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에 테스팅 솔루션 공급


안드로이드가 탑재되는 디바이스들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시장에선 안드로이드용 테스팅 솔루션의 대한 니즈(Needs)도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 속에서 첨단 반도체 솔루션 부문 주요 공급사인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소비자 제품용 Cortex-A9 기반 SoC플랫폼의 테스트를 위해 윈드리버 FAST(Framework for Automated Software Testing)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윈드리버 FAST 테스트 리포트 예제]

올해로 8월로 출시 1년을 맞이한 윈드리버 FAST는 안드로이드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테스팅 솔루션으로 테스트 데이타를 웹 상에 공개하여 테스트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구성원 모두에게 동일한 문서를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기존 테스팅 과정에서 오랜 시간이 소요되던 리컴파일(Re-compile) 단계를 뛰어넘어 반도체 회사와 디바이스 제조사 및 모바일 사업자들의 시장 진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FAST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테스팅 과정을 체계화하고, 안드로이드용 디바이스 테스트 스위트를 비롯한 다양한 테스팅 제품을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안드로이드 호환성 테스트 스위트(CTS : Compatibility Test Suite)를 활용하여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 SoC 소프트웨어 플랫폼 부문을 총괄하는 히로미 와타나베(Hiromi Watanabe)는 "안드로이드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수행하기 위해 테스팅 기간 동안 초과 시간 및 인력을 투입하는 대신, FAST에 미리 구축된 안드로이드용 테스트 케이스들를 활용하여 성능, 안정성, 호환성 테스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윈드리버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자동화된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해 주었을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도 함께 제공해 주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제품 품질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촉박한 출시 기한을 맞출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윈드리버는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에 소프트웨어 컴포넌츠 통합,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 커스터마이제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팅 작업 지원,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의 SoC에 안드로이드를 실행시키기 위한 최적화 작업 등을 포함한 윈드리버 FAST 설치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과 트레이닝 서비스 등 수상경력을 통해 능력이 입증된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FAST는 아이폰 진영과의 혈전 속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려는 안드로이드 진영에게 있어 테스팅 단계의 고민을 덜어주고 타임투마켓(Time to Market)의 가속화를 이끌 것이라 예상된다.  

황은정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