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Feature



Product Feature 

프리스케일 Xtrinsic 압력 센서 
'태블릿·스마트폰…' 첨단 기기, 위치 기반 서비스 '문제 없어'


의료 및 산업용 디바이스에도 적합한 고정밀 압력 센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의 새로운 고도 감지용 고정밀 압력 센서는 GPS 보조 및 e911과 같은 첨단 내비게이션 기능과 최신 LBS(위치 기반 서비스)를 한층 더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MEMS(미세 전자 기계 시스템) 기반의 프리스케일 Xtrinsic(익스트린직) MPL3115A2 압력 센서는 Xtrinsic 제품군에서 가속도계 및 자력계를 보완하여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에 포함되는 이러한 유형의 구성요소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한다.

Xtrinsic MPL3115A2 스마트 디지털 압력 센서는 압력 및 온도 데이터를 로컬에서 처리하므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할당되는 연산 작업량이 적어지며 기본 센서를 호스트 프로세서에서 직접 관리하는 시스템에 비해 소비 전력이 현저히 절감된다. 이 압력 센서는 FIFO(선입선출) 메모리 버퍼, 프로세서의 상태와 선택한 출력 데이터 속도에 따라 전류 소비량을 절감할 수 있는 2μA의 대기 모드, 8.5μA의 저전력 모드를 통해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은 MPL3115A2를 통해 고객에게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지능적인 기능과 기술을 통합하는 동시에, 모바일 디바이스 분야에서 장래의 발전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MEMS 수요 2011년 25.6%까지 성장
시장조사기관인 IHS 아이서플라이(IHS iSuppli Corp)에 따르면, 가전제품 및 휴대 전화 분야에서 MEMS 기술에 대한 수요가 2011년 25.6%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IHS 아이서플라이의 수석 분석가인 제레미 부쇼는 "가속도계, 나침반, 자이로스코프와 함께 압력 센서는 WiFi 삼각측량과 같은 위치 기술과 조합되는 실내 내비게이션 솔루션의 핵심 구성요소가 될 것이다"면서, "2011년 현재 이미 태블릿에 압력 센서가 장착되고 있으며, IHS 아이서플라이는 2012년과 2013년에 스마트폰과 휴대 전화에서 센서 지원 방식의 내비게이션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Xtrinsic MPL3115A2 압력 센서는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 이외에 비즈니스 및 산업 시설 내의 자산 추적, 긴급 수색 및 구조 임무에서 정밀한 위치 제공, 탁상용 기후 표시기에서 기후 변화 예측, 가정용 냉난방 시스템의 모니터링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용도에도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센서는 호흡 장비, 가정 또는 다른 환경 내에 있는 환자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건강 모니터링 및 감지 시스템을 포함한 의료 용도에도 이상적이다.

프리스케일 RF, 아날로그, 센서 그룹의 총책임자인 톰 디트리히(Tom Deitrich) 전무는 "프리스케일은 MPL3115A2를 통해 고객에게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지능적인 기능과 기술을 통합하는 동시에, 모바일 디바이스 분야에서 장래의 발전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Xtrinsic MPL3115A2 압력 센서는 어떤 제품?
첨단 정밀도와 샘플링 속도, 낮은 소비 전력이 결합


프리스케일 Xtrinsic MPL3115A2 압력 센서는 첨단 정밀도와 샘플링 속도와 함께 낮은 소비 전력이 결합되어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최대 30cm의 분해능으로 기압 및 고도 압력 감지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미터 또는 파스칼 단위의 디지털 출력을 제공한다. MPL3115A2 센서에는 또한 가변 샘플링 속도 최대 128Hz의 온도 보상을 포함한 임베디드 기능 및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한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특정 임계치가 감지되면 내장돤 2개의 인터럽트기능으로 자율 데이터 수집을 하는 지능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디바이스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자동 켜기 및 휴면 모드(불필요한 전력 사용 방지)를 설정할 수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 의료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데이터 처리가 불필요하다.

프리스케일은 자사 제품에 대해 장기적인 제품 지원을 제공해온 역사를 자랑한다. MPL3115A2 디바이스는 프리스케일의 제품 수명 연장 프로그램에 포함되므로 최소 15년 이상 공급이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과 계약 조건은 www.freescale.com/productlongevity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급 상황, 가격 및 개발 지원
Xtrinsic MPL3115A2 압력 센서는 현재 프리스케일에서 샘플 수량으로 공급하고 있다. 프리스케일과 유통 파트너의 양산 수량 공급은 2011년 3분기로 계획되어 있으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수량 1만개 기준으로 $1.50(USD)이다.

프리스케일 센서 툴박스는 가속도계, 자력계, 압력 및 터치 센서를 포괄하는 공용 플랫폼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KITSTBMPL3115A2 개발 보드는 2011년 3분기에 $75(USD)의 권장소비자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더불어, Xtrinsic MPL3115A2 압력 센서 개발 보드와 USB 보드가 포함된 DEMOSTBMPL3115A2는 $99(USD)의 권장소비자 가격으로 공급된다.

 


프리스케일:
센서 솔루션의 리더


30년 이상 계속된 센서 혁신을 잇는 프리스케일의 Xtrinsic 센서 솔루션은 고성능 센서 기능, 처리 성능, 맞춤형 소프트웨어가 최적으로 결합되어, 지능적이고 차별화된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리스케일의 임베디드 비트(Embedded Beat) 블로그에서 센서 전문가 마이클 스탠리(Michael Stanley)와 스테판 제르베스-뒤쿠레(Stephan Gervais-Ducouret)에게 더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