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NEWS



AROUND NEWS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런칭해


오라클(www.oracle.com)의 CEO, 래리 앨리슨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오라클 오픈월드2011에서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Oracle Public Cloud)를 발표하며 공용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알렸다.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는 고객이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과 퓨전 미들웨어 및 데이터베이스를 서브스크립션 기반으로 셀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프라시스템인 오라클 엔지니어드 시스템상에서 운영된다.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는 오라클 퓨전 CRM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퓨전 HCM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소셜 네트워크를 구성요소로 포함한다. 이 서비스는 자원 관리 및 격리, 보안, 데이터 교환 및 통합, 바이러스 스캐닝, 화이트 리스트 관리, 중앙 집중형 셀프서비스 모니터링을 비롯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또한 완성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테크놀로지 솔루션 스택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로 복잡한 사일로 구조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의 장애나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단편화를 방지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온-프레미즈 환경에서 모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동일하게 구동이 가능하며, 유연한 구축을 할 수 있다. 고객들은 기존의 표준 자바(Java)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 그대로 활용이 가능해 데이터를 재입력할 필요 없이 기존 IT 자산과 노하우, 에코시스템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월별 서브스크립션 모델을 제공하며, 다른 서비스들과 독립적으로 개별 서비스 구입이 가능하다. 모든 서비스는 형태에 따라 프로비저닝과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해 통합된 셀프서비스 유저 인터페이스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코그넥스, IN-SIGHT 비전 애플리케이션 검증 시스템
'테스트런(TestRun)' 출시

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제조업체들이 In-Sight짋 비전 시스템을 손쉽게 자동으로 테스트 및 검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테스트런(TestRun)'을 발표했다. 코그넥스는 이번 출시되는 테스트런은 In-Sight 비전 시스템에서만 구동되며, 사용자는 이를 통해 비전 검사 결과에 대해 높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담당자는 테스트런의 사용자들이 기본 구성과의 비교를 통해 손쉽게 프로그램 변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스템 통합 사업자와 OEM업체들은 최종 사용자 설비에 설치된 비전 시스템이 허용 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손쉽게 검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장비 운영업체의 경우, 비전 하드웨어의 적절한 작동 여부를 확인해 불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검증 기능에 덧붙여, 품질 관리자가 기본 검사를 파악하고 합격/불합격 기준을 보다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테스트런은 이미지 검사에서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대비 애플리케이션 검사를 실행한다. 난이도 높은 이미지 라이브러리에는 '양호한' 부품과 '불량한' 부품의 사례가 포함되어, 불량한 부품에 대한 참조 이미지들은 부품과 관련된 구체적인 결함을 보다 세부적으로 구분한다. 테스트런이 실행될 때 라이브러리 내 이미지들은 현재 비전 프로그램에 의해 평가되며, 이러한 결과가 현재 비전 프로그램이 '예상한' 결과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사용자들은 엑셀 프로그래밍 없이 In-Sight Explorer 4.6 이상에서 테스트 작업 구성 내용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 후에는 테스트런 작업이 실행되어 In-Sight Explorer에서 테스트 루틴을 검사하거나 프로그램 변경을 확인할 수 있다.

생산 현장에서는 VisionView™ 작업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테스트런을 실행할 수 있으며, 만약 비전 시스템의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테스트런은 즉각 그 사실을 작업자에게 알린다. 또한 작업자는 테스트런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VisionView에 연결된 모든 시스템에서 테스트 루틴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별도의 HMI 프로그래밍이나 설정이 필요하지 않다. 한편 이 플러그인은 자동으로 카메라 상에서 테스트런 구성 여부를 인식한다. 테스트런은 현재 이용 가능하며, 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cognex.com/testru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최신 버전 발표

윈드리버(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임베디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테스팅 작업을 모니터링, 실행 및 관리해 주는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4.0에서 제공하는 '동적 인스트루먼테이션(Dynamic Instrumentation Technology) 특허 기술은 최적화된 제품 탑재용 바이너리상에서 직접 동작하여 분기와 블록 레벨에서 테스트 커버리지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불어, 빌드 간 변경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코드를 분석하는 기능 외에도, 변경으로 인해 영향 받은 애플리케이션 영역을 찾아 테스팅 자원을 고위험 세그먼트에 집중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Decision Support System) 역할을 하는 '오토매틱 테스트 스위트 제너레이터(Automatic Test Suite Generator) 모듈'은 고객이 정한 규칙 및 제약 조건에 따라 보강된 테스트 스위트를 생성함으로써 리스크와 테스트 주기를 대폭 단축시킨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최신 버전은 써드 파티 테스트 관리툴과의 맞춤 통합, 오류 추적, 요구사항 관리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IBM Rational Quality Manager, IBM DOORS, IBM ClearQuest, HP Quality Center 용 특정 통합 애드온 등을 위한 오픈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4.0의 주요 기능
● VLM(Virtual Lab Manager)의 한 부분인  '디바이스 예약 및 스케쥴링 시스템'으로 향후의 디바이스 예약 및 비주얼 스케줄러 기능 구현
● 각 테스트 케이스 및 스크립트된 테스트 컴포넌트들에 대한 테스트 케이스 버전 관리 기능으로 변경 기록이 보전되고 이를 통해 감사 및 접근 제어에 대비한 다양한 규제 기준들을 지원
● 쇼트타임 프레임 "워치독(Watchdog)" 또는 "하트비트(Heartbeat)" 유틸리티로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확장성과 반응 시간을 한층 개선하여 1초에 7만 개의 펑션 인스트루먼트 가능


리모와 리눅스 재단,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Tizen(TM) 프로젝트 공동 추진


모바일 업계 유수의 기업들이 만든 전문 컨소시엄인 리모 재단(LiMo Foundation)과 리눅스 재단(The Linux Foundation)은 지난 9월 29일 리눅스 기반 기기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새로운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Tizen(TM)을 공동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관련 담당자는 Tizen의 최초 출시를 2012년 1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고 최초 기기의 출시는 2012년 중반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눅스 재단에 의해 도입된 Tizen은 표준 기반, 교차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넷북,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Tizen은 리모와 리눅스 재단의 오픈 소스 기술을 결합하고 HTML5와 제약이 없는 교차 플랫폼 배치를 위해 기기 WAC 웹 개발 환경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www.tizen.org를 방문하면 된다.


 

멘토그래픽스와 ARM,
테스트 솔루션 '테센트 테스트콤프레스' 출시


EDA 기술 및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멘토(대표 양영인, www.mentorkr .com)는 본사가 ARM과 협력을 통해 ARM짋 프로세서 기반으로 설계된 디자인 작업물의 제조 테스트를 지원하는 솔루션인 '테센트(Tessent짋) 테스트콤프레스(TestKompress짋) 레퍼런스 플로'를 공동 개발하여 출시했다고 밝혔다.

멘토의 테센트 테스트콤프레스는 레퍼런스 플로에 포함된 설명서, 매끄러운 인터페이스 및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ARM IP(설계자산)를 위한 테스트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품질의 테스트, 낮은 테스트 비용 그리고 빡빡한 DFT(Design for Test: 테스트용 설계) 개발 일정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동작 속도 테스트 기능을 갖춘 자동화된 메모리 테스트 및 복구 솔루션으로 'ARM 아티산(Artisan짋)' 메모리와 100% 일치하는 논리적-물리적 매핑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멘토와 ARM은 공동 연구를 통해 '테센트'를 사용하여 ARM MBIST 코어 인터페이스를 지원(임베디드 코어당 하나 이상의 인터페이스 제공)하도록 하여 코어의 전력, 성능 또는 면적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각 코어 내의 모든 메모리를 완벽하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한 양사가 공동 개발한 제품 테스트 플로에서는 ARM 코어 및 로직과 고객 SoC에 사용되는 임베디드 메모리를 모두 테스트할 수 있고, 임베디드 압축 기능을 갖춘 멘토의 스캔 기반 DFT 및 자동 테스트 패턴 생성(ATPG: Automatic Test Pattern Generation) 툴과 자체 복구 기술이 적용된 메모리 BIST를 활용하여 테스트 압축 및 메모리 BIST IP를 통합 및 검증하고 필요한 모든 테스트 패턴을 생성하기 위한 단계 정의를 내리며, 자동화 플로가 기본 스크립팅 및 구성 파일을 통해 한층 단순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CSL, RFID 신제품 분야에서 금상 수상


Convergence Systems Limited(이하 CSL)가 GS1 홍콩이 선정한 최고의 RFID 신제품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CSL의 상무이사인 제리 가랫(Jerry Garrett)은, "우리는 수도 없이 EPC에 부합하는 항목별 UHF RFID 솔루션의 생성을 요청해왔다. CS468 16-포트 리더가 CS790 초박막 안테나와 결합함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항목별 솔루션이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과 최저의 비용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소매업, 문서 추적, 도서관, 공장 워크 스테이션, 의료공급 캐비넷 및 값비싼 도구 추적에서 지속적인 개념 파일럿의 증빙을 보이고 있다. CS468의 확장된 API는 또한 수 많은 안테나와 리더에서 동시에 수 많은 항목을 볼 수 있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CSL은 자사의 CS468이 미국, 캐나다, 유럽, 일본,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호주 등의 국가에서 UHF 규제표준을 준수하며 CS790 시리즈 안테나의 설계는 국가별 요건에 따라 다르며, 길이와 캡슐화 종류에서 맞춤화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자일링스, 아이폰용 PPE 앱 공개



디자이너들은 자일링스(지사장 안흥식, www. xilinx.com)의 28나노 7시리즈 FPGA의 전력 소비에 대해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의 아이폰용 PPE(Pocket Power Estimato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의 시나리오를 쉽고 빠르게 분석하여 대안 제품 대비 예상 전력 소모에 대한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다 복잡하고 세부적인 전력 분석은 ISE짋 디자인 수트의 XPE(XPower Estimator)와 XPA(XPower Analyzer) 툴을 이용하면 된다.

자일링스의 엔지니어이자 파워 전문가 매트 클레인(Matt Klein)은 "모든 분야의 전자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현재의 전력 예산을 낮추거나 같은 전력 예산 내에서 시스템 성능을 높이기를 원한다"라며, "스마트폰 플랫폼에 PPE를 제공함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정보를 접하기 위해 아이폰을 사용하는 바쁜 디자이너들이 쉽게 전력을 추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생산성까지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자일링스 코리아는 아이패드에서도 PPE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SerDes 활용, DSP, 메모리, 로직 용량 등과 같은 리소스 요건을 신속하게 입력할 수 있는 GUI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전의 40나노 FPGA와 비교했을 때, 자일링스 7 시리즈는 전체 전력량을 평균적으로 50% 이상 개선시켰으며, 이는 파운드리 파트너인 TSMC가 제공한 HPL(High Performance/ Low Power, 고성능/저전력) 프로세스 기술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전체 전력 소비량 감소를 주도하는 다른 파워 엔벨롭(Power Envelope) 부품은 65% 낮은 최대 정적 전력, 25% 낮은 동적 전력, 30% 낮은 I/O 전력, 60% 낮은 트랜스시버 전력이 포함되며, PPE 앱은 이러한 전체 전력 소모 양상을 고려하여, 디자이너들이 쉽게 기능 블록으로 전력 사용을 예상하고 다른 자일링스 또는 경쟁사 디바이스와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공개된 첫 번째 앱에는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디자인 예시만 포함되어 있지만 자일링스 코리아는 앞으로 추가적인 시장 분야 예시와 다른 스마트폰 플랫폼에 대한 지원이 포함될 예정임을 밝혔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NI VeriStand 2011 출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 ni.com, 이하 NI)는 리얼타임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Hardware-In the Loop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셀 포함)을 위한 설정 기반의 소프트웨어인 NI VeriStand 2011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 버전에는 루핑 및 브랜칭 구조, 설정 가능한 연산 함수, 멀티태스킹, 결정적인 테스트 실행을 확장시키는 리얼타임 입력 프로파일 도구를 포함하고 있다. NI VeriStand 2011에 INERTIATM (Wineman Technology사의 애드온)를 결합하게 되면 동력계와 서보-유압식 기반 테스트 셀의 폐루프 컨트롤을 최적화할 수 있다.

NI VeriStand 2011의 새로운 입력 프로파일 도구는 정교한 테스트 프로파일을 빠르게 생성하고 재사용 가능하게 하여 테스트 개발 효율성과 시스템 기능을 향상시킨다. 이 도구에는 테스트 개발 시간을 대폭 줄이고 테스트 영역을 높이는 광범위한 구조 및 연산자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멀티태스킹과 데이터 로깅 같은 공통 테스트 루틴의 경우 템플릿을 통해 개선되었으며, 테스트 영역을 넓히고 까다로운 리얼타임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드를 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기타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다.

NI VeriStand 2011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ni.com/veristand/ko를 방문하면 된다.


 

울프슨, 다이나믹 히어링 인수해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 wolfsonmicro.com)는 9월 26일, 오스트레일리아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다이나믹 히어링(Dynamic Hearing)을 5백20만 달러의 현금으로 발행 주식을 모두 매입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향후 다이나믹 히어링에 대한 인수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이나믹 히어링은 휴대폰, 블루투스 헤드셋, 이어폰과 같은 개인용 커뮤니케이션 장치에 적용할 수 있는 고성능 오디오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2002년 설립된 다이나믹 히어링은 이번 인수로 모든 직원들이 울프슨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향후 울프슨의 HD 오디오 솔루션을 위한 진보된 사운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또한 다이나믹 히어링의 기존 고객들에 대한 지원 역시 계속될 예정임을 밝혔다.

울프슨의 마이크 히키(Mike Hickey) CEO는 이번 인수와 관련하여 "우리는 다이나믹 히어링의 숙련된 직원들이 울프슨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울프슨은 중요한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 소비재 전자제품 시장의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한층 더 강화된 HD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강조했다. 다이나믹 히어링의 안소니 쉴튼 (Anthony Shilton) CEO는 "이번 합병은 다이나믹 히어링이 글로벌 오디오 솔루션 기업의 일원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며, "우리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적 재산과 소프트웨어를 더 다양한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위해 다이나믹 히어링 팀은 울프슨의 HD 오디오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도록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에이디링크,
3U CompactPCI PlusIO과 호환되는 cPCI-3970 시리즈 출시



산업용 빌딩 블록 전문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고속의 시리얼 연결을 지원하는 3U cPCI PlusIO와 호환되는 cPCI-397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PCI-3970시리즈는 최신 프로세서인 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QM67 칩셋을 사용하며 ECC 메모리를 지원한다. 이것은 고성능의 그래픽과 ECC 메모리 그리고 고속의 I/O 연결을 필요로 하는 산업용 제어, 자동화, 교통 그리고 의료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이다.

cPCI-3970은 동일한 디자인에 근거한 두 개의 블레이드 타입으로 cPCI-3970에는 HM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고 cPCI-3971은 5Gb/s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UHM J2 커넥터를 사용하며 PICMG 2.30과 호환된다. 두 제품 모두 cPCI PlusIO 핀 할당, 4배속 PCI Express Gen2, 3개의 SATA 포트, 3개의 USB 2.0 포트 그리고 두 개의 기가비트 이더넷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의 cPCI-3970은 2세대 인텔짋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QM67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HD 그래픽 내장, 멀티 태스킹 능력과 향상된 파워 효율성을 제공한다. 인텔짋의 임베디드 컴퓨팅(Embedded Computing) 사업부의 마케팅 디렉터인 매트랭맨(Matt Langman)은 인텔의 하이퍼 스레딩과 터보 부스트 2.0 기술을 사용하여 프로세서 리소스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ADLINK의 솔루션인 Matrix MXC 시리즈




에이디링크의 팬과 케이블이 없는 시스템인 Matrix MXC 시리즈는 AO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컴퓨팅 파워를 증가시킨다. MXC 시리즈는 인텔 프로세서, 저전력으로 성능을 향상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팬리스와 케이블이 없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극심한 온도 변화 및 진동이 발생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동작한다.

확장 가능한 PCI/PCIe 슬롯 구조로 MXC 시리즈는 에이디링크의 PCIe 타입의 프레임 그레버(Frame Grabber)와 모션 컨트롤러와 같은 PCI/PCIe 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산업 자동화에서 에이디링크의 다양한 전문성과 경험을 결합하여, MXC 시리즈는 러기드 AOI 애플리케이션용 플랫폼으로 최상의 선택이다.

더불어, PCI/PCIe 카드가 설치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MXC-4000과 MXC-6000 시리즈는 향상된 열 방출을 위해 핫 플러그 기능을 제공하는 팬 모듈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러한 디자인은 PCI/PCIe 카드를 사용할 때, 열에 대한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매스웍스, 서울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선스 체결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최근 서울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각 학과 학생들과 교수진은 전세계적으로 공학, 과학 및 응용수학분야의 범용 소프트웨어로 널리 알려진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한 다양한 매스웍스 툴들을 캠퍼스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대학교는 연구비와 학과 예산으로 쉽게 구입하기 힘든 매스웍스의 소프트웨어를 대학 본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내 학생 및 연구진들에게 편리하고 수준 높은 교육환경과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후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모든 학부생들은 항공 우주 및 국방, 자동차, 생명 과학 및 제약, 통신, 전자 및 반도체, 에너지, 금융 서비스, 산업 자동화 및 기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관련 있는 매스웍스 솔루션을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는 "최근 국가의 연구개발에 관한 투자와 산학 협력 및 공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이 큰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엔지니어링 협업에서 사용되는 동일한 기술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체결로 서울대학교가 세계 선진 대학들에 뒤지지 않는 연구개발 환경을 갖춤으로써,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매스웍스의 제품들은 세계 유수의 대학과 교육기관에서 필수적인 수업 및 연구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매스웍스는 학생 대상 경진대회 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이 복잡한 공학 문제 해결에 대한 실질적 경험을 얻도록 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매스웍스의 교육 관련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mathworks.co.kr/academia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KT, 중소기업 스마트 워크를 위한 '올레 오피스365' 서비스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rea)와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지난달 13일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워크 솔루션인 '올레 오피스365'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오피스365는 이메일과 통합커뮤니케이션, 전사포털 및 협업 패키지 등 대기업 수준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링크,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365는 별도의 IT 인프라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숫자에 따라 월 단위로 요금을 납부하면 돼 중소기업들도 자금 부담 없이 스마트 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별도의 장비나 인원 투입이 필요 없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매, 시스템 유지, 관리에 필요한 IT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워크를 기반으로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 의사소통 및 협업이 가능해진다.


 

인텔, 패러렐 스튜디오 XE 2011 서비스팩 1 출시


인텔은 2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C/C++ 및 포트란을 위한 개발 툴로 기능을 더욱 강화시킨 인텔짋 패러렐 스튜디오 2011 서비스팩 1 (Intel짋 Parallel Studio 2011 XE Service Pack1)을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멀티 코어 및 매니코어(Manycore)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인텔측의 발표에 따르면, 인텔 패러렐 스튜디오 2011 서비스팩 1은 C/C++ 및 포트란 컴파일러, 성능 및 병렬 라이브러리, 정확성분석기(Correctness Analysers)와 성능분석기(Performance Profiler) 등을 윈도와 리눅스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통합한 제품이다. 개발자들이 최적화된 컴파일러와 라이브러리를 통해 더 빠르게 코드를 구축하게 도와줌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켜줄 뿐 아니라, 성능분석기를 이용하여 병목 현상을 줄여준다는 설명이다.

인텔 패러렐 스튜디오 2011 서비스팩 1은 기존 인텔 제온 프로세서부터 인텔 MIC (Many Integrated Core) 아키텍처까지, 개발자가 코드를 개발 수 있도록 도구와 프로그래밍 모델을 제공하며, 인텔 스레딩 빌딩블록(Threading Building Blocks) 템플릿 라이브러리 (버전 4.0) 및 향상된 인텔 실크 플러스(Cilk™ Plus) 컴파일러 확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서비스팩 1은 표준 지원을 강화하고 호환성을 확장하여, 바이너리와 소수점 부동 연산, 그리고 최신 포트란과 C++ 표준을 위한 OpenMP* 3.1과 IEEE 표준 754-2008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intel.com/software/ product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컴퓨웨어, '웹 로드 테스팅 포 더미즈' 무료 배포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컴퓨웨어(www.compuware.com)는 초보 사용자들을 위한 웹 로드 테스팅 'ebook'인 '웹 로드 테스팅 포 더미즈(Web Load Testing for Dummies)'를 공식 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웹 로드 테스팅 포 더미즈'의 저자인 컴퓨웨어의 웹 로드 테스팅 제품 매니저인 콜린 메이슨(Colin Mason)과 미국의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기업인 '퍼프테스트플러스(PerfTestPlus)'의 설립자겸 최고기술경영자인 스콧 바버(Scott Barber)는 'ebook'을 통해 웹 로드 테스팅의 중요성 및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성능이 뛰어난 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의 브랜드 및 명성을 제고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지만, 반대로 성능이 낮은 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의 위험 요인을 증가시키게 된다. '웹 로드 테스팅 포 더미즈'는 ▲웹사이트 성능을 높일 수 있는 웹 로드 테스팅 방안 ▲로드 테스트 시기 ▲웹 성능이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담고 있다.

'웹 로드 테스팅 포 더미즈'는 웹 로드 테스팅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 및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컴퓨웨어의 웹사이트(http://bit.ly/mRRKKl)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컴퓨웨어는 IT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힌바 있다. 보고서 전체 내용은 웹 페이지 (http://bit.ly/q5jKi7)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광주시, '앱 개발 테스트베드' 운영기관으로 선정되

지난 10월 7일, 광주시는 중소기업청 국가 공모사업인 '앱 개발 테스트베드'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이번 사업 선정의 채택된 이유로 지난해 12월 구축한 '스마트 모바일앱 개발지원센터'라는 모바일 산업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이를 통해 앱 개발자들을 위한 1인 창업공간 및 창업자금 연계지원, 지역기업 멘토링 서비스 등, 앱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이 타 시도와 차별화 되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앱 개발 테스트베드'는 투자진흥지구 문화전당권역 내 무등빌딩(13층)에 위치하며 앱 개발자들에게 앱(App)이 출시되기 전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 기기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기기에 악영향을 끼치는 오류를 발견하고 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며, 최근 앱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고품질/고사양 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다듬어지지 않은 앱 출시에 따른 소비자 신뢰하락 방지를 목적으로 한다.

시 관계자는 "중기청, 앱 개발 테스트베드를 유치함으로써 앱 개발자들에게 개발프로젝트의 기획부터 품질관리와 심의에서부터 개발과 상용화, 마케팅까지 앱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을 것 이며 광주시가 호남권 모바일 앱 개발 및 테스트베드 거점기관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RM, 코어텍스-A7 및 빅리틀 프로세싱 출시


ARM(www.arm.com)은 지금까지 개발된 ARM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중 가장 전력 효율이 높은 ARM짋 Cortex(코어텍스)™-A7 MPCore(코어)™와 전통적인 전력과 성능간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유연한 접근방법인 '빅리틀(big,LITTLE)' 프로세싱을 발표했다. 코어텍스-A7 프로세서는 코어텍스-A8에 의해 주도된 저전력 리더십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고 밝혔다.

ARM에 설명에 따르면, 싱글 코어텍스-A7 프로세서는 코어텍스-A8 프로세서 대비, 1/5의 사이즈에서 5배의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동시에, 탁월하게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며 100달러 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해, 개발도상국가의 수십억 인구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오늘날 대두되는 기술적 과제 중 하나는 높은 성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동시에 갖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시스템-온-칩(SoC)을 개발하는 것이며, 코어텍스-A7 프로세서에 의해 가능해진 빅리틀 프로세싱은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라 말했다.

ARM의 프로세서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 겸 사업본부장 마이크 잉글리스(Mike Inglis)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가장 중요한 컴퓨팅 기기로 진화해감에 따라, 소비자는 성능과 더불어 항상 켜져 있고 언제나 접속되어 있는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업계와 ARM 에코시스템이 당면한 과제는 어떻게 이에 대응할 것인가 이다"라고 말하며, "코어텍스-A7과 빅리틀의 출시는 이러한 과제에 대한 해결을 제시하는 것이며, 또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전통적인 전력과 성능 간 관계를 재정의함으로써 ARM의 기술 리더십을 확장했다"고 덧붙였다.


 

THE COMPANY-(주)솔루팜

㈜솔루팜은 2006년 설립 이래 보안 USB 및 DB보안 솔루션 등 보안관련 사업을 시작으로, 최근 다변화 되고 있는 IT산업 환경에 발맞추어 디지털 IT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 될 수 있는 산업용 컴퓨터 및 디지털사이니지 셋톱박스 등을 개발 및 생산 하고 있다. 일례로, ㈜솔루팜은 2010년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사 행선안내기 셋톱박스 납품을 시작으로, 2011년 서울 지하철 2호선 차량 내 행선안내기 셋톱박스 납품 및 각종 산업용 키오스크, 광고 DID용 셋톱박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제품 공급을 통하여, 산업용 PC 업계의 중심으로 빠르게 발돋움 하고 있다.

㈜솔루팜이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업계의 주목을 받게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특화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강력한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특히 2011년 개발 된 두께 35mm 울트라슬림 팬리스 PC는 무게 또한 1.4Kg으로 초경량이고 타사제품에 비해 절반 정도 얇은 이 제품은 보다 다양한 산업에 활용 가능하며,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최근 디자인이 중요시 되는 산업 트렌드에도 부합된다.

외형적인 장점보다 기능적인 면은 더욱 강력하다. 디지털사이니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고화질 영상출력에 대한 부분에서도 강점을 나타내며, 셋톱박스들과 같은 1.66Ghz급의 CPU 속도지만, 퍼포먼스면에서는 큰 차이를 낸다. 바로 CPU와 GPU를 통합한 AMD Fusion APU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로써 1.66Ghz 급에서 1080p Full HD 영상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또한 열과 진동에 강한 팬리스 시스템 설계로 튼튼한 내구성은 물론 저전력, 저발열, 저소음, 저탄소 배출을 실현시키는 그린 IT 산업 환경에도 동조한다. 이러한 기술력뿐만 아니라 고객맞춤형 인터페이스 제작을 비롯한 고객지원 부분도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였던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맞춤형 인터페이스 제작 생산은 특화된 산업용 보드 개발 기술이 뒷받침 되어야만 가능한 부분이다.

㈜솔루팜의 이러한 보드개발 기술로 만들어진 또 다른 강력한 아이템이 바로 4채널 DVI 멀티 팬리스 셋톱박스이다.
이 제품은 광고 디지털사이니지에 가장 최적화된 모델로, 셋톱박스 한대로 4개의 모니터에 영상을 전송시키는 DVI 모듈 내장형이다. 동일한 영상을 4개의 DVI 채널로 출력하는 것은 물론, 듀얼 디스플레이 화면을 각각 2개의 DVI 채널로 출력도 가능하다. DVI 모듈을 내장 했음에도 외형은 주력제품인 35mm 울트라슬림 팬리스 PC와 동일하다.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야 하는 디지털사이니지의 특성상, 보다 다양한 광고 영상을 표출하고 함체 자체를 슬림화 하는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것이 최근 트렌드이기 때문에 ㈜솔루팜의 기술력이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력제품 사양
35mm Ultra Slim Fanless PC (SFU-1107A)




CPU : T56N 1.6GHz Dual Core
Graphic : HD6310 Graphic Core
Chipset : AMD Hudson-1 Fusion Controller Hub,   4.7W Embedded FCH
Power : DC +12V Adaptor. Support AT/ATX Style   Power Operation
Serial : 6 x Serial Port (COM1, 2, 3, 4 Port is Full   Signal RS232C)
USB : 8 x USB Port (4 x Internal, 4 x External Port),   Support USB 2.0 EHCI Controller
Ethernet : 1 x Gigabit Ethernet
Size : 230 x 180 x 35mm
Weight : 1.40 Kg

 

주력제품 사양
Fanless PC-Multi DVIs (SFU-1107AD4)




CPU : T56N 1.6GHz Dual Core
Graphic : HD6310 Graphic Core
Chipset : AMD Hudson-1 Fusion Controller Hub,   4.7W Embedded FCH
Video : 4 x DVI (Dual x 2DVI or Single x 4DVI)
Power : DC +12V Adaptor. Support AT/ATX Style   Power Operation
Serial : 6 x Serial Port (COM1, 2, 3, 4 Port is Full   Signal RS232C)
USB : 8 x USB Port (4 x Internal, 4 x External Port),   Support USB 2.0 EHCI Controller
Ethernet : 1 x Gigabit Ethernet
Size : 230 x 180 x 35mm
Weight : 1.48 Kg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