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오늘 멘토 임베디드 뉴클리스(Mentor Embedded™ Nucleus®) 실시간 운영 체제(RTOS: Real Time Operating System)가 핸드셋 업계에서 가장 널리 채택한 RTOS(21억 1천만 대 이상의 디바이스)로 비전모바일(VisionMobile)의 1억 클럽(100 Million Club) 연구 보고서를 통해 발표되었다고 밝혔다.

1억 클럽은 해당 제품이 1억 개 이상의 셀룰러 핸드셋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업체의 명단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멘토 그래픽스의 뉴클리스 RTOS 제품 사용률은 전 세계 핸드셋 시장의 42%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뉴클리스 RTOS 제품은 높은 효율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검증된 운영 체제로, 모든 대상 하드웨어로 확장되는 포괄적인 일련의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클리스 RTOS 제품은 동급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프로젝트, 프로세서 또는 시스템 아키텍처에 걸쳐 단일 OS 플랫폼 또는 다중 OS 플랫폼의 일부에서 리소스 사용률을 최적화한다. 따라서 개발자와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면서 보다 수익성이 높고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비전모바일의 연구 책임자인 안드레아스 콘스탄티노(Andreas Constantinou) 박사는 "1억 클럽 연구 결과에 나와 있듯이 멘토 임베디드 뉴클리스 RTOS는 뛰어난 실시간 성능과 효율성으로 명성이 높다"며 "RTOS 부문의 시장 점유율을 선도하는 멘토 뉴클리스 OS는 RTOS 외에 리눅스(Linux) 및 안드로이드(Android)를 사용하는 오픈 소스 기반 스마트폰과 다중 코어 SoC의 대폭적인 성장에 힘입어 앞으로도 계속 사용률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비전모바일은 2010년의 연구 결과는 대중 시장 휴대폰을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라이선싱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비전 모바일은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중점을 둔 업계 분석 기관으로 설립되었으며, 경쟁사 분석 및 업계 맵에서 현장 교육 및 "감시망(Under-the-Radar)" 연구 조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 보고서는 www.100millionclu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멘토 그래픽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부의 글렌 페리(Glenn Perry) 총괄 매니저는 "뉴클리스 RTOS가 휴대폰 업계의 시장 점유율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첨단 소비자 제품을 겨냥한 단일 및 다중 코어 Soc의 단일 및 다중 OS 솔루션을 위한 뉴클리스, 리눅스 및 안드로이드 같은 동급 최상의 기술과 서비스에 계속 투자하며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계획이다. 셀룰러 기술이 휴대폰을 뛰어넘어 확장됨에 따라 이 영역의 실질적인 표준 RTOS인 뉴클리스의 성장 및 채택률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멘토 그래픽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부는 임베디드 개발자와 실리콘 파트너가 제품의 디자인 및 비용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P(Intellectual Property), 툴 및 컨설팅 서비스 같은 멘토 임베디드 제품 및 서비스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멘토 임베디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entor.com/embedd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