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환경 구축을 위한 솔루션 적용 사례와 업계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세미나'가 자동차 제조사,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사 등의 상품기획자 및 개발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폰-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연결 솔루션을 비롯하여 가상화 기술 기반의 ECU 통합 솔루션, 모델기반 HMI 개발 솔루션 등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을 소개하고 최신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업계 기술 동향과 국내외 완성차 및 IT업계 간의 다양한 개발 협업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MDS테크놀로지는 스마트폰-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는 글로벌 표준인 미러링크(MirrorLink)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네오링크(NeoLink)'를 선보였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없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자원을 자동차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전무(CTO)는 "최근 들어 스마트폰과 연동 되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향후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최적의 SW 솔루션 도입과 더불어 완성차 업체와 IT업계 간의 긴밀한 협업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서 ECU 통합에 이르는 자동차 개발 핵심 솔루션과 개발 컨설팅 외에도 자동차 SW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매출액 611억원 중 자동차 분야 매출이 전년 대비 62% 성장한 140억 원을 시현하는 등 자동차 분야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