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김명현 대표이사

1987년 설립된 시스템베이스㈜는 창업 이래 국내 시리얼통신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시리얼통신분야 제조업체로 각종 시리얼통신 관련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리얼통신을 이끌고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관련 신제품 연구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한편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술상담과 A/S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시리얼통신 핵심 부품인 반도체와 임베디드 모듈을 개발하여 세계 각지에 공급하고 있다.

설립 후 지금까지 줄곧 시리얼통신 한 분야에서 활동해 온 시스템베이스는 2012년 시리얼통신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회사로 발돋움 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국내 시장의 정체성 타파, 세계시장 진출에 사활

시스템베이스는 10여 년 전부터 국내 시장의 정체성을 타파하기 위하여 세계시장 진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초기 시장 진출에 따른 경험 미숙으로 많은 실패와 시행착오를 경험했다.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자사에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기로 의사 결정하였고, 그에 따른 결실이 시리얼 통신 전용 반도체 와 산업용 임베디드 모듈이다.

이 두 가지 제품은 시스템베이스가 지난 23여 년간 존속 할 수 있었던 핵심 역량의 집결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시스템베이스는 시리얼통신 전용 반도체와 산업용 임베디드 모듈에 대한 기술적인 우의를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에 대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 하고 있다.

시스템베이스의 산업용 임베디드 모듈 Eddy는 DIY(Do it yourself)개념의 사상을 담고 있으며, 기존 제품과 차별적인 포인트는 우리는 Base만 제공하고 그것을 구현하는 것은 고객의 몫으로 남겨둔다는 점이다.

산업용 임베디드 모듈 Eddy를 통해 기존 중소 제조사들은 자신들이 갖고 있는 다품종 소량생산 생산 시스템과 빠른 개발 및 납기에 대한 고민을 Eddy를 통하여 해소 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컨셉의 유효성은 선진국시장(미국/유럽/일본)에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더불어 대만/중국 제조사들도 당사 제품 Eddy를 이용하여 세트 장비를 개발, 전세계 시장에 공급 하고 있다.

한편, 반도체 제품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키워드는 호랑이 사냥이다. 시스템베이스 제품의 주요 경쟁사는 대만/중국 회사들이며, 이들은 가격을 무기로 전세계 시장의 90%을 잠식하고 있다. 이러한 끝없는 경쟁에 대하여 시스템베이스는 더 이상 불필요한 경쟁을 피하고 그들의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시장에 진출하여 그들을 적이 아닌 시스템베이스의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을 선택하였다. 이러한 전략을 실현하기 위하여 2년 전부터 대만에 지사를 설립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시리얼통신, 사회 기반시설 설립과 확충에 필수적

시리얼통신은 사회 기반시설 설립과 확충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통신 방식이다. 공장뿐만 아니라 철도, 항공, 항만 등에 사용되는 시리얼통신은 아시아, 중남미 등 사회기반시설 및 주요 산업시설에 대한 구축이 미비한 지역에 적용/진출할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시리얼통신은 유지보수도 중요한 사안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북미,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도 그 수요가 꾸준히 발생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수요가 이어질 것이라 예상된다.

시스템베이스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다양한 해외전시회에 참가하여 시스템베이스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2010년 3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임베디드 전문 전시회인 embedded world 전시회 참가를 시작으로, 반도체 전시회인 IIC China에 참가하여 시스템베이스의 주력제품인 Eddy와 반도체를 전 세계에 소개했으며, 오는 5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ESEC전시회와 대만 COMPUTEX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에 시장개척단 활동을 실시하였고, 반도체 수출의 전초기지인 대만/중국지역에 대한 로드세일 마케팅행사를 펼쳤다. 이와 함께 독일에 현지 에이전트를 설립하여 유럽지역에 대한 수출량을 증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Eddy-S4M v2.1

Eddy-S4M v2.1 Module은 MiniPCI 형태의 Embedded module 로 ARM926EJ-s(210Mhz) CPU
8MB DATA Flash, 32MB SDRAM, 10/100Base-T with Auto MDI/MDIX, 3 USB 2.0 FS(12Mbps) Host
Micro SD Slot, RS232 2ch, RS422/485 2ch, RTC, Backup- Battery Slot 를 지원하는 얇은 타입의 Serial to Ethernet 모듈이다. 제품군은 Eddy-S4M Module 과 이를 개발하거나 현장에 사용할 수 있는 Eddy-S4M-DK, Eddy-S4M-JIG 이렇게 3 가지로 구성된다.

LemonIDE™ 통합 개발환경 지원

Eddy-CPU 의 통합개발환경인 LemonIDE 는 Eclipse 기반의 통합개발환경이다. Eddy-CPU 에 탑재된 Lemonix 기반에서 수행되는 어플리케이션, 펌웨어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환경을 제공한다. GNU C/C++ 컴파일러, 소스코드 에디터, 원격 디버깅, 원격 모니터링등 프로그램 개발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쉽게 실행 할 수 있다.

개발용 키트

Eddy-CPU 개발 키트는 사용자의 Application 을 테스트하고 평가하는 일련의 모든 작업을 도와준다. 사용자는 Eddy-CPU 를 이용한 Hardware 를 설계하기 전에 먼저 Eddy-CPU 를 개발용 키드에 장착하고 Application 을 작성하여 최종 시험을 한다. 시험을 마친 후 개발용 키트를 참조하여 Hardware 를 설계할 수 있다. 개발용 키트에는 Power, Ready, 통신 인터페이스, GPIO 시리얼 신호선 상태 등을 표시하는 LED 가 탑재되어 사용자는 Eddy-CPU 의 동작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