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NEWS




QUICK Q5, INTERVIEW

"토탈 솔루션 공급으로 M2M 시장을 선도할 터"

GSM/GPRS, UMTS/WEDGE/HSDPA, CDMA, ZigBee, Short Range, Wireless Mbus, GPS 모듈 및 M2M 솔루션을 개발, 제조하는 텔릿은 전세계 60녀개국에 3,000개의 기업고객과 파트너쉽을 가지고 일하고 있으며 51개의 유통채널을 통해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시점에 있다. 최근 업계를 막론하고 M2M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시도가 늘어나는 추세에 가세하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텔릿의 CEO 우지 캣츠(Oozi Cats)는 CFO 야리브 다프나(Yariv Dafna)와 CMO 도미니커스 헐(Dominikus Hierl)과 함께 내한하여 아시아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했다. 이에 본지에서는 텔릿 와이어리스 솔루션즈의 CEO 우지 캣츠와에 인터뷰를 통해 전반적인 향후 계획을 소개하고자 한다. 



Q.곧 중국도 방문을 한다고 들었다. 한국과 함께 이번 아시아 지역 방문의 목적은?

각 아시아 전체 사무실에 대한 전반기 결산 및 하반기 영업 및 마케팅 계획 점검하는 차원이다. 또한 아시아 기업에 대한 M&A를 계획하고 있어 한국과 마찬가지로 후보 순위를 정해 가능성 있는 기업들과의 미팅을 갖고자 한다.

Q.임베디드 HW/SW개발자들에게 텔릿의 제품의 장점을 소개한다면?

텔릿의 가장 큰 장점은 m2m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것이다. 특히 GSM/GPRA, CDMA, WCDMA 호환 정책을 유지하고 있어 수출을 하는 경우, 혹은 다른 기술과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텔릿 제품 사용시 개발 과정이 매우 간편해진다. 또한 M2M 솔루션은 보통 사용 주기가 장기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객 지원은 텔릿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이며, 고객들은 텔릿의 기술지원팀으로부터 온/오프라인의 밀접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특별한 특허동향은 없으나, 텔릿은 자체 프로토콜 택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므로 IPR이슈에서 자유롭다. 또한 모토로라와 Cross-License도 체결되어 있는 상태이다.

Q.텔릿의 기술 적용분야 중 특별히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 있다면?

아무래도 텔레매틱스 분야를 간과할 수 없다. 텔릿은 실제로 현재 세계 유수의 차량 제조업체에 통신용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차량과 관련된 시장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데 업계의 이견이 없는 상태이다. 또한 임베디드 시장에서 M2M 모듈은 밸류 체인상의 제일 하단에 존재하는 부품이지만, 중요부품이며,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서 응용제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크다고 할 수 있다.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Q.모토로라 인수 후 텔릿의 시장에 대한 전략의 변화가 있다면 무엇인가 

모토로라 제품과 인력을 모두 인수하여 모토로라가 가지고 있던 고객/제품을 연속성을 가지고 공급하며, 기존 모토로라의 영업 또한 그대로 통합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 일환으로 매년 World IT Show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M2M 과 관련된 각종 세미나에 참가해 회사의 기술 및 시장 동향을 알리고 있다. 또한, 9월에는 중국의 ICT 2011, 인도의 Electronica 2011 및 10월 대만최대전자전인 Broadband Taiwan도 참가할 예정이다.

Q.텔릿의 임베디드 시장에서의 로드맵 그리고 비전은?

현재 가장 최근 기술인 HSPA/HSPA+를 개발 중에 있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LTE Solution까지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향 후 M2M 관련기업 인수를 통해 회사전체의 규모를 키울 생각이다.

황 은 정 기자 effy@techworld.co.kr




임베디드SW산업협의회, 제15회 임베디드클럽 개최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임베디드SW산업협의회에서 지난7월 13일, ''제15회 임베디드 클럽''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의 지속적인 만남과 정보공유를 통한 개발자간의 휴먼네트워크 마련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7600여 명의 회원을 둔 임베디드 커뮤니티 ALLCYBER의 운영자(심경준)은 "처음 개인적인 호기심으로 시작한 커뮤니티가 이렇게 임베디드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찾아 주셔서 나날이 발전하게 되었고 본인도 열심히 하게 되었던 것 같다. 매년 임베디드 SW 산업에 있어서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이 행사와 인연이 계기가 되어 올해 후반기에도 각 분야별 좋은 일들이 생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리얼타임 자바인 명장인 나무INC의 노주환 CTO가 제15회 임베디드클럽에 참여해 "True color of an Engineer"란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150 여명의 임베디드 관련 업계 사람들이 참여했다. 

  
 
황 은 정 기자




이제는 '다목적 차량 스마트 키' 시대
NXP, NFC 기반 차량 '스마트' 키 솔루션 출시 

NXP반도체 (www.nxp.com)는 다목적 차량 스마트 키용 단일 칩 솔루션인 NCF2970 (KEyLink Lite)이 현재 생산 및 시판 단계에 있다고 발표했다. NXP의 KEyLink Lite는 근거리 무선통신 (NFC, Near Field Communications) 기술을 지원하여 스마트 키의 기능을 강화했으며 휴대폰, 태블릿 및 노트북과 같은 NFC호환 기기들에 스마트 키가 연결되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운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운전자들은 그들의 스마트 키를 NFC 호환 기기 위로 살짝 흔들어 주면 차량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NFC 표준을 채택하여 KEyLink Lite는 안전한 스토리지와 민감한 데이터의 송수신을 지원한다. 또한 NFC 기능과 NXP의RKE (Remote Keyless Entry) 및 PKE (Passive Keyless Entry) 기술의 조합은 NFC 호환 모바일 기기들로 스마트 키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편집하고 검토할 수 있게 되었다.

KEyLink Lite스마트 키는 운전자가 마지막으로 주차한 곳의 GPS 좌표를 기록하며 구글의 지도 서비스 등을 활용하여 운전자가 자신의 차량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더 이상 네비게이션 스크린에 손가락으로 자판을 누르는 스트레스는 없도록 집에 있는 컴퓨터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NFC를 통해 목적지가 자동으로 내부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업로드 된다. 뿐만이 아니다. 운전자가 자기 집이나 사무실을 떠나기 전, 그의 NFC 호환 휴대폰 위에 스마트 키를 흔드는 것 만으로 자동차에 연료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NXP 반도체 글로벌 오토모티브 영업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인 드루 프리만(Drue Freeman)은 "스마트 키는 전무후무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운전자들은 스마트 키를 살짝 흔들어 주기만 하면 그들의 자동차를 통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편리, 편안함 및 유지보수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이며 완전히 새로운 연결성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NXP의 NFC 노하우와 업계 주도적인 자동차 접근성 및 시동잠금장치 등을 함께 조합함으로써, KEyLing Lite는 모바일 연결성의 새로운 차원을 열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TI 코리아, "고객과 돈독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TI 코리아 (대표이사 김재진, www.ti.com/ww/kr) 는 지난7월 14일,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양재 사무실을 오픈했다. 이는 삼성동 무역센터에 위치한 TI코리아 본사에 이어 서울에 위치한 두 번째 사무실로 본격적인 업무는 7월 14일부터 시작 되었다.
TI측은, 양재 사무실은 고객과 보다 가까운 곳에서 밀접하게 소통하고 지원하고자 개관하였다고 설명했다. TI 코리아 김재진 사장은 "TI 코리아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과 긴밀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이번 양재 사무실 오픈으로 인해 고객과 TI 간의 관계가 보다 돈독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I코리아는 서울 삼성동 본사 및 양재 사무실뿐만 아니라 그 외 지역의 고객들을 고객 가까이에서 지원하기 위해 수원, 창원, 대구 등 여러 지역 사무실에서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멘토 그래픽스,
코어아이큐 64비트 프로세서 제품군에 임베디드 리눅스 플랫폼 지원한다


멘토 그래픽스(http://www.mentor.com)는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 코어아이큐 AMP 시리즈 프로세서 고객을 위해 멘토 임베디드 리눅스(Mentor® Embedded Linux) 플랫폼과 오픈 소스 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AMP 시리즈 프로세서로 리눅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엔지니어가 멘토의 임베디드 리눅스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향상된 생산성 및 디바이스 성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멘토는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 개발을 위한 통합 워크플로 방법론을 개발하여 고객이 보다 향상된 생산성과 줄어든 위험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협력사와 최선의 노력을 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정 벤더에 구애 받지 않는 이 완전 통합형 솔루션은 프로젝트 팀이 원활한 방법론을 통해 레퍼런스 하드웨어에서의 시제품 제작 단계에서 상용 리눅스 및 첨단 개발 툴에서 실행되는 맞춤식으로 디자인된 하드웨어로 손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한다.

프리스케일 브렛 버틀러(Brett Butler)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멘토는 프리스케일의 주요 파트너로, 오픈 소스 개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양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차세대 AMP 시리즈 코어아이큐 프로세서를 위한 멘토 임베디드 리눅스 플랫폼은 향상된 효율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임베디드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간소화하여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지원 및 유지 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멘토 임베디드 리눅스 제품에는 개발 툴 및 핵심 오픈 소스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여기에는 안정적이면서 호환 가능한 최신 오픈 소스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새로운 코어 업데이트, 구성 요소 버전 그리고 1년에 두 번씩 제공되는 결함 해결 방법이 포함된다. 또한 고객이 표준 지원 문의 및 레퍼런스 구성의 범위를 뛰어넘는 독특한 제품 플랫폼 요구 사항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문의: 02) 551-3434
  




 MDS테크놀로지, 무기체계용 RTOS과제 참여 기관으로 최종 선정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주관의 국방 분야 월드 베스트 소프트웨어 상용화에 도전한다.

MDS테크놀로지는 지식경제부가 추진하고 있는 대형SW R&D 지원사업 "월드 베스트 소프트웨어(WBS)" 프로젝트 중 무기체계용 고신뢰 실시간 운영체계(RTOS)과제 (K2 RTOS)의 참여 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상헌 대표는 "국가적 사명감을 갖고 고신뢰 RTOS 개발 임무를 완수하여 외산 SW를 대체하고 나아가 무기체계 수출 경쟁력 향상과 국산 SW 기술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MDS테크놀로지는 지난 2007년부터 지식경제부의 'SW 플래그십' 사업을 통해 국산 훈련기 T-50용 임베디드 SW 국산화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K2 RTOS' 과제에 공동 참여하는 6개 기관 및 기업들의 경쟁력 있는 통합기술로 국산 무기체계에 국산 RTOS를 적용하는 실질적인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무기체계 첨단화에 있어 대부분 외산 RTOS 및 플랫폼 SW가 탑재되고 있고 한해 수백억 원의 로열티가 해외로 유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처럼 꾸준한 노력과 SW 기술자립을 위한 MDS테크놀로지의 도전정신은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다.

문의: 02) 2106-6000 

 





텔레매틱스 디트로이트 2011에서 무슨 일이?

유블럭스, GLONASS 포지셔닝을 선보여 주목


임베디드 포지셔닝 및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 유블럭스(지사장 지현진, www.u-blox.com)는 LEA-6H GPS 모듈을 통해 글로나스(GLONASS) 내비게이션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러시아의 전파 위성 항법 시스템인 글로나스(GLONASS)는 미국 기반의 GPS 시스템을 보완해주며 정확한 포지셔닝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현재 22개의 GLONASS 위성이 활동 중이며, 올해 말까지 24개의 GLONASS 위성을 통해 전세계의 커버리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러시아 교통부에 따르면, 러시아 내의 모든 여객과 교통, 원자재의 수송 시 시스템은 GLONASS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GPS와 GLONASS를 동시에 지원하는 수신기는 전세계의 영역에서 보다 정확하고 빠른 위치 정보 수신이 가능해져 고품질 내비게이션 지원이 가능해진다.

유블럭스는 GPS/GLONASS를 지원하는 샘플을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문의: 02) 542-0861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최신 COM Express 컴퓨팅 모듈 공개



에머슨의 사업부이자 Business-Critical Continuity™ 구현을 선도하는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www.Emerson.com)는 지난 프리스케일 기술 포럼 아메리카2011 에서 프리스케일 QorIQ® 프로세서 기반 최신 COM Express® 임베디드 컴퓨팅 모듈인COMX-P3041, COMX-P4040 및 COMX-P5020 모듈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설계를 단순화하고 맞춤형 모듈 옵션을 제공하여 I/O 요구사항이 다양한 QorIQ 프로세서 사용자들에게 신속히 배포될 수 있고, 엔지니어가 복잡한 고속 프로세서 및 메모리 시스템 설계로부터 해방되어 애플리케이션의 I/O 요구 사항에 맞춘 캐리어 보드에 전념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최신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QorIQ COM Express 모듈의 애플리케이션에는 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 라우터, 스위치, BSC(Base Station Controller), RNC(Radio Network Controller), LTE(Long-Term Evolution) 인프라 및 네트워킹, 텔레콤/데이터 통신, 무선 인프라, 산업, 군수 및 항공 분야의 범용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이 포함된다.

프리스케일 네트워킹 프로세서 사업부의 글렌 벡(Glenn Beck) 마케팅 관리자는 "COMX-Pxxx 모듈은 설계 및 개발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제품 성능을 극대화하여 제품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와 프리스케일의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COM Express 폼팩터의 QorIQ 제품군을 위한 폭넓은 가격, 전력 및 성능을 실현하여 파워 아키텍처 기술 기반의 탁월한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merson.com/EmbeddedComput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C , 전면(前面)방수 되는 일체형PC로 승부수 띄워


산업용 컴퓨터 전문기업 BRC (대표 신귀현, www.brcorp.co.kr )가 전면(前面)방수/방진 PC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PC인 BWP-A700T 제품은 글로벌 방수/방진IP65(국제 전기 외함보호규격)기준을 적용했고 팬리스(Fanless)설계와 다양한 단자를 적용해 안정성 및 확장성을 넓혔다.

BRC의 신귀현 대표는 "BWP-A700T는 7월 초 현대차 계열사 등에 납품된다" 며 식품대기업과 대형 제약업체와도 납품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밝히며 "식품가공 공장/실외노출 장비/자동차 장비 등 여러 산업현장에 두루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1000대 판매가 목표"라고 말했다.

BWP-A700T의 모델은 팬리스와 듀얼코어 제품 등 두 개다. 팬리스 제품은 먼지가 날리지 않고 열이 적게 나고 듀얼코어는 빠른 처리속도가 장점이다.

신 대표는 "BWP-A700T 의 가격은 100만원대 초반으로 대만 제품보다 훨씬 저렴하다"며 "차별화 된 라인업과 가격정책을 통해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02) 322-2927 
 





HOT PRODUCT
어드벤텍, 모바일 시장의 문을 두드리다

임베디드 및 자동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어드밴텍(대표 최영준, www.advantech.co.kr)은 터미널 클라이언트인 어드밴텍 웹 엑세스를 모바일 시장에 출시했다. 현재 앱 스토어에 런칭되어 있으며, IOS 3.2 가 운영되는 각종 애플의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에서나 기기의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어드밴텍 웹엑세스 모바일은 디바이스 특성에 맞도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경량화 하였고, 사용자 주변에 컴퓨터가 있지 않아 컴퓨터와 스크린으로 관리가 어려울 때에도 기기 관리에 가장 필수인 기능을 갖추어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알람과 현재 상태를 스냅샷으로 찍어 사용자에게 보여주며 태그 읽고 쓰기를 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데이터로그 현황을 실시간 그래프로 보여주며 줌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어드벤택은 현재 웹엑세스 모바일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으로 앱 스토어에 런칭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02) 3663-9494



매스웍스, xPC Target출시로 모델 기반 설계 지원에 날개 달아

xPC Target Turnkey 시스템에서 Simulink 모델로부터 FPGA 프로그래밍 기능 제공해

매스웍스(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FPGA를 지원하는 xPC Target 5.0을 발표함으로써, 모델 기반 설계를 위한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작 워크플로우를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엔지니어는 시뮬링크 모델로부터 생성된 HDL을 이용하여 xPC Target Turnkey 시스템상에서 동작하는 FPGA용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고성능, 실시간 타겟 시스템에서 시뮬링크 설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유효성을 확인하며 개발 주기를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xPC Target은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하는 FPGA 보드에서 연산 집약적인 알고리즘이 실행을 지원한다. 이에 매스웍스는 만약 제어 시스템 엔지니어가 시뮬링크 HDL 코더로 생성한 코드를 사용하여 xPC Target Turnkey 시스템용 FPGA 보드를 프로그래밍한다면, 한층 높아지고 있는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설계를 보다 빨리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FPGA 지원 외에도 기타 핵심적인 새로운 제품 기능으로는 로드 균형을 위해 실행 시간을 태스크 단위로 프로파일링, Camera Link 인터페이스 표준을 기반으로 하여 카메라, USB 웹캠으로 이미지 확보 가능, 실시간으로 UDP 패킷을 송수신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다.





문의: 02) 6006-5141
 





르크로이, 검증, 디버그,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종합 패키지 발표




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www.lecroy.com)는 최근 MIPI Alliance의 M-PHY 및 M-PHY 물리 계층 표준 기반의 신호에 대한 검증과 디버그, 적합성 테스트를 제공하는 테스트 패키지를 발표했다.

Mixel사와의 MIPI Alliance 에코시스템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르크로이는 믹셀과 함께 초기 IP 코어로 M-PHY 테스트를 개발 및 검증하는 작업을 했다.

Mixel사의 최고 경영자인 Ashraf Takla는 "르크로이와의 협력으로 우리 고객들이 MIPI M-PHY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르크로이와의 협력과 MIPI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의 모든 관계가 성공적으로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IPI Alliance는 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협력 조직으로서 모바일 기기의 인터페이스 규격을 정의하고 홍보하는 일을 수행한다. MIPI가 적용된 집적회로는 2010년 약 7억개 출하되었으며, 2015년에는 620억개 수준의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PHY 표준은 향상된 전원 효율성과 적은 핀 수, 더 강력해진 심볼 코딩, 다중 전송 속도 및 옵티컬 어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 등의 장점으로 인해 시장을 견인할 주요 요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엄격한 프로토콜 규격은 트랜스미터, 리시버, 인터페이스 S-파라미터 및 임피던스 테스트 등의 적합성 테스트를 요구한다. 르크로이의MIPI M-PHY 테스트 패키지는 적합성 테스트 규격이 명시하는 필요한 모든 툴을 쉽고 정확한 방식으로 제공한다.

WaveMaster 8 Zi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프로토콜,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및 스큐 테스트를, 리시버 테스트 장비인 PeRT3 Eagle 시스템으로는 루프백 모드 초기화와 지터 내구성 테스트를, 네트워크 분석기인 SPARQ-4004E 로 트랜스미터, 리시버, 그리고 케이블 TDR와 S-파라미터 테스트를 수행한다.

MIPI D-PHY 테스트 솔루션들
MIPI D-PHY 테스트를 제공하는 제품은 이미 르크로이에서 제공하고 있다. D-PHY를 위한 자동 컴플라이언스 패키지는 D-PHY 인터페이스 특성을 빠르게 검증하며, CSI-2, DSI, DigRF 3G, DigRF v4 프로토콜 및 측정 툴들이 디버그 과정을 더 쉽게 도와준다.

문의: 02) 3452-0400
 




  

캐드닉스, PollEx Verification Day 2011 개최해

전자캐드의 호환 및 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한 활용을 위한 PollEx Open Structure



전자캐드 솔루션 전문 업체인 캐드닉스(www.cadnix.com)는 지난 6월 28일,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전자회로 및 PCB 설계 리뷰-검증 전문 프로그램인 PollEx에 대한 세미나('PollEx Verification Day 2011')를 진행했다.

PollEx 제품의 개발사인 폴리오그(www.polliwogeda.com)와 공동으로 진행했던 이번 세미나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120여명의 하드웨어 개발자, PCB 설계자 등 다양한 전자엔지니어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의 주제으로 Allegro, PADS, Mentor, Zuken 등등의 각종 PCB 설계(Artwork) 툴 사용자들이 PollEx의 공개되어 있는 ASCII 자료 구조를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고, 서로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었다. 이어서PCB 설계의 제조-생산 규격을 검증하는 솔루션인 PollEx DFM(Design for Manufacturing)과 PCB 설계의 전기적 특성(Signal Integrity, Power Integrity, EMI 등등)에 관한 규격을 검증하는 PollEx DFE(Design for Electrical Engineering)에 대하여 기존 적용 사례 등을 통한 최근 PCB 설계 기술 동향이 소개되었다.

캐드닉스의 민경일 대표는 "하반기에는 좀 더 다양한 검증 사례와 더불어, 효과적인 부품 라이브러리 관리, PCB와 기구물과의 3D 정합 프로세스, Metal Mask 관리 및 DFA(Design For Assembly) 등의 솔루션 사례도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세미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캐드닉스나 폴리오그 홈페이지에서는 어떤 종류의 전자캐드 데이터도 읽어서 디자인 리뷰에 활용할 수 있는 PollEx Free 버전을 누구나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볼 수 있다.

문의: 031) 782-5570
 




실리콘기어의 디스플레이 플랫폼, 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 만나

저가의 고성능 HD-SDI디지털 비디오 레코더(DVR) 및 셋톱박스 감시장비 제조업체에게 FPGA 및 시스템온칩(SoC) 플랫폼을 공급하는 실리콘기어(www.silicongear.co.kr)는 고해상도 비디오 보안 및 비디오 디스플레이 플랫폼에 스파르탄®-6 FPGA를 추가하여 설계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실리콘기어가 스파르탄-6 FPGA를 선택한 이유는, 내장형 트랜시버와 고속 메모리 컨트롤러 및 HD-SDI 기능이 우수한 성능의 DVR 비디오 및 이미지 처리를 필요로 하는 시장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과거에도 실리콘기어는 자일링스의 FPGA를 탑재하여 3 세대의 DVR과 셋톱박스 솔루션을 설계한 바 있다.

실리콘기어의 기술최고책임자(CTO)인 임종윤씨는 "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적합하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시장출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라며, "실리콘기어의 새로운 HD-SDI 플랫폼으로, 제조업체는 케이블을 통해 고속 전송 HD 비디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과거에는 비디오 MUX(멀티플렉스)용 디스크리트 로직, 컨트롤러, 기타 글루 로직으로 실행되던 시스템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BOM(bill of materials)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어워드에서 수상한 자일링스의 6 시리즈 FPGA는2009년 2월에 발표된 이후 전세계 고객들의 항공국방, 오토모티브, 컨수머, 산업용, 의료용, 과학, 유무선 통신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핵심 최종 시장에 널리 채택되어 왔다. 현재까지 자일링스는 10,000 개 이상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판매하였다. 30가지 이상의 6 시리즈 타깃 디자인 플랫폼과 70 가지의 FMC 도터 카드는 자일링스와 자일링스의 글로벌 에코시스템(유통 채널 및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에서 현재 대량으로 제공되고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직접 RF 샘플링 ADC 출시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 www.national.com)는 최대 -71 dBc 3차 혼변조 왜곡, 최고 샘플링 속도 3.6 GSPS로 2.7 GHz를 초과하는 RF 신호를 직접 샘플링하는 ADC12Dxx00RF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ADC12Dxx00RF 제품군에는 시스템 설계자가 앰프, 믹서 및 필터를 포함하여 여러 중간 주파수(IF) 다운변환 단계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12비트 ADC 5개가 포함된다. ADC12Dxx00RF 하나의 제품이 전체 무선 신호 경로 서브시스템을 대체하므로 3G/4G 무선 기지국, 마이크로파 백홀, 군사 및 광대역 소프트웨어 기반 무선통신(SDR)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고속 신호경로 사업부의 존 볼드윈(Jon Baldwin) 마케팅 이사는 "무선 기기 설계자들은 원가, 크기 및 무게는 줄이면서 무선 성능은 증가시킬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으며, 내셔널의 ADC12Dxx00RF 제품군 ADC는 최대 고주파 동적 범위와 최고의 샘플링을 구현하여 오늘날 설계자들이 원하는 직접 RF-샘플링 무선 디바이스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고 말했다.




HOT PRODUCT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의 Mini-ITX 마더보드

ADLINK Technology(지사장 김세영, www.adlinktech.com)의 MI-220은 인텔 코어 i7/i5 프로세서를 장착한 Mini-ITX 타입(170mm * 170mm)의 마더보드 이다. 이 제품은 0ºC 에서 60ºC 의 산업용 환경에서 문제없이 동작하는 제품으로 QM67 칩셋을 사용하며, 듀얼 채널 DDR3 메모리를 8GB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HDMI, DVI, CRT, LVDS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한다. 프로세서에 통합된 Intel HD Graphics를 사용하여 CRT는 2048x1536@60Hz까지의 해상도를, 그리고 LVDS는 듀얼 24-bit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 인텔 82579LM 및 82574L Gigabit Ethernet Controller를 사용하여 1Gbps의 Ethernet 포트 2개를 지원하며 6개의 USB 2.0 포트와 RS-232 및 RS-422/485를 지원하는 4개의Serial 포트가 있다. 또한 PCI-Ex 16배속 뿐만 아니라 PCI 슬롯 하나, 그리고 PCI-Ex 미니 카드 슬롯을 지원하며 인텔 매트릭스 스토리지 기술을 사용하여 RAID 0/1/5/10을 사용하여 이중화 할 수 있고 인텔 Active Management Technology 7.0을 지원한다.

문의: 02) 2057-0565 






샌디스크와 도시바, 팹5 개소해 
 


도시바(Toshiba)와 샌디스크(SanDisk, 한국대표: 이창은)는 일본 미에현에 있는 도시바의 요카이치 공장에 3번째 300mm 웨이퍼의 낸드(NAND) 제조설비인 팹5(Fab 5)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및 기타 전자기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어, 도시바는 2010년 7월에 팹5를 건설하기 시작했고, 도시바와 샌디스크의 제조설비를 투자 받은 새로운 설비는 2011년 7월부터 양산을 시작했다.
팹5는 현재 24나노미터(nm) 공정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8월에는 첫 웨이퍼가 생산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맞춰 팹은 최근 발표된 첨단 공정 노드인 19nm 기술을 시작으로, 보다 최첨단 공정 기술로 전환할 예정이다.

팹5는 유사시에 대비해 첨단 내진설계와 다중 전력 보충 장치를 갖췄다. 도시바는 기존 팹 4에 비해 CO2 배출을 12퍼센트 감소하기 위해 LED 조명 및 전력 절감 제조 설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아시아나IDT, ISO/IEC 20000 인증 획득 쾌거 이뤄

아시아나IDT(대표 김창규 www.asianaidt.com)는 영국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15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IT아웃소싱 서비스 전체 영역에 대해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ISO/IEC 20000인증'은 IT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표준회의(IEC)가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제도로써, IT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관리체계 및 운영 수준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것이다.

김창규 아시아나IDT 사장은 "이번 ISO/IEC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선진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효율적인 IT 운영관리 체계를 확보함으로써 고객신뢰도 제고 및 IT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시아나IDT는 2006년 CMMI Level 3획득에 이어 금번 ISO/IEC 20000인증 획득으로 대내외 신인도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외 유지보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김창규 아시아나IDT 사장(왼쪽)이 유상근 로이드인증원 사장으로부터 ISO/IEC20000 을 수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의: 02) 2127-8499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