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피시스템(www.jmpsystem.com)은 각종 기기의 범용 시리얼 통신을 와이파이 망으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초저전력 와이파이 모듈(JSN1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erial-to-WiFi 모듈은 호스트 CPU의 무선랜 및 TCP/IP stack 처리 부담을 덜어주게 되어, 낮은 사양인 8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MCU)가 사용된 기기에서도 시리얼포트를 통해 곧바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제이엠피시스템은 "JSN100 와이파이 모듈은 대기 소비전류가 7uA에 불과한 GainSpan의 최신 소자를 적용하여 국내최초로 개발된 첨단 제품으로써 소형 밧데리를 이용하여 통신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기존 저전력 무선통신방식인 지그비(Zigbee)에 비해 와이파이 방식은 일반 AP, 무선공유기와 곧바로 연동 가능한 수용성과 전송속도 및 통신거리가 우수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초저전력 JSN100 와이파이 모듈은 발열이 거의 없으며 0.1초 미만의 빠른 부팅을 제공하는 최초의 제품으로써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기기의 와이파이 기능 추가에 있어서 획기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제이엠피시스템은 2000년 설립된 무선랜 전문 제조사로 무선랜 AP, Outdoor Bridge, ITS 무선통신장비, Video Server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