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수 많은 축구 팬들을 열광시켰던 2010 남아공 월드컵이 막 종료되었다. 월드컵 경기장은 관객들의 웃음과 눈물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의 도움으로 현장에 있었던 모든 일을 모니터링 하고 기록하였으며, 보안 및 감시 시스템은 관중과 선수들의 안전 확보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자료제공 : 싱커스텍(www.syncus.co.kr) / EVOC 인텔리전트 테크놀러지(www.evoc.com)

시스템 개요

스포츠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기본 조건 중의 하나가 국제수준의 첨단 시설을 구비한 경기장이다. 이러한 경기장은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충족하며, 관리 및 서비스의 표준화를 추진하고, 선수와 관객 모두가 소통하기 위한 친숙한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내내 보안을 위한 최소한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경기장의 보안 시스템은 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 출입구 제어, 경보 시스템, 지능형 화재 경보 시스템, 수하물 검사 시스템 및 마약 폭발물 감지 시스템까지 포함된다. 비디오 모니터링이 핵심인 이 모든 시스템은 통합 보안 플랫폼이 필요하다.

경기장 보안 솔루션 설계에 고려될 사항

1) 혼잡 지역

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은 보안 부서가 적기에 사건을 탐지하여, 신속하게 응답하며, 중요한 데이터와 이미지들을 저장할 수 있도록 안정성, 신뢰성, 즉시 응답성, 적시 감지 및 다양한 연동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2) 개인 보안

모든 주요 시설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해야 한다. 경기장안에서 정부 관료, 조직위원회 관계자, 국제 미디어 기자, 스포츠 스타와 유명 인사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포착되고 보호되어야 한다.

3) 종합 경기장 보안

종합 경기장은 일반적으로 주경기장, 훈련 부지, 경기장, 수영장, 상업 지역 등으로 구성되므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설계할 때는 주경기장뿐만 아니라 전체 경기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해야 한다. 이런 방식이 기술적으로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을 설계하는 유일한 길이다.

4) 폭동 및 테러 방지

최전방 장비들은 특정 개체를 위하거나, 전자적으로 민감한 구역에 맞게 방어 시스템을 추가 배치하거나 철수시킬 필요가 있다. 이런 관점에서 최전방 장치들은 경계 경보와 도난 방지 경보, 비상 경보 및 게이트 경보 시스템과 연동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만약 경보가 울린다면 해당 지역의 전자지도가 바로 액세스되며, 실시간 영상이 출력되어 대상을 추적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경보 시스템은 카메라와 함께 연동되어야 한다.

경기장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의 원리



모니터링 네트워크 카메라는 이미지 또는 비디오 신호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여 네트워크 포트를 통해 비디오 서버로 전송하며,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해 디지털 비디오 서버에 이미지를 저장한다. 광역 네트워크 또는 다른 통신 네트워크와 서버를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는 원격 이미지 수집 및 원격 감시를 실현할 수 있다.

다중 비디오 이미지 및 보안 정보를 원격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PTZ 최전방 카메라는 감시 센터에서 비디오 서버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모니터링 비디오 서버는 경보가 발생할 경우 최전방 이미지를 저장하고, 원격으로 방화 및 보안 시스템용 호스트 컴퓨터에도 저장할 수 있다.

EVOC호스트 컴퓨터의 용도

1) 로컬 모니터링 호스트 컴퓨터: 레이드 미러 기능, 하드 디스크 백업 기능. 이 제품은 내장된 여러 개의 디지털 비디오 수집 카드 및 I / O 카드를 통해 조명 스위치와 지능형 경보를 제어한다.

Chassis: IPC-810B/7270B/6113E4
Motherboard:FSC-1813V2NA
CPU:Core2DuoQ6600
Memory: 4G DDRII
HDD: 2 x 250G SATA RAID
Board/card: PCI-16P16RB

2) 메인스테이션 서버:

Chassis:IPC-2403/PS-7360/6113E4
Motherboard:FSC-1813V2NA
CPU:Core2QuadQ8200
Memory: 4G DDRII
HDD:2x1TBSATARAID

3) 원격 모니터링 유닛:

Chassis:IPC-6881/7270B/6109E1
Motherboard:FSC-1813V2NA
CPU:Core2DuoE7400
Memory: 2G DDRII
HDD: 500G SATA

시스템 제안

신뢰성을 갖춘 EVOC 호스트 컴퓨터는 시스템의 모든 제어 부분에 사용된다. 조명 및 침입 경보 시스템뿐만 아니라 오디오 검증 시스템과 연동되어, 하위 시스템과 함께 폭발 방지 보안 검사 및 비디오 보안 감시 등에 사용된다.

디지털 원격 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은 모니터링에 대한 현재 요구 사항을 만족할 뿐만 아니라, 향후 확장 편의를 위해 이상적인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디지털화와 지능화 그리고 네트워킹화라는 모니터링 시스템의 전반적인 발전 방향에 잘 부합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