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케어 솔루션

휴대용 컴퓨터와 무선 네트워크 기술의 진보에 따라, 병원에서의 의료 정보 서비스 관리도 계정 기본에서 환자 중심의 실시간 정보 공유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다. 

EVOC은 의료 정보 관리의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EVOC MCA 솔루션이라는 첨단 모바일 메디컬 케어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EVOC MCA는 컴퓨터의 신뢰성 기술, 모바일 컴퓨팅, 인터넷 정보, 효율적인 필기 인식, 고속 무선 통신, 비디오, RFID, 지문 및 바코드 기술을 통합한 헬스 케어를 위한 선도적인 지능형 솔루션이다.

자료제공: 싱커스텍(www.syncus.co.kr) / EVOC 인텔리전트 테크놀러지 (www.evoc.com)

EVOC MCA solution 도표



위의 도표처럼 EVOC MCA가 전체 모바일 의료 솔루션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EVOC MCA는 와이파이, 3G, 블루투스, RFID, 바코드 스캐닝, 비디오, 임베디드 및 산업용 컴퓨팅 및 기타 장치를 통합한 휴대용 의료 태블릿 PC이다.



무선 LAN 및 다양한 주변 의료 기기를 통해, 의사와 간호사는 실시간으로 PACS 사진 및 LIS(laboratory information system)와 HIS(Hospital Information System) 같은 다양한 환자 정보에 대해 접근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임상 의료진은 쉽게 서로 정보를 교환하거나,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정보에 접근하고 바로 언제 어디서나 진단을 할 수 있게 해준다.

EVOC MCA Solution의 기능들



EVOC MCA Solution은 3G,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제품이 실시간 기반의 다양한 대량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높은 효율과 정확한 필기 인식 기능은 의료 기록 정보, 약품 주문, 메모 및 주석문을 쉽게 입력하게 하며, RFID와 바코드 스캐닝 기능은 약물 주입 및 혼합과 수혈시의 실수를 완전히 방지한다.

제품의 카메라와 음성 녹음 기능은 임상 치료 프로세스의 관리를 시각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 주며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제품 동작이 쉽도록 되어 있다.

MCA 시리즈 제품은 IP54 보호 등급, 물 저항 및 먼지 저항 능력 및 편리한 살균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 밖에 로우엔드에서 하이엔드 제품까지 광범위한 PC 성능을 보장하며, 다양하게 고객사의 요청에 맞추어 제작될 수 있다.

병원에서 EVOC MCA Solution 응용

1)중앙 모니터링 시스템
  

  


 현재 국내 병원에서 사용되는 대부분 중환자실(집중 케어 단위)의 감시 장치와 임상 의료진들이 사용하는 환자의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는 쉽게 접근할 수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앙 감시 시스템은 EVOC MCA를 기반으로 시작된다. 높은 성능의 이동형 MCA (Mobile Clinical Assistant) 태블릿 PC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임상 의료진은 여러 환자의 생체 신호 및 투약 관리 등의 중요한 간호 정보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으로, 집중 치료실 모니터링 장치를 일반 병동에도 활용할 수 있어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

EVOC MCA를 기반으로 한 중앙 감시 시스템은 의료 장비의 이용 효율과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병원 정보화 수준을 업그레이드 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임상 의료진이 환자 데이터에 즉시 접근하게 해주어 진료차트를 읽을 필요 없이 모든 모니터링 장치를 점검해 주며  조기 치료를 위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EVOC MCA기반으로 한 환자 중심의 중앙 모니터링 시스템은 고품질과 안전한 치료를 의미한다.

2)전자 의료 기록



다양하면서도 다량의 의료 정보 관리 업무는 의료진들을 과로하게 만들었다. EVOC MCA 솔루션의 효율적인 필기 인식 기능은 의사가 환자의 병력 및 개인 건강 정보를 유지하며 semi-structured EMRs(electronic medical records)의 영상을 가능하게 한다.

필기 인식 기능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a.대용량 데이터 입력과 필기 시스템을 위한 이상적인 높은 인식 속도와 쉬운 조작성은 전자 의료 기록 시스템의 요건에 적합하다.

b. 인체 공학적 디자인 : 종이에 쓰는 기분으로 느끼게 한다.

c. 단기 학습 곡선 : 사용자는 다섯 손가락 입력 방법과 한자 입력과 같은 전통적인 키보드 입력 기술을 배울 필요가 없다.

d. 컴퓨터 보조 기술로 고효율의 데이터 입력 및 높은 인식 속도가 가능하다.

e. 키보드 입력에 의해 달성될 수 없는 필기의 시간 절약.

3)유아 보안 시스

유아 관리는 항상 의료 분쟁을 일으키는 문제가 되었다. EVOC MCA 솔루션은 출생 시 유아에 부착하는 RFID태그를 소개한다. RFID 모듈과 무선 통신 모듈 및 ID 관리 소프트웨어로 병원에 있는 유아는 MCA 시스템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될 수 있어, 유아는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다.

4)병동 간호, PACS와 LIS Data 접근, 의약품 주문 실행 



EVOC MCA의 태블릿 PC는 뛰어난 휴대성과 쾌적한 핸드헬드 제품으로 사용하기 위해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구현하였다. 고급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및 고속 무선 통신 기능으로 임상 의료진들은 PACS 화면과 LIS 데이터 (laboratory information system), HIS(Hospital Information System)에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MCA 시스템은 약품 주문을 실행하며, 환자의 증상을 기록한다.

5)원격 진단 기능

EVOC MCA 시스템은 의사들이 원격 진료 상담 및 진단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환자 데이터를 즉시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환자들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며 생명까지도 보호해 준다.

6)약물 분배, 주입 및 수혈



EVOC MCA의 RFID와 바코드 스캐닝 기능은 약물 주입 및 혼합과 수혈 시의 실수를 철저히 방지한다. 따라서 의료 품질을 향상시키고 의료 과실은 피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