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는 직관적인 다이어그램 제작 도구인 비지오(Visio) 2010과 개인, 팀 및 기업을 위한 맞춤형 업무 관리 도구인 프로젝트(Project) 2010을 오피스 2010에 이어 출시했다.

비지오 2010과 프로젝트 2010은 빠르고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바탕으로 개인, 팀, 기업의 전사적 업무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오피스 2010의 새로운 기능들과 연동되어 사용자 별로 필요한 모든 업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지오 2010>

비지오 2010은 누구나 쉽게 다이어그램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구로, 역동적인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비지오 2010에서는 새 탭에서 미리 그려진 다양한 템플릿 및 샘플 드로잉을 선택해 IT,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등과 관련된 다이어그램을 빠르게 작성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셰어포인트(SharePoint) 워크 플로우, BPMN(Business Process Modeling Notation) 등의 모델링 기법에 사용되는 새로운 고급 다이어그램 템플릿을 추가해 작업 효율성도 높였다.

비지오 2010으로 작성한 다이어그램은 오피스 2010 제품에서 불러올 수 있고, 비즈니스 온라인 협업 도구인 셰어포인트 2010과 연동해 웹 브라우저를 통해 비지오 2010을 사용하지 않는 다른 사용자와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합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인 프로젝트 2010은 단순한 작업에서 복잡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개인과 팀 및 기업의 모든 프로젝트 업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정 계획 및 관리, 보고서 작성 기능은 물론 강력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젝트에 필요한 인력 자원 및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젝트 2010>

프로젝트 2010은 사용자 제어 일정 관리 기능을 통해 현재 보유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업 일정을 직접 설정하거나, 계산된 날짜와 기간을 바탕으로 작업 일정을 자동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서버 2007의 포트폴리오 관리 기술이 프로젝트 서버 2010에 포함되어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PPM)기능을 갖춘 단일 서버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각 상황 별로 다양한 요구사항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고 한정된 예산에 따른 최적의 시나리오를 파악할 수 있고 비즈니스 전략에 맞는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비지오 2010, 프로젝트 2010은 기업용 버전이며, 일반 소비자용은 6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현경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