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산업용 자동화와 임베디드 솔루션 세미나 개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 com)는 산업용 컴퓨터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사를 대상으로 '산업자동화와 임베디드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근 국내 자동차, 반도체 등의 산업분야에서 생산자동화 설비 투자의 증가로 산업용 자동화 시장에 윈도우 임베디드 운영체제의 적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이 분야 개발사에게 최신 윈도우 임베디드 기술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실무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 MDS는 윈도우 7 기반의 컴포넌트 운영체제인 윈도우 임베디드 스탠다드 7을 비롯한 최신 윈도우 임베디드 기술과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한 백업 및 복원 솔루션, 안정적인 산업용 시스템 운용을 위한 보안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외 최신 산업용 시스템 도입사례와 시장 트렌드를 소개함으로써 디바이스 기획과 개발에 필요한 실무 정보를 공유하였다. MDS테크놀로지는 산업용자동화 기기 개발을 위해 센서에서 서버에 이르는 산업자동화 분야의 종합적인 인프라 및 관리 제어를 위한 윈도우 임베디드 운영체제와 산업용 컴퓨팅 분야 세계적인 업체인 콘트론(Kontron) 산업용 보드를 제공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정만식 상무는 "전세계적으로 산업자동화 시장은 윈도우 임베디드 전체 매출의 25% 달할 정도로 중요한 시장이다. 앞으로도 최적의 윈도우 임베디드 운영체제와 산업용 보드를 공급함으로써 산업용 컴퓨터 및 자동화 부분에서도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 7GHz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선보여


< 애질런트 N9342C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애질런트테크놀로지는 RF 기술자 및 엔지니어들이 현장에서 RF 시스템 설치, 보수 및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N9342C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HSA)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계측, 사용의 편리성, 고객 맞춤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항공/방위, 극초단파 및 위성 통신, 무선 통신 및 방송 기지국, 주파수 규정 및 범용 스펙트럼 분석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9342C 스펙트럼 분석기는 ACP, OBW 및 채널 전력 등, 신호 품질의 특성 파악을 용이하게 하는 일련의 표준 원 버튼 측정 기능을 제공하고 최적화된 키패드 디자인은 두 번 이내의 버튼 조작으로 대부분의 측정 기능 수행을 가능하도록 한다. 견고하고 팬이 없는 디자인은 현장 환경에 적합하며, 자동 LCD 조명 및 키패드 백라이트 제어 기능이 있어서 계측기의 화면을 밤낮 구분 없이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장비의 신속 정확한 계측 및 9 kHz까지 조정 가능한 100 kHz에서 7 GHz까지의 RF 환경을 제공하며 RF 성능은 최초 측정의 정확성을 보장하며, 검사 설정 시간을 95퍼센트 단축하여 작업 효율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태스크 플래너 기능은 일상적인 측정 작업을 자동화한다. 이 외에도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장비 계측에는 송신기 및 컴포넌트 테스트, 경로신호 수신 및 안테나 튜닝을 포함하며 RF 환경 측정에는 밴드 간격, 신호 영역 및 인터페이스 헌팅이 포함된다.

애질런트 측은 "야외 현장용으로 설계된 N9342C 스펙트럼 분석기는 사용자에 최적화 되어 있고 견고하여 내구성이 강해 현장 검사의 효율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다"고 말했다.
 

뉴티씨, SSD 레볼루션 시리즈 '이야(EYA)' 출시



(주)뉴티씨(NEWTC)는 SSD 레볼루션(REVOLUTION) 시리즈인 '이야(EY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YA SSD는 2.5" 폼팩터로 노트북 하드 디스크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다. SATA-II 규격을 만족하며, NAND는 삼성전자의 MLC로 Reading이 220MB로 특성이 플랫하고 일정한 고속을 지원한다.
레볼루션 시리즈는 현재 32GB(EYA-SSD32G)가 개발되어 출시되었고, 64GB, 128GB, 256GB 등이 개발 중이다.

EYA SSD는 On the fly EDC와 ECC 패리티바이트 인코딩도 포함되며, 배드 블록 관리 기능, NAND 플래시 수명 사이클을 확장시키기 위한 장애 관리, 갑작스런 전원종료 복구 기능 등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전자의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여, 매우 안정적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뉴티씨에서는 EYA SSD제품을 구매 시 옵션으로 일반 PC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3.5인치 알루미늄 블라켓도 제공하고 있다. EYA SSD과 궁합이 잘 맞는 USB to SATA 보드 및 외장 케이스도 개발 중에 있으며, 제품 관련 홈페이지도 (www.eya.co.kr)로 오픈 할 예정이다.

한편, 뉴티씨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사무실을 마포 공덕역 롯데캐슬프레지던트로 확장 이전하였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newtc.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중국 최대 산업용 컴퓨터 회사 EVOC, 하나올테크와 에이전트 협약

중국 최대의 산업용 컴퓨터 회사인 EVOC(www.evoc.com)이 한국의 하나올테크(대표이사 이경연, www.hanaalltech.co.kr)와 정식으로 에이전트 및 조인트벤처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EVOC은 전세계적으로 산업용 컴퓨터 및 보드 부분 포함 매출 규모 3위(2009년 약 1조)의 기업으로, 일찍이 중국 내 산업용 컴퓨터 회사로는 유일하게 1993년에 홍콩의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다. 현재 유럽 및 중동, 호주 등에 지사를 설립하였으며 이번에 한국의 하나올테크와 손잡고 국내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 진출하였다.

하나올테크의 이경연 대표이사는 "하나올테크는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서 오랜 노하우를 가진 인력들이 올해 초 설립한 회사로, 기존 수입 제품의 한계인 RMA 부분에 1개월 이상 소요되는 불편함에 대해, 직접 EVOC 본사의 지원을 받아 국내에서 신속히 RMA 처리하는 것을 회사의 주요 방침으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올테크는 단기적으로 제품의 A/S를 위해 직접 EVOC의 인원을 파견을 받을 것이며, 중 장기적으로는 ENGINEERING POWER에 대한 인력 자원을 자체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휴먼인텍, 코드시스(CoDeSys) 탑재한 산업용 터치 컨트롤러 'x-node' 출시



산업용 컨트롤러 전문업체인 ㈜휴먼인텍(대표 변병주 www.x-node.co.kr)은 통합 산업용 터치컨트롤러, 'x-node' 계열의 7인치 제품을 12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ARM11 32비트 코어를 내장한 600MHz 이상의 고성능 프로세서에 멀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수 있는 Embedded OS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x-node'는 산업용 제품으로서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안정적인 Linux Platform으로 개발되었고, RS-232/RS-485, EtherCAT/CAN등의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WiFi, Bluetooth, 무선모뎀 등 무선통신 기능까지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TFT LCD에 터치스크린을 채택함으로써 다양한 사용자 요구사양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구성하였으며, 향후 10인치, 15인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휴먼인텍은 (주)알트소프트와 공동으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IEC61131-3 표준을 지향하는 코드시스(CoDeSys)를 'x-node'에 탑재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CoDeSys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있는 전 세계 500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에서 이미 자동화 디바이스의 어플리케이션 툴로 채택하여 사용되고 있고, 그로 인해 세계 곳곳의 사용자들이 그들의 다양한 자동화 작업 툴로써 CoDeSys를 채택하고 있다. 현재 CoDeSys는 유럽에서 가장 널리 퍼져있는 IEC61131-3 개발 툴이며, 컨트롤러와 PLC 프로그래밍의 표준으로 확립될 정도로 산업용 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다.

휴먼인텍의 변병주사장은 "새로 출시하는 x-node 계열의 터치 컨트롤러는 온도, 진동등의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산업용 제품으로써, 기존 제품이 적용되지 못했던 다양한 장소에 적용될 수 있으며, 향후 보안(security) 분야와 연계하여 수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주)알트소프트 02-3442-2342나 홈페이지 www.x-node.co.kr를 통해 가능하다.


어드밴텍, 다양한 규격의TMS320C66x DSP를 사용한 보드 런칭

어드밴텍은 TMS320C66x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DSP)에 기반한 두개의 새로운 디자인을 가진 1세대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 제품을 발표했다. 어드밴텍 자사의 DSP디자인이 적용된 새로운 디바이스가 비디오 컨퍼런스, 방송,원격어플리케이션 등의 다양한 산업의 요구에 맞춰갈 것이라고 확신했다. 8개의core로 이루어진 TMS320C6678칩을 사용한 PCI Express카드가 이날 발표의 핵심이었다. 정상길이의 반 정도되는 카드는 네개의 DSP(Digital Signal Processing)가 내장되어 있고 표준길이의 카드는 8개의DSP를 지원한다.
 
이 두가지 카드는 어드밴텍의 산업용 PC, 임베디드, 상업용 서버기반의 솔루션에 설치될 것이며, 공공보안, 헬스케어, 사이니지 시장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의 개발로 OEM시장을 활성화 시킬 것이다. 이 카드를 범용 플랫폼에 적용할 경우 이미지 압축 및 복원, 영상분석, 필터링 및 포맷변환 성능을 향상 시킬수 있게 된다.

통합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공급을 통해, 어드밴텍의 버티컬 마켓그룹은 비디오 보안, 메디칼, 3D/4D이미징, 생물정보학, 레이더와 수중음파탐지기 같은 넓은 범위의 솔루션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 TMS320C 6000™ DSP 플랫폼에서TMS320C6678는 160 GFLOPs 와320 GMACs의 실행이 가능케한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어드밴텍의 부사장 Franz Wei는 "어드밴텍은 차기DSP제품군으로 TI(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40nm 공정에 기반한 8.0 GHz급의 DSP 처리능력을 지니는 C6678 DSP를 사용한 디바이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IP 보더 게이트웨이, 비디오서버, 비디오 그리고 음성인식 어플리케이션, 향상된 비디오와 이미징 테크놀러지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가 늘어나고 거기에 대응하고자 새로운 프로세서와 통합이 가능하도록 했다.

어드밴텍은 DMS조직(설계 및 제조서비스)에 새로 추가된 임베디드 미디어 및 스마트 테크놀로지 그룹은 산업규격인 AdvancedTCA, AdvancedMC, 그리고 PCI Express Card에 기반한 DSP 솔루션 제품을 스탠다드 타입과 고객맞춤형 타입으로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규격의 폼팩터 제품을 OEM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넓은범위의 제품선택의 기회를 주고 개선된 확장 옵션과 최적의 엔드-어플리케이션 통합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TI의(텍사스인스트루먼트) 멀티코어 및 미디어 인프라 부서 매니져 Ramesh Kumar는 "새로운 C66x 멀티코어 DSPs로 저전력과 유연한 실리콘 플랫폼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로 성능 구현을 최대 수준까지 끌어올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TI의 S/W와 개발자 네트워크 를 위한 혁신적인 DPS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어드밴텍의 한결 같은 투자에 감사하고, 이에 따라 OEM은 적은 비용과 짧은비용으로 개발에 전념할수 있을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드에 대한 S/W지원은 TI와 어드밴텍의 에코시스템 소프트웨어 파트너인ENEA로 부터 받을수 있다. ENEA는 TMS320C66x 기기를 지원하는 다른 런타임 개발툴 뿐만 아니라 ENEA OSEck짋 RTOS, the ENEA LINX짋및 ENEA dSPEED짋 관리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안정된 통신층으로 최적의 TI DSP를 위한 종합 멀티코어 지원을 제공한다. 두가지 제품은 2011년 3월중 고객용 샘플이 제공될 예정이다.


캐드닉스, PollEx Verification Day 2010 행사 개최



지난 11월 18일, 시화공단에 있는 경기공업대학 중소기업관에서 'PollEx Verification Day 2010' 세 번째 행사가 열렸다. 비용을 줄이는 친환경 설계 검증 전문 툴인 PollEx의 개발사인 ㈜폴리오그와 국내 공식 공급사인 ㈜캐드닉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에서 6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으며, 'Web 기반의 부품 및 회로 개발 관리 시스템'인 SynchroSpace를 주제로 발표한 ㈜이로젠과 'SolidWorks를 이용한 PCB와 기구 데이터의 3D 정합 및 열 유동 해석'을 주제로 프리즘㈜에서 협찬사로 참여하였다.

지난 9월 수원과 천안을 거쳐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PCB 설계의 제조-생산 규격을 검증하는 솔루션인 PollEx DFM(Design for Manufacturing)과 PCB 설계의 전기적 특성(Signal Integrity, Power Integrity, EMI 등등)에 관한 규격을 검증하는 PollEx DFE(Design for Electrical Engineering)에 대한 기존 적용 사례 및 운영 프로세스 등에 대해서 설명하는 자리였다.

특히 각종 전자캐드 데이터를 불러와 빠른 리뷰 및 비교 검토를 할 수 있는 PollEx 뷰어 툴과 DFM, DFE 등의 검증 툴은 부품 라이브러리 생성 및 회로 개발 초기부터 SynchroSpace 같은 Web 기반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과 연계하여 설계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PCB 데이터의 부품 정보에 Real 3D Package 정보를 포함하여 기구툴에서 읽을 수 있도록 IDF 나 STEP 파일로 내보낼 수 있기 때문에, PCB와 기구물과의 3D 정합 관계를 사전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본 행사를 기획한 ㈜캐드닉스(www.cadnix.com)의 민경일 대표는 "복잡해지는 PCB 설계 환경에서 품질 향상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PCB DFM 툴을 도입하고 설계 규격을 표준화하여, 설계 오류로 인해 반복되는 재 설계와 재 제작 비율을 줄여서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B 설계부터 전자파를 검증하는 PollEx DFE 툴의 체크 아이템이 강화되는 것과 더불어 솔더량과 메탈마스크를 체크하는 등 '친환경 설계 검증' 이라고 불릴만한 솔루션들이 더해지고 있다" 라고 말하며,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으로 'PollEx 전문 검증 툴을 통한 현장형 PCB 설계 기술 교육'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