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로이, MIPI 테스트 솔루션 발표

오실로스코프와 프로토콜 분석기 및 시리얼 데이터 테스트 솔루션의 글로벌 기업인 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www.lecroy.co.kr)는 MIPI 표준을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 QPHY-MIPI-DPHY, D-PHY 디코더, 그리고 DigRF 3G 디코더를 발표했다.

MIPI는 차세대 휴대형 기기를 이끄는 표준으로서 빠른 데이터 전송, 낮은 전력 소모, 고해상도의 화면과 카메라를 가능케하는 기술이다. MIPI 표준을 적용하는 반도체 디자이너들은 시장에 선보이기 전에 이러한 기술들을 테스트할 툴이 필요했다. 르크로이는 이러한 요구를 수렴하여 현재의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견인하는 D-PHY 물리 계층용 자동 컴플라이언스 패키지와 프로토콜 계층의 문제를 해결해줄 디코더를 선보이게 되었다.
QualiPHY MIPI-DPHY 테스트 솔루션은 MIPI 얼라이언스의 D-PHY 규격 v1.00.00이 명시하는 트랜스미터 물리계층 테스트를 수행할 때에 오실로스코프를 자동 제어한다.

QPHY-MIP-DPHY는 매우 짧은 시간에 수많은 양의 사이클을 측정하여 D-PHY 인터페이스 신뢰성을 높여, 사용자들이 실재의 최대값과 최소값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QPHY-MIPI-DPHY는 또한 수행된 측정에서 최악의 경우를 저장하고 표시하며, 최악의 경우는 컴플라이언스 보고서에서 확대하거나 포착할 수 있다.

MIPI-D-PHY 신호의 특성을 자동으로 검증하는 것 외에도, QPHY-MIPI-DPHY는 오실로스코프 내에서 MIPI D-PHY 신호에 대한 강력한 디버깅을 수행해낸다. MIPI-D-PHY 디버그 유틸리티와 디코더가 완벽하게 통합되어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에서의 근본적인 실패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다.
르크로이 QualiPHY 플랫폼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구성할 수 있고, 사용자 정의 테스트와 측정 한계 값 선택이 가능하며, 연결 다이어그램을 표시하여 사용자가 연결이 적절한지 확인할 수 있고 모든 데이터 결과를 포함한 테스트 보고서를 제공한다. QPHY-MIPI-DPHY가 측정한 모든 파형은 공유 가능하고, 추후 재측정을 위해 간단하게 저장할 수 있다.


MDS테크놀로지, 한국폴리텍V대학 신기술연수센터와 MOU체결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한국폴리텍V대학(학장 임석삼) 신기술연수센터와 신기술 교육 및 기술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한국폴리텍V대학 신기술연수센터는 노동부의 지원으로 전주에 건립된 국내 최대이자 유일한 신기술 연수센터로 지난 6월 공식 개원하였다. 총 5개 분과로 구성된 신기술연수센터는 각 분과(기계, 금형/설비, 제조/전기, 전자/자동, 메카/정보, 통신)별로 최첨단 교육 시설과 22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호텔식 숙소 등을 갖추고, 재직자 및 청년,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신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신기술연수센터 정보통신분과 커리큘럼 및 실습 환경 구축에 참여하여 임베디드 시스템 활용 분야 및 네트워크 설계 분야에서 전문 기술자 양성을 위해 필요한 임베디드 관련 지식과 노하우, 교육용 장비 등 최첨단 실습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사장은 "산업현장의 재직자 및 미취업자들에게 신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신기술연수센터에 최적의 실습환경과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실무형 IT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V대학 김제캠퍼스 임석삼 학장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첨단 교육용 장비를 기반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전국 최대의 전문 훈련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MDS테크놀로지의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였던 김현철 대표가 기존 보유주식과 경영권을 최근 스틱코리아 사모펀드에 양도하고 은퇴를 결정함에 따라 이사회를 거쳐 이상헌 사업총괄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지난 9월 7일 밝혔다.  지난 2001년 MDS테크놀로지에 합류한 이상헌 사장은 지금까지 김현철 대표와 함께 회사 운영과 영업, 마케팅 등 국내외 사업 전반을 실질적으로 총괄해 왔다. 1989년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코오롱그룹 기획조정실 등에서 근무한 바 있다.

MDS테크놀로지의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상헌 사장은 "최대주주와 대표이사가 변경되긴 하였으나 회사의 경영체제와 사업, 조직에는 거의 변화가 없을 것"이라면서 "소유와 경영이 분리된 보다 선진화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통해 회사와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MDS테크놀로지는 지난 8월 13일자로 지식경제부 지정 신성장동력 첨단 융합 펀드인 '스틱코리아' 사모펀드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으며, 10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새로운 이사회의 경영진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히타치 GST, 새롭게 진화된 외장하드 '라이프스튜디오(LifeStudio™)' 출시

 세계적인 스토리지 기업 히타치 GST가 외장하드에 대한 기존 인식을 송두리째 바꿀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타치 그룹 100주년을 기념하는 야심작 '라이프스튜디오(LifeStudio™)'를 통해 약간의 디자인만 변화됐거나 단순한 스토리지 및 백업 기능만을 제공해왔던 외장하드에 대한 기존 생각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개념 외장하드 라이프스튜디오는 기존 히타치 GST 제품들이 선보인 신뢰도 높은 스토리지 기능에 사용자의 로컬(특정 장소나 장치에 저장된 콘텐츠) 및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정리, 관리, 공유 및 검색 기능을 장착했다. 또한 기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새로운 수준의 데이터 보호기능도 갖춰, 북미 지역 및 유럽 시장에서는 "오랫동안 제한적으로 국한돼 온 외장하드 카테고리의 범주를 과감하게 탈피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라이프스튜디오 모바일 위드 크래들(Hitachi LifeStudio™ Mobile with Cradle), 라이프스튜디오 모바일 플러스(Hitachi LifeStudio™ Mobile Plus), 라이프스튜디오 데스크(Hitachi LifeStudio™ Desk), 라이프스타일 데스크 플러스(Hitachi LifeStudio™ Desk Plus) 등 4가지로 출시된 라이프스튜디오 제품군은 사용자가 저장해둔 사진, 동영상, 음악파일 및 각종 파일 등 디지털 콘텐츠를 쉼 없이 매끄럽게 저장, 정리 및 보호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와 플리커(Flicker™) 및 피카사 웹 앨범(Picasa Web Albums™) 등과 같은 사진 사이트에 올려진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와도 연동돼, 더욱 편리한 저장 및 관리 기능을 자랑한다. 

라이프스튜디오가 탁월한 점은 이렇게 소중한 디지털 추억들이 무작위적이고 찾기 어려운 파일과 폴더에 저장되는 대신 놀라운 3D 비쥬얼 월(Wall)에 펼쳐져 선보임으로써, 종합적이고 정돈된 사용자의 디지털 라이프 카탈로그를 구성해 준다는 점이다.

더불어, 라이프스튜디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새로운 백업 기능(별도 저장 기능)을 통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로컬 및 클라우드 백업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게 됐다. 특별히, 온라인 클라우드 상에 보호된 콘텐츠는 변형된 형태가 아닌 콘텐츠 본연의 파일 형태로 어떤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어디에서든 용이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내려 받거나 공유할 수도 있다.

히타치 GST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대표인 로버트 추(Robert Chu)는 "라이프스튜디오는 경쟁사 제품들이 멈추는 바로 그 한계점에서부터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한다"며, "인터페이스와 용량, 백업 기능도 탁월하지만, 라이프스튜디오의 진정한 가치는 우리가 디지털 콘텐츠를 정리하고, 다시 살펴보는 방법으로써 하나의 새롭고도 편리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창조한 것에 있다"라고 말했다.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의 리즈 코너 (Liz Conner) 수석 애널리스트는, "개인용 스토리지 솔루션은 간단한 스토리지 및 백업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디지털 라이프에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며 "히타치 GST에서 새롭게 출시한 라이프스튜디오는 소비자들이 복합적인 디지털 장치들과 여러 온라인 사이트들에 거쳐 보관해 놓은 '디지털 추억들'을 걸림 없이 매끄럽게 정리, 검색 및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기존 외장하드 카테고리의 범주를 뛰어넘었다"고 높이 평가했다. 그는 또한, "라이프스튜디오는 로컬 및 클라우드 백업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디지털 라이프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완전한 올인원(All-in-One)제품"이라고도 밝혔다.

히타치 GST의 백업(Backup™)은 모든 맥(Mac™) 또는 PC™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백업 관련 기능을 거의 모두 갖춘, 단순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디폴트 옵션(Default Option)으로 구성돼 있다. 히타치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시, 모든 콘텐츠는 (전용 포맷팅 없이) 원본 포맷으로 저장되므로 잘 보호되며, 아이폰(iPhone짋)과 아이패드(iPad짋)를 비롯해, 어디에서든 어느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쉽게 보고, 내려 받으며, 공유할 수 있다. 백업 기능은 기본설정 시 매 30분 마다 자동 구동 되며, 사용자 정의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라이프스튜디오 제품군은 250기가바이트부터 2테라바이트까지 용량도 다양하게 제공되며, 플러티넘과 흑연색, 검정색 등 색깔 선택의 폭도 넓다. 소비자들은 9월 말부터 오픈마켓 및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그넥스, 의약품 추적관리 솔루션 In-Sight® Track & Trace출시

머신 비전 시스템 및 센서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의약품 추적관리 솔루션인 In-Sight®Track & Tra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n-Sight Track & Trace는 Cognex In-Sight 비전시스템 제품군의 추가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포함되는 것으로 제약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가 유닛단위로 제품을 추적할 수 있도록 데이터 캡처와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강력한 코그넥스 코드판독 및 검증 소프트웨어와 HMI 인터페이스가 통합됐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HMI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구입 즉시 현장에 바로 설치할 수 있고 완벽하게 일원화된 솔루션이 가능해 타사 시스템과 데이터를 쉽게 교환할 수 있다.

In-Sight®Track & Trace는 GS1  및 FDA 21 CFR Part 11을 준수하며, 다중 네트워크로 연결된 In-Sight 비전시스템과 함께 데이터 매트릭스, GS1-128, GS1 DataBar 및 의약품 코드를 포함한 2D 및 1D 바코드 판독, GS1 의료 관리 데이터 표준 준수 등 올바른 ID 코드 내용 검증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인쇄 품질상의 변화를 검출할 수 있도록 생산 과정 중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에 대한 등급 지정 및 인쇄된 텍스트의 정확성 검증, 라벨 불일치 및 불균일성 검출 등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여기에 안전한 사용자 인증과 자동 감사 추적 생성(Automatic Audit Trail Generation)과 같은 FDA 21 CFR Part 11 검증에 필요한 기술적인 통제도 가능하다.

In-Sight® Track & Trace는 간단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설정이 간단하고 작동 또한 매우 손쉽다. 개발자가 코그넥스의 .NET용 HMI 디스플레이 컨트롤을 사용해 PC 기반 HMI나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에 추적관리(Track & Trace) 인터페이스를 통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코그넥스 VisionView 700 운영자 인터페이스 패널이나 VisionView PC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In-Sight Track & Trace를 제어할 수 있어서 구입 즉시 손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소형 크기의 올인원 In-Sight 비전시스템은 일반적으로 PC 기반 비전시스템에 비해 21 CFR 파트 11 규정에 따라 보다 쉽게 통합, 관리, 검증할 수 있고, 여러 가지의 모델로 제공되기 때문에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나 패키징 라인의 요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코그넥스 비전시스템 사업부 매니저인 바스카 배나르지(Bhaskar Banerjee)는 "코그넥스의 추적관리 솔루션은 모조품이 공급망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순정 제품이 유통 채널을 통해 무단 공급되는 사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의료 관리 산업에서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항으로 꼽히고 있다"면서, "In-Sight® Track & Trace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코드 판독과 검증 성능, 다양한 타사 제품과 결합할 수 있는 이점으로 기업의 예산과 필요에 맞게 최적화된 일원화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소프트웨어 데모 및 In-Sight® Track & Trace의 데이터 시트는 www.cog nex.com/traceabilit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 4G 스마트폰, 4G 성능 구현 위해 ANADIGICS PA 사용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에게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3G 및 4G 스마트폰 시장용으로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부품들을 공급하면서 관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ANADIGICS(www.anadigics.com 한국대표: 김경민)는 자사의 AWT6264 PA가 최근 출시된 삼성 Epic™ 4G WiMAX 휴대폰에 채택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Sprint가 판매하는 삼성의 Galaxy S™ 시리즈 중 하나인 삼성 Epic 4G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 시스템으로 구동되고 모바일 WiMAX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기대가 큰 모델 중 하나이다. Epic 4G는 또한 ANADIGICS PA를 탑재한 최초의 북미 소비자 시장용 WiMAX 스마트폰이다.

AWT6264는 2.3-2.7GHz 스펙트럼의 전세계 모바일 WiMAX용으로 높은 출력과 독보적인 선형성, 그리고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PA는 스마트폰, 모바일 인터넷 기기, 넷북/노트북 PC 및 PC 카드/USB 동글을 포함한 4G 무선 접속 기기를 지원한다.

ANADIGICS의 글로벌 판매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캐노니코(Michael Canonico)는 "당사는 다양한 무선 및 3G 표준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삼성과 소중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Epic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당사의 AWT6264 제품은 이제 최종 사용자에게 4G 기능을 제공하는 데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4G 시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으며, ANADIGICS는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주는 효과적인 RF 구성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삼성에 따르면, Epic 4G는 최종 사용자 경험을 위한 최고의 화면, 속도 및 콘텐츠와 함께, 통합된 멀티미디어, 메시지 및 소셜 네트워킹 경험을 완벽히 제공하는 새로운 종류의 스마트폰 모델 중 하나이다. 삼성 Epic 4G는 또한 슬라이드 방식의 풀 QWERTY 자판 및 4 인치 슈퍼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갖추고도 매우 얇은 디자인을 자랑한다.

ANADIGICS의 AWT6264 PA는 4 mm x 4 mm x 1 mm 크기의 소형 기기로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가 필요한 WiMAX 신호용으로 높은 출력, 선형성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 통합형 스텝 감쇄기와 완전 일치형 RF 포트를 갖추고 있는 이 제품은 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하며 개별적인 솔루션들을 사용하는 것보다 기판상의 공간을 덜 차지한다.

ANADIGICS 사장 겸 CEO인 마리오 리바스(Mario Rivas)는 "당사는 삼성이 모든 제품에 최고의 기술을 반영하기 위해 기울이고 있는 노력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AWT6264 PA가 Epic 4G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삼성의 요건을 충분히 충족하고 있다는 삼성의 피드백을 듣고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RM,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 출시로 모바일, 소비자,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ARM(www.arm.com)은 현재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 프로세서들에 비해 비슷한 전력 소모 범위 내에서 최고 5배까지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ARM Cortex™(코어텍스)-A15 MPCore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최고 2.5GHz까지의 속도 구현이 가능한 Cortex-A15 프로세서는 지속적으로 줄어든 전력 소모와 발열, 비용 내에서 고도의 확장성을 갖춘 고급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Cortex-A15는 현재 라이선스 가능하며, 32나노(nm)와 28나노를 비롯하여 이후 출시될 공정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ARM Cortex-A 계열 프로세서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ARM Cortex-A15 MPCore는 차세대 스마트폰, 태블릿 보다 큰 화면의 모바일 컴퓨팅 기기 및 고급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는 물론 무선 기지국, 기업 인프라 제품에 이르는 광범위한 종류의 신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ARM의 프로세서 사업부문 EVP 겸 사업 본부장인 마이크 잉글리스(Mike Inglis)는 "Cortex-A15 MPCore의 출시는 ARM 파트너십에 있어 새로운 전기를 여는 획기적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써 20년 이상 저전력 설계 부문에서 쌓아온 ARM의 전문성과 새롭고 매우 공격적인 고성능 기술들과 접목되게 되었다"며, "새로 선보인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는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 로드맵 역사상 획기적인 발전으로 기록될 것이며, ARM의 파트너들에게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의 출시로 Cortex-A 프로세서 시리즈는 전자제품 업계에서 선택 가능한 가장 폭넓은 소프트웨어 및 기능 셋(feature set) 호환 가능 프로세서들을 구비하게 되었다. Cortex-A15 프로세서는 운영체제(OS) 가상화(virtualization), 간단한 에러 복구(soft-error recovery), 향상된 메모리 어드레스 성능(memory addressability), 시스템 일관성 확보(system-level coherency) 등 보다 효율적인 하드웨어 지원을 통해 ARM Cortex-A 시리즈의 성능을 강화한다. 또한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는 ARM의 전력 효율적인 설계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제휴업체들이 단일 프로세서 아키텍처로 기존 및 신규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한층 더 향상된 성능 확장성과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ARM Cortex-A15 프로세서는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다른 Cortex-A 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런 호환성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툴, 미들웨어, SoC 설계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ARM Connected Community™)의 700여 곳 이상의 협력사와 안드로이드(Android™),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Java SE(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 JavaFX, 리눅스(Linux),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임베디드 콤팩트 7(Microsoft® Windows® Embedded Compact 7), 심비안(Symbian® ), 우분투(Ubuntu)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 및 개발자들이 즉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적 차별화는 여전히 ARM의 사업모델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번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의 출시 역시 주요 라이선스 파트너인 삼성, ST-에릭슨(ST Ericsson) 및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와의 공동작업의 결과로, 이들 업체는Cortex-A15 MPCore가 업계가 당면한 핵심 과제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세서 정의를 확립하는 데 주된 역할을 하였다.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의 SoC 마케팅 상무인 이완 웡(Yiwan Wong)은 "낮은 소비 전력을 보이면서도 고도의 기능성 및 연결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시장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한층 더 진보된 프로세서, 시스템, 칩 설계를 필요로 한다. 삼성은 ARM의 최첨단 CPU 기술과 삼성의 업계 선두의 칩 설계 및 제조 능력을 결합함으로써 이미 고성능 저전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시장에서 상당한 수준의 성공을 거두어 왔다"면서, "비약적으로 발전된 처리 능력을 갖춘 ARM의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 코어는 앞으로 수많은 차세대 전자제품을 만들어낼 것이며 사용자들이 스마트폰과 모바일 컴퓨팅 기기에 요구하는 경험의 수준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하였다.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는 해당 프로세서와 공동으로 개발되어 최적화된 ARM Physical IP에 의해 지원된다. 이러한 최적화를 통해 선두적인 물리적 구현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도록 하며, 32나노와 28나노 기술을 시작으로 향후 20나노 공정 로드맵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rtex-A15 MPCore 프로세서는 또한 AMBA 4 규격을 준수하는 CoreLink™ 시스템 IP, CoreSight 디버그 및 추적(debug and trace) IP, Mali 그래픽, 풍부한 개발 툴 등 다양한 ARM 기술로 구성, 지원된다. 이 기술은 ARM 커넥티트 커뮤니티(ARM Connected Community™) 가 지원하는 폭넓은 SoC 및 소프트웨어 설계 솔루션, 툴, 서비스에 의해 보완되며, 이는 ARM 파트너들을 위해 매력적인 기기의 개발, 검증, 제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원활하게 만들어 줌과 동시에, 시장출시 시간도 대폭 단축해준다.
 

TI, 전력선 통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주는 새로운 개발 키트 및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plcSUITE™ 출시

TI((한국 대표이사 김재진, www.ti.com/ww/kr)는 단일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다중 모듈레이션 및 프로토콜 표준을 지원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PLC 모뎀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신형 PLC 개발 키트(TMDSPLCKIT-V2)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TI는 전력선 통신 개발을 위한 가장 포괄적인 제품 및 툴을 제공하기 위한 자사의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키트는 시스템을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모니터링 기능 및 다른 새로운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 새로운 서비스란, 보다 친환경적이면서 효율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디바이스 유지보수 비용을 낮추고 시스템 신뢰성을 증대시키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제 개발자들은 PLC 기반 통신 사용의 적합성을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으며, 라이팅, 태양열, 홈 오토메이션, 빌딩 컨트롤, 플러그인 전기차 및 에너지 관리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 전기 계량기에서부터 산업용 지능형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TI의 PLC 모뎀은 완전 프로그래머블 모듈식 솔루션으로 독립형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모듈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지역별 요구사항에 대한 유연성과 조정 가능성을 위해 설계된 전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MCU 모듈은 TI의 검증된 실시간 컨트롤 C2000™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으며,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PLC 모뎀이 통신하는 AFE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완벽하게 인터페이스 된다. AFE 모듈은 독립적이며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전력소모와 시스템 비용을 낮춰준다.

TI는 또한 PLC 모뎀을 이용하여 테스트 및 설계하는 개발자들에게 최대한 확장된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모듈레이션,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과 분리된 모듈식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인 plcSUITE를 제공한다. TI는 다중 표준 및 모듈레이션 구조를 지원할 수 있는 유연한 PLC 모델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신 첨단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필요한 모든 주요 부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TI의 PLC 개발 키트(TMDSPLCKIT-V2)는 최대 128kbps(단일 페이즈)까지 확장 가능한 데이터 전송속도로 저전압/중전압 전력선에서 통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2개의 협대역 PLC 모뎀 제공하며,유연한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S-FSK(IEC61334), PRIME, G3 등의 주요 PLC 표준을 지원하고, TI의 맞춤 가능한 저주파수 협대역 OFDM 라이브러리인 FlexOFDM™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통합 AFE는 모든 저주파수 협대역 모듈레이션 표준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력 최적화, 탁월한 온도 성능, 낮은 시스템 부품 수 및 비용을 위한 다중 동작 모드 제공하고 있으며, 로열티가 없는 plcSUITE 모듈식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통한 턴-키 평가 및 제품 소프트웨어로 개발을 간소화하며, 특정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지역별 요구사항 등을 위해 개발자들은 간편하게 제품 조정 가능하다. 또한 통신 성능의 강건성과 신뢰성을 위해 환경적인 조정을 지원하는 완전 프로그래머블 OFDM 기반 시스템 및 주요 PLC 모뎀 파라미터의 신속한 시각화를 위한 GUI 기반 제어가 가능하다.


자일링스, 고급 암호 처리를 위한 NSA 인증 버텍스-5Q FPGA 솔루션 발표

자일링스(www.xilinx.com)는 항공/국방 산업에서 정확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의 최신 버전이 미 국가안보국(NSA)으로 부터 타입1 크립토 시스템(Crypto System)에서의 사용을 승인 받았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구성하는 보안 통신용 버텍스® -5Q 디바이스와 관련 피지컬 보안 IP 코어에 대한 인증은 NSA와 자일링스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확대하며, 20년간 항공/국방 산업의 엄격한 요구를 수용해온 자일링스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자일링스는 2세대 보안 통신 제품에 대한 대규모 테스트의 성공 결과를 통해 FPGA 선두주자로서 국방부(Department of Defense, DoD)의 크립토 현대화(Crypto Modernization) 이니셔티브가 규정하고 있는 요건을 포함하여 고급 암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건을 수용해야 하는 개발자에게 비용과 전력은 한층 낮추면서 보다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승인은 버텍스-5Q 보안 통신 타깃 디자인 플랫폼의 주요한 구성요소들에 적용된다. 이 솔루션은 피지컬 디자인 보안을 위해 SCC(single chip crypto) 디자인 기법과 새로 발표된 보안 모니터 2.0 IP 코어를 제공하고 있다. SCC는 다수의 FPGA 기능을 단 하나의 디바이스에 결합하여 항공/국방 제품 개발자가 고집적도를 통해 시스템의 크기, 무게, 전력 및 비용(SWAP-C)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듀얼 임베디드 PowerPC짋 440 프로세서, 탬퍼 방지 기능, 자일링스의 개별 검증 툴을 포함하고 있다.

NSA 인증의 주요 핵심은 버텍스-5Q 솔루션의 기능과 관련 기법이 단 하나의 디바이스 내에서 사용자의 기능을 분리시킨다는 것이다. NSA는 버텍스-5Q 제품군에 대한 고장 대비 안전분석을 완료함으로써, 고장 시에 자일링스의 SCC 기술이 FPGA의 개별 영역을 서로 분리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자일링스가 NSA와 협력하여 처음으로 개발한 검증된 SCC 디자인 과정과 검증 프로세스는 한 차원 높아진 통합 수준과 시스템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SCC 솔루션은 NSA 요건을 수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지만, FAA DO-254가 통제하는 상용 항공 전자공학 및 NIST FIPS-140가 통제하는 상용 암호 시스템 등과 같은 다른 신뢰성 높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분리 기법을 선보이고 있다.

자일링스의 항공/국방 및 고성능 컴퓨팅 사업부의 수석 디렉터인 아밋 디르(Amit Dhir)는 "자일링스와 NSA는 현재와 미래의 크립토 시스템에서 전체 시스템 전력, 폼팩터 및 비용을 한층 더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2 세대 SCC (Single Chip Crypto) 및 보안 모니터 기술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CC 기술과 더불어 자일링스는 버텍스-5Q 디바이스에 사용할 보안 모니터 IP 코어 2.0도 발표했다. 이 보안 모니터 기술은 자일링스의 버텍스-5 FPGA 디바이스의 정보 보안 및 안티-탬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피지컬 보안을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보안 모니터 코어의 자세한 사항은 ITAR 규정에 의해 제한을 받고 있으며 자일링스(www.xilinx.com)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새로운 WEBENCH FPGA Power Architect 제품 출시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 www.national.com)은 FPGA용 전원 공급 장치를 수분 만에 모델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설계 툴인 WEBENCH R FPGA Power Architect를 선보였다. 

WEBENCH FPGA Power Architect에는 알테라(Altera) 및 자일링스(Xilinx) 등에서 최근 내놓은 최신 FPGA 디바이스 130가지 이상에 대한 세부적 공급 요건이 포함되어 있다. 고급 FPGA를 포함한 현대적 전원 공급 시스템은 정밀한 규격의 전압을 구동시키기 위한 다수의 고유 리드를 도입해야 하는 등 설계하기가 복잡하다. 전압과 전류에 대한 요건 외에도 각 로드는 리플, 노이즈 필터링, 동기화 및 공급 분리뿐만 아니라 기동 정의(소프트 기동)에서 특성 범위가 제한될 수 있다.
WEBENCH가 제공
하는 전원 공급 장치 설계는 FPGA 제조업체들이 전원에 대해 공식 요구하고 있는 조건에 완벽하고 포괄적으로 대응하므로 설계자는 해당 전원 공급 장치가 이러한 제약 조건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설계 과정에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자일링스(Xilinx)의 전원 및 구성 기술 마케팅 매니저인 자밀 후사인(Jameel Hussein)은 "자일링스(Xilinx)는 FPGA에 대한 전원 공급 장치 요건과 전력 분배 시스템 요건을 단순화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가 새롭게 출시한 WEBENCH FPGA Power Architect가 가진 기술적 우수성은 설계 작업 부담을 더욱 줄여 고객이 제품을 보다 빠르게 출시하고 보드 스핀과 디버깅 비용을 절감하는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설계를 시작하기 위해 설계자가 알테라(Altera) 또는 자일링스(Xilinx)의 고급 FPGA를 선택하면 이 툴이 어레이에 가능한 모든 로드에 해당하는 코어와 I/O 옵션을 확인하여 고유한 전원 요건을 자동으로 입력시킨다.  설계자가 추가적 조정을 마치고 나면 WEBENCH가 모든 로드를 수집하고 FPGA 및 전체 시스템을 구동시키기 위한 옵션으로 다수의 전원 공급 장치 아키텍처를 생성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기술 영업 툴 부사장인 필 깁슨(Phil Gibson)은 "실제 시스템에는 단순히 FPGA에서 끝나지 않는 복잡한 부분들이 포함되기 마련이다.  당사는 설계자가 시스템 전원에 필요한 요소들을 완벽하고 신속하게 모델링하고 FPGA의 고유한 요건을 충족시키는 과정에 확신을 갖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수를 줄이고 연구 및 개발 시간을 크게 줄이는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전원 공급 장치는 입력 공급부와 로드 지점 조절기 사이에 하나 이상의 중간 전압 레일을 포함할 수도 있다. 설계자는 다이얼을 돌리는 간단한 방법으로 권장 전원 공급 장치를 미세 조정하여 수초 만에 크기를 줄이거나 효율을 높이거나 전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설계자는 프로토 타입 제작을 위해 구성부품을 주문하고 완성된 시스템을 다른 설계자들과 공유하거나 회로도, BOM, 성능 특성을 포함한 전체 프로젝트 보고서를 손쉽게 인쇄할 수 있다.  http://bit.ly/videoFPGA에서 비디오 데모를 제공하고 있다.

 
IDT, TFT LCD 패널용 단일 칩 솔루션 신제품 출시

핵심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선도기업 IDT(한국 지사장 이상엽 www.idt.com)는 넷북, 태블릿 PC 및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TFT(Thin Film Transistor) LCD(Liquid Crystal Display) 패널을 위한 업계 최초의 단일 칩 전력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IDT의 이번 새로운 솔루션에는 통합형 전력 관리 사양을 갖춘 완벽한 기능의 저전압 차동 시그널링(LVDS: Low-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 타이밍 컨트롤러와 LED 백라이팅을 위한 4채널 LED 드라이버가 통합되어 있다.

IDT VDAP1000은 이러한 모든 기능을 단일 칩에 통합함으로써 전력 및 보드 공간을 절감하여 시스템 설계자가 보다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BOM(Bill of Material)을 줄여 준다. 또한 IDT VDAP1000은 스프레드 스펙트럼 기술을 바탕으로 신호 무결성 및 시스템 성능을 개선함으로써 전자파 간섭(EMI: Electromagnetic Interference)을 낮추는데 성공했다.

IDT 비디오 및 디스플레이 사업부(VDO)의 지 박(Ji Park)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IDT의 통합형 디바이스는 태블릿, 넷북 및 노트북 패널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게 될 것"이라며 "IDT는 단일 칩에 소형 TFT LCD 패널을 위한 솔루션과 완벽한 전력 관리 기능을 포함시킨 이번 신제품과 같은 시스템 통합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다"고 말했다.

또한, 지 박 부사장은 "통합형 IDT 파워스마트(PowerSmart™) 기술은 소중한 보드 공간을 여유롭게 함으로써 디자이너가 보다 유연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며 "IDT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마트 전력 관리 기능과 타이밍 컨트롤러 같은 이미 널리 알려진 핵심 실리콘 기술의 통합을 통해 비용 및 보드 공간을 절감할 수 있는 통합형 시스템 레벨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IDT는 VDAP1000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에 더하여 산업용 온도 범위(industrial temperature range)까지 지원하는 VDAP1001도 함께 출시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첨단 계측기 기술의 PXI 및 AXIe 출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46종의 새로운 PXI 및 AXIe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테스트 및 측정 제품 군의 포트폴리오를 모듈 형 제품 시장으로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이러한 새로운 제품들로 인해 첨단 측정 소프트웨어와 고성능 하드웨어 등 애질런트의 계측 기술은 모듈 형으로 더욱 확장 진일보하게 되었으며, 아날로그, 디지털, RF, 마이크로웨이브 및 광학 측정 기술을 막론하고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성능들을 가능하게 되었다.    

애질런트 계측기그룹 총괄 사장인 Ron Nersesian(론 너세시언)은 "기존의 벤치 탑 혹은 휴대용 형태에서, 새로운 모듈 형 제품에 이르기까지 애질런트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테스트 솔루션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며, "하나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모든 테스트를 처리하는 것을 불가능하다. 연구, 개발, 설계, 제조를 막론하고, 애질런트 PXI 및 AXIe 제품은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속도, 성능, 그리고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46종의 PXI 및 AXIe 제품군에는 디지타이저, 임의 파형 발생기, 디지타이징 오실로스코프, 디지털 멀티미터(DMMs) 및 일련의 스위치가 포함된다. 모듈에는 IVI-C, IVI-COM 및 LabVIEW(G)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와 한층 향상된 입/출력(I/O) 라이브러리가 포함된다. 모든 드라이버는 고성능, 고속, 높은 생산성을 요구하는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다.

AXIe 및 PXI 는 업계 최초의 유일한 PXI 마이크로웨이브 벡터 신호 분석기(VSA)인 애질런트 M9392A는 강력한 성능의 애질런트 89600 VSA 소프트웨어와 함께 한층 향상된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결합으로 인해 26.5 GHz까지의 통신, 레이더 및 항공전자 신호를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음은 물론, 차세대 무선 시스템 등에서 업계 최고인 250 MHz의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M9018A PXIe 새시는 업계 최고의 성능은 물론 16개의 하이브리드 슬롯으로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M9018A는 모듈 간 및 모듈과 시스템 제어기 간에 넓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통신, 이미징 및 레이더 등의 데이터 집약형 응용에 사용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2 슬롯(2U) 및 5슬롯(4U)인 최초의 두 가지 AXIe 1.0 새시는 멀티 벤더 시스템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강력한 전력, 냉각 및 타이밍 시스템을 제공한다. 크기를 키운 AXI보드는 고성능 측정에 이상적이고, 최소한의 랙 공간만 필요하다.

AXIe 새시에서 작동 가능한 최초의 계측 모듈인 애질런트U4301A PCIe Gen 3 분석기는 정확한 기가 비트급 신호 캡처 및 프로토콜 테스트가 가능하다. 개방성을 특징으로 하는 이 모듈은 좀 더 넓은 범위의 직렬 버스 분석과 더불어 디지털 및 컴퓨터 분야에서 복수 도메인 측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AXIe는 계측 및 테스트를 위한 AdvancedTCA에 기반한 확장된 표준이다. AXIe 컨소시엄은 범용 계측 및 반도체 테스트를 위한 부품, 제품 및 시스템 관련 업체로 구성되는 왕성한 에코시스템을 구성할 개방 표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XIe는 기존의 PXI, LXI 및 IVI 표준을 강화 시켜 준다. 벤치톱 계측기, 랙 앤 스택 모듈 형 및 ATE 시스템 등 일련의 플랫폼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AXIe는 높은 측정성 및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Aicsys, RCK-103BR로 안전하고 쉽게 핫스와핑 가능

오늘날 IPC 랙마운트 애플리케이션에서, 공간의 위치에 따라 가격이 비싸지기 때문에 시스템 방해 없이 핫스와핑 구동과 당신의 네트워크 서버를 위한 매우 컴팩트한 섀시를 필요로 한다.

대만의 Aicsys(www.aicsys.com)사가 선보인 1U 19" RCK-103BR은 오직 422mm(16.6") 깊이의 랙마운트 섀시인 고강도 스틸로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3개의 PCI 슬롯과 PICMG 1.0 혹은 1개의 PCIe x 16 슬롯, PICMG 1.3 버터플라이 백플레인을 통해 풀사이즈 SBC를 지원할 수 있다.

1개의 얇은 CD-ROM과 2개의 3.5" SATA HDD 모바일 랙, 그리고 SSD 혹은 HDD를 위한 1개의 2.5" 공간의 장비가 갖춰져 있다. USB와 PS/2 포트를 쉽고 안전하게 핫스와핑 하기 위한 두 개의 잠금 장치 세트는 뒤 쪽 패널에 있는 RS-232와 앞 쪽 패널에 위치해 있다. 전면과 후면에 하나의 교체 가능한 공기 필터와 두 개의 4cm 볼 베어링팬들은 단위에 대한 완벽한 냉각 시스템을 보장한다. 또한, 파워 온/오프와 HDD LED, 온/오프, 앞 쪽에 리셋 스위치가 있으며, 이 제품은 자동 스위칭 ATX 파워 공급의 200/300 W를 지원한다.

Aicsys사의 RCK- 103BR은 PICMG1.0/1.3 싱글 보드 컴퓨터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보다 더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높은 대역폭의 네트워크 포트를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당신에게 재정 금융, 의료,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가치 시스템을 구축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용 최적화를 위해 그러나 네트워크 대역폭 및 시스템 성능은 최상의 품질로, 이러한 방화벽, WAN, 인터넷 보안, 안티바이러스 서버 및 미디어 게이트웨이에 대해서는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최적화를 위한 완벽한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