 인터렉티브 키오스크와 같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x86 플랫폼에서 안드로이드를 실행하면 유연성, 뛰어난 멀티미디어 지원 뿐만 아니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처음 제품은 VIA AMOS-5002로 산업용보드인 VIA EITX-3002가 탑재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은 1.0GHz 듀얼코어(Dual Core) VIA Eden X2 나 1.2GHz 듀얼코어 VIA Nano X2 E 시리즈 프로세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VIA VX900H 미디어 시스템 프로세서로 최신 HD비디오 포맷(MPEG-2, H-264, VC-1, WMV9 and HDCP)에서 뛰어난 하드웨어 가속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

AK정보통신이 공급하는 VIA AMOS-5002는 -10℃ ~ 65℃까지 지원이 되고, 완벽한 팬리스(Fanless) 제품으로서 산업용에 적합하다. HDMI 포트, VGA 포트, 듀얼 Gigabit Ethernet 포트, 듀얼 COM 포트, 4개의 USB 포트, 2개의 USB 3.0 (옵션), 오디오 잭, 전력 및 HDD 동작 LED이 등이 탑재되었다.

VIA AMOS-5002에는 이노디스크(InnoDisk) CFast를 장착할 수 있으며, 이는 스토리지 부분을 좀 더 편리하게 장착, 제거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이노디스크 CFast는 기존의 CF카드 폼팩터에 빠른 속도의 SATA 인터페이스를 추가한 제품으로써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최적의 성능과 편의성을 부여한다.

위 두 가지 제품 모두 VIA와 InnoDisk의 한국 대표 판매점인 AK정보통신에서 구입이 가능하며,문의는 AK정보통신(www.artigo.co.kr 02-2025-8888)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