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NEWS


에이디씨 시스템, 분산 독립형 자동화 솔루션을 위한 uPAC 'I-7188 시리즈 공급



 
시스템 통합 솔루션(S.I)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인 ㈜에이디씨 시스템(대표:정연삼 www.adcsystem.co.kr)이 분산제어 및 독립 제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uPAC 제품인 I-7188시리즈를 공급한다.
 
I-7188시리즈는 높은 신뢰성과 PC호환성, 저렴한 가격대의 컴팩트한 크기의 Palm-size 임베디드 시스템을 요구하는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디자인된 PAC(Programmable Automation Controller)으로, 자체 CPU와 MiniOS7을 내장하고 다양한 제품군과 확장 I/O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최소화 시켜줄 수 있다.
 
특히 Modbus/TCP Protocol을 지원하는 I-7188EX-MTCP 제품은 Modbus/TCP를 여러 Modbus/RTU로 변환 및 모든 COM Port에 가상 VxComm 기술 제공, Multi-Client(or Master)동시 접근과 같은 산업표준 프로토콜인 Modbus/TCP를 이용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기능을 제공해주며 다양한 환경과 요구에 적합하도록 사용자가 직접 펌웨어를 수정할 수 있는 C언어로 구성된 SDK를 제공한다.

문의: 02) 866-0321




유블럭스, 혁신적인 셀룰러 위치추적 아키텍처 도입



 

유블럭스(지사장 지현진 www.u-blox.com)는 셀룰러 위치추적 기술인 CellLocateTM을 자체 GSM/GPRS모듈군에 추가하여 열악한 GPS 신호 조건이나 GPS 장치가 없는 상황에서도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임베디드 기술은 위치 결정을 위해 병렬적으로 작동하여 u-blox GPS기능을 더욱 보완하게 되었다.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토마스 닉(Thomas Nigg)은  "일반적으로 GPS 위치추적 기능은 야외에서 완벽하게 작동하지만, 옥내, 공항, 터널 내, 지하 주차장 및 기타 실내 환경에서는 성능이 떨어진다"

"그러나 유블럭스의 LEON GSM 모듈에 탑재된 CellLocate 기능은 GPS 수신기가 없을 때도 거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고, 위성이 차단된 지역에서도 GPS 위치추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위치추적 아키텍처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LEON의 CellLocate기능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향상된 도난차량 추적기능(SVT)

CellLocate는 GSM 기지국 위치를 비교하여 거의 정확한 차량 위치추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도난차량 추적기능 (SVT)를 향상시키는데, 이는 특히 GPS 교란장비가 있거나 또는 차량이 금속 트레일러 안에 숨겨진 경우 이용 가능한 기능이다.

건물과 터널 내에서의 귀중품 또는 컨테이너의 위치추적 기능

유블럭스의 특허 받은 CellLocate 아키텍처는 AssistNow 온라인 GPS 지원 서비스의 확대에 기초한 것으로, 각종 이동통신망의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GSM 기지국 특성에 기초한 실내 위치추적을 지원한다. 이는 GPS 위성이 차단된 창고, 공항 또는 터널 안에 있는 귀중품과 컨테이너의 위치추적에 유용한 것으로, "no-fix(즉, GPS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신하지 못하는 상태)" 상황을 배제한다.

 개인 위치추적

CellLocate 기술은 GPS가 작동되지 않는 건물 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추적하기 위한 백업 위치추적 시스템으로 사용될 수 있다. GPS는 실외에서, CellLocate는 실내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LEON의 CellLocate는 위치추적 기술에 관계 없이 단일 API를 제공한다. LEON모듈은 사용자 정의 구성 설정에 기초하여 최적의 위치추적 솔루션을 선택한다.

상기의 경우에서처럼 CellLocate는 셀 또는 GPS 위치추적 기술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한 가지 기술을 이용할 때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 이 기술은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거의 완벽한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no-fix" 상황을 배제하며, 동시에 GPS 교란 상황을 극복하여 도난방지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 CellLocate 셀룰러 위치추적 기술은 u-blox LEON 2.5G 무선 모뎀 제품군에 구현되는 기능 중 하나이다.

문의:02)542-0861


비츠로셀, 국제 스마트그리드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혀

리튬1차전지의 토종기업 비츠로셀 (대표 장승국 http://www.vitzrocell.com)이 5월 1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스마트그리드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비츠로셀은 부가가치와 진입장벽이 높은 염화티오닐(SOCl2)을 사용한 3.6V 리튬 1차전지 시장에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강소기업이다. 장승국 대표는 "리튬 1차전지 시장 자체가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고 오랫동안 준비하던 신규 사업들도 1~2년 내에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2007년이래 매년 매출은 두 배, 영업이익은 10배의 성과를 보이고 있는 비츠로셀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2조원 규모인 세계 리튬 1차전지 시장은 앞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국가가 늘어나면서 여기에 쓰이는 원격 전기계량기용 전지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장 대표는 "올해 미국의 전기계량기 회사인 실버스프링네트워크에 200만달러에 달하는 제품을 수출했고 내년엔 500만달러로 공급 물량이 늘어날 것"이라며 "GE에도 4년 이상 장기 계약으로 내년부터 매년 100만달러 이상 공급하는 계약이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 또한 "터키, 인도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외 40여개국에도 전기계량기용 전지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군수 시장도 크다. 주로 개인 장비의 위치추적 및 신원확인용 RFID 태그에 리튬 1차전지가 들어간다. 비츠로셀은 올해부터 미국 국방부에 전지 납품을 시작해 내년엔 250만달러까지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군의 경우 FM과 AM라디오를 통합한 신형 무전기를 2013년부터 전군에 배포할 예정이며 비츠로셀 제품이 100% 들어간다. 장 대표는 "10년 장기 계약 건으로 군납 물량이 현재의 연간 200억원 선에서 350억원 규모로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츠로셀의 제품은 오는 5월18일부터20일까지 3일간 열리는 "국제 스마트그리드전시회" (부스넘버E103)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02)2024-3244
 


에이디링크, 저전력, 고성능의 산업용 SSD 공급 

 


에이디링크(지사장 김세영 www.adlinktech.com)는 산업용 SSD를 저전력으로 고성능의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하여 공급한다. 크기는 2.5", 1.8" 그리고 Half-Slim(MO-297) 까지 3가지 타입을 지원하며, 고속의 데이터 전송을 위해 최적화된 ADLINK SSD는 통신 서버용, 국방, 운송 그리고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고속의 SLC/MLC NAND 플래시 기반 위에, 발전된 제어기술이 적용된 ADLINK SSD는 6Gbps의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읽기/쓰기 속도는 470MBps까지 지원한다. 용량은 64GB 부터 256GB까지 이며, SLC(Single Level Cell) NAND 기술을 이용한 ADLINK SLC 방식의 SSD 제품은 고신뢰성, 높은 MTBF 그리고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긴 라이프 사이클을 지원한다.

ADLINK SSD는 산업용 스펙을 만족하는 제품으로 디자인 되어 0 °C 에서 70 °C에서도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제품에 따라선 -40 °C 에서 80 °C까지도 지원한다. 또한 엄격한 충격과 진동 테스트를 수행하여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시킨다.

특징
SATA 지원 : 6 Gbps (SATA 3Gbps, 1.5Gbps 호환)
470MBps까지 지원하는 고성능 의 읽기 쓰기 속도
32nm SLC / MLC NANA 플래시
용량 : 64GB, 128GB, 256GB
크기 : 2.5", 1.8", Half Slim
충격과 진동 방지
동작 온도 : -40 °C ~ 85 °C
주요 어플리케이션
통신 및 데이터 센터 서버
군용 어플리케이션
운송
로봇 시스템
ATM 및 키오스크

문의 02)2057-0565
 



다스씨스템, 고성능 IEEE-488 USB-GPIB 인터페이스 컨트롤러(USB-3488A) 공급 선언

 


기존 PCI카드타입 GPIB 카드의 포터블 디바이스 테스팅 환경 사용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다스씨스템(대표 양동희 www.dassystem.co.kr)은 ADLINK에서 출시한 USB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GPIB 컨트롤러 USB-3488A를 공급한다.
USB-3488A는 IEEE 488.1과 IEEE 488.2를 지원하며 동시에 USB의 가장 큰 장점인 Plug-and-Play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노트북에서 GPIB 계측장비와의 직접 연결을 손쉽게 제공해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 NI-488.2와 VISA I/O 라이브러리 환경으로 제작된 프로그램 사용자를 위해 USB-3488A는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수정 없이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2MB/s의 고속 GPIB bus 제어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제어 계측 분야에 사용되는 독립형 GPIB 장비들을 간단하게 연결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USB-3488A는 이동 편의성을 위해 콤펙트한 크기(3.2 x 2.4 x 1.1")와 가벼운 무게(180g)를 제공하며 제품과 같이 제공되는 2미터 길이의 USB케이블은 별도의 전원과 외부 GPIB 케이블이 없어도 GPIB통신이 가능하도록 해주어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 동작 중 1G, 대기 모드에서 2.5G 진동 테스트를 통과했다.

문의: 02)866-0003
 



EVOC, ATM을 위한 m-ATX Motherboard 출시
 


EVOC사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ATM 기기 사용에 적합한 산업용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Micro ATX 보드 형태인 이 제품들은 최대 10개의 시리얼포트와 12개의 USB 포트까지 내장하여 확장성이 뛰어나며, 최신 쿼드코어 및 i7 프로세서까지 지원하여 실시간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최신의 EC9-1816L2NAR 모델은 듀얼채널 24bit LVDS 지원 기능을 내장하여, 17인치 이상의 LCD 패널을 바로 연결할 수 있으므로 AD 보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질저하나 비용 추가의 고민을 없앨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대량의 시리얼 포트를 내장한 점은 추가로 고가의 시리얼포트 카드나 I/O 카드를 장착할 필요가 없이 하나의 메인보드로도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는 경제적인 장점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미 세계 IPC시장 매출액 기준 3위를 달성한 EVOC사가 ATM 시장용으로 선보인 이 메인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싱커스텍(www.syncus.co.kr)에 문의가 가능하다.

문의:031)443-8493
 



MDS테크놀로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독일 일렉트로비트 사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AUTOSAR 표준에 맞는 ECU(전자제어장치) 개발 솔루션과 더불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그 동안 자동차 ECU SW에 대한 세계적인 표준인 AUTOSAR를 지원하는 일렉트로비트의 솔루션을 국내 자동차 업체에 제공해 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HMI(Human Machine Interface)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델 기반의 설계 솔루션을 추가로 국내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모델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HMI 개발 툴인 EB Guide는 기존에 수작업으로 프로그래밍하던 것에서 벗어나 PC에서 드래그 & 드롭(Drag & Drop)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다. 그 결과는 타겟의 OS에 따라 자동 코딩 지원되어 바로 포팅이 가능하여 델파이, 보쉬, 콘티넨탈, GM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개발 솔루션인 EB Assist ADTF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PC상에서 실시간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를 통화여 개발 기간 및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BMW, AUDI, 다임러, 보쉬 등의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를 위해 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 분야 사업강화와 고객 밀착 지원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자동차 AUTOSAR 솔루션 및 인포테인먼트 SW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문의 02)2106-6044
 


젬알토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다양한 NFC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개발 위해 제휴

세계적인 보안 MCU IC 기업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 STM, www.st.com)와 세계적 디지털 보안 기업인 젬알토 (Gemalto, Euronext NL0000400653 GTO)는 새로운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NFC (Near Field Communication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지털 보안 서비스 개시 및 보급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하여 양사는 포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술과 NFC 기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폭발적인 NFC-기반 서비스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보안 NFC 애플리케이션으로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SIM 기반 NFC 솔루션과 같은 보안칩 (secure element)에 대한 업계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양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ST의 고보안 ST33 EAL5+ 칩셋, 그리고 젬알토의 보안 운영체제, 모바일 단말 소프트웨어, TSM (신뢰기반서비스관리, Trusted Service Management), 보안 개인화 서비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패키지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통합 턴키 솔루션은 비접촉식 지불, 교통 발권, 개인 정보 보호, 디바이스 무결성 등의 소비가전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NFC 서비스의 도입과 실행을 가속화할 것이다.

이 첨단 임베디드 보안 칩은 최신 GP 2.2, JavaCard 3.0.1 사양뿐만 아니라 국제공통 평가기준 (Common Criteria) EAL4+ 및 EMVco 인증에 부합하는 공개키 암호화 기술을 통합하여 개발되었다. 또한 ST의 ST21NFCA NFC 컨트롤러를 통합한 SIP (System-in-Package) 버전과 DFN 또는 마이크로 SD 패키지의 독립형 보안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메모리 관리 기술을 통해 제품 수명 동안 관리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768Kbyte까지의 다양한 메모리 크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02) 3489-0145/0114
 


모드컴, 절차탁마 (切磋琢磨)는 이런 것-
발열을 최소화한 고출력 DC TO DC전원 공급 장치ST-DCP 200W모델 출시
 
주식회사 모드컴케이스(대표 송수현 http://www.mccase.co.kr) 는 2008년부터 3년여 동안의 품질 개선 및 테스트기간의 담금질 끝에 발열을 최소화하여 쿨러를 장착하지 않아도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고출력 DC TO DC전원 공급 장치ST-DCP 200W모델을 출시하였다.

그 동안 인텔 아톰보드 출시 이전부터 테스트 보드와 로드맵을 전달받아DC TO DC 80Watt 와 120Watt를 개발하였으며 축적된 노하우로 ITX 보드군을 임베디스, 키오스크, 판넬PC, 포스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용 PC에 적용 될 수 있도록 입력전압18V~24V에 동작 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ST-DCP 200W DC TO DC 는 산업용 시스템에 최적화 하기 위하여 동작 온도가 -10도 ~ 80도 / 상대습도 (5~90%)의 극한의 상태에서 동작 가능하게 하였으며 보관 온도는 -40도~ 95도 / 상대습도 (5~95%)에서 48시간 보관 후 정상 작동한다.

또한 제품의 크기를 초소형화 하여 (W)145 *(L)50 *(H)27 mm 로 설계를 하였으며 95%의 효율을 자랑한다. 이렇듯 작은 사이즈 임에도 성능을 극대화시켜 고출력의 성능으로 시스템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가능 하게 한다.

문의: 032)674-5066
 



㈜제이앤디테크의 임베디드 S/W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JTAG Emulator Codeviser


㈜제이앤디테크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디버깅 툴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고가의 외산 장비와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다. 평균 10년 이상의 임베디드 개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엔지니어들이 에뮬레이터를 직접 개발 했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임베디드 개발 업체, 칩 벤더에게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제이앤디테크의 Codeviser는 ARM Core 기반으로 설계된 AP들을 JTAG(IEEE1149.1)을 통하여 직접 제어 할 수 있다. 또한, 전용 디버거 S/W인 CVD(Codeviser Debugger)를 이용하여 소스코드 레벨에서 개발자가 작성한 프로그램을 디버깅 할 수 있는 기능과 CPU Register, RAM, ROM등의 메모리 내용의 확인 및 변경, 각종 Peripheral 제어, Flash Memory Programming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런 ARM Core용 디버깅 장비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한다.




모바일 기기들이 다양화되고 복잡화되기 전까지는 대부분 1개의 ARM Core가 이용되었지만, 스마트폰/스마트패드/멀티미디어기기 등 고성능화, 고기능화 제품이 요구됨에 따라 2 ~ 5개까지 다수의 ARM Core를 기반으로 한 AP를 적용하는 제품이 점점 늘고 있다. 제이앤디테크의 경우 JTAG Emulator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한 결과 Multi Core Debugging / Multi Processor Debugging 및 현재 ARM에서 출시된 모든 Core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기술력을 향상 시켜 왔다.

최근 시장 상황으로 예측해 볼 때 모바일 기기의 성능이 점차 높아지면서 PC의 역할을 대신할 날도 머지 않았다. 임베디드 시스템이 복잡해지면 복잡해 질 수록 개발자들은 개발 툴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게 되고 더욱 신속한 기술 지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어떤 개발 툴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이 좌우되게 될 것이다.


 
JTAG Emulator Codeviser

JTAG Emulator는 JTAG interface를 통해서 해당 타겟의 Core를 제어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는 장비 이다. 디버깅 하고자 하는 타겟 보드에 JTAG 포트를 연결하여, 컴파일된 이미지 파일을 디비거 상에서 로딩 한 후에, 사용자는 개발하고자 하는 타겟 시스템을 디버깅 할 수 있게 된다. JTAG Emulator의 장점은 5개의 시그널 TDI, TDO, TCK, TMS, TRST만을 사용하고 타겟 CPU의 Core를 컨트롤하여 디버깅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같은 기능을 하는 Codeviser는 엔지니어가 Embedded S/W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신속하고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CVD(Codeviser Debbger)

CVD는 이미지 파일을 로딩하여, 소스코드에서 디버깅을 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CVD는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되며 Codeviser를 통해서 디버깅 하고자 하는 타겟을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UI환경을 제공 한다.

CVD 주요 기능

1. ARM7/9/11, Cortex-A/R/M, X-Scale, Faraday 지원.
2. H/W Break Point와 S/W Break Point를 제공.
3. 다양한 스크립트 파일 지원
4. Linux, Android, R4, WinCE 등등 다양한 RTOS디버깅 기능 제공
5. Flash loader기능 제공.
6. Multi-Core 및 Multi-Processor 기능 제공.
7. 간편한 USB전원, 저렴한 A/S비용(1년 무상 제공)
8. 0S Debugging(Kernel, App./Module/Library)제공
9. 디버깅 하고자 하는 Target의 Core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제공

 

현재 제이앤디테크의 Codeviser는 국내외 휴대폰 제조업체, 대만의 메이저 칩 제조사인 MTK등 주요 Chip Vendor, 대학교, 관공서,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으며 국내의 여러 업체들이 Codeviser를 이용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해외 대리점의 꾸준한 요청으로 작년까지 중국, 대만을 비롯하여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 등 전세계적으로 13개의 대리점을 구축했고, 올해 말까지 15개 대리점, 내년에는 19개까지 확대할 것이라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