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시스템

공공 비상 사태를 위한 현장 정보 수집 및 전송 시스템은 원격 오디오와 비디오 및 의사 결정을 위한 모든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정부의 통제 센터에 실시간 기반의 위성 또는 초단파 통신을 통해 응급 상황에 따라서 정부의 긴급 처리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시스템을 제공하여 정보를 전송하게 한다. EVOC은 이 시스템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려 한다.

자료제공: 싱커스텍(www.syncus.co.kr)
EVOC 인텔리전트 테크놀러지 (
www.evoc.com)

응용 배경

공공 비상 사태는 네 가지 범주, 즉 자연 재해, 사고, 전염병, 사회적 비상사태 등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이런 긴급 상황은 인류 사회의 안정성과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최근에는 중국 원촨 지진, 방글라데시의 열대 폭풍, 봄베이 철도 폭발 등과 같이 공공 긴급 사태가 연속하여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재해의 처리함에 있어 사람들은 견고한 현장 정보 시스템과 대처 능력이 비상 사태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경감하며, 관리하고 분리시키는 데 기본적이며, 국가 보안을 감시하고 사회적 안정을 유지하며 사람들의 이익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시스템 소개

공공 비상 사태를 위한 현장 정보 수집 및 전송 시스템은 원격 오디오와 비디오 및 의사 결정을 위한 모든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정부의 통제 센터에 실시간 기반의 위성 또는 초단파 통신을 통해 응급 상황에 따라서 정부의 긴급 처리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시스템을 제공하여 정보를 전송하게 한다. 통제 센터에서는 피드백 된 현장 정보에 따라 효과적인 평가와 판단을 하여 비상사태로 인한 손실 및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게 된다.

시스템 요구사항

비상 사태는 어느 곳에서나 일어날 수 있으며 정보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온도, 습기, 전자파 영향, 심한 먼지, 진동 및 충격 등의 극한 상황에서도 운용이 가능하여야 한다. 개인 및 상업 컴퓨터는 이런 환경을 만족하지 못하며, 실시간 기준의 모든 종류의 현장 정보를 확보하여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방폭형 컴퓨터 (Rugged Computer)와 이에 맞는 컨트롤 보드 및 관리 모듈을 채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안정적이며 신뢰성이 있고 방수, 방진 및 내충격 시스템은 안정 오랜 기간 동안 논스톱을 실행을 가능하게 한다.

시스템 필수사항

4가지 범주의 비상사태 분석을 바탕으로 시스템은 첨단 위성 통신을 채용하여 연속적인 통신을 전파하며 실시간으로 통제센터 현장의 영상, 음성 및 기타 정보를 전송하게 한다. 따라서 지원 요청과 의사 결정 시스템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 자원을 위한 신뢰도 높은 정보 시스템이 제공되어야 한다.

이 시스템은 최전방 센서나 감지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인터페이스를 통해 32bit 임베디드 마이크로 프로세서에 보내어 처리하게 한 다음,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신 유닛으로 보내지게 된다. 통신 유닛은 모든 데이터를 통제 센터에 무선 초단파 통신이나 위성 통신을 통해 전송하며 그것들을 중앙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하게 한다.

따라서 통제 센터는 통신 유닛을 통해 현장의 비상 사태에 대한 정보와 동영상을 습득하게 될 뿐만 아니라 명령과 지시 사항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 구성도

시스템 사양

1. 14" 방폭형 컴퓨터(14" Rugged Notebook: JNB-1401)
·CPU: Intel짋 Core™ Duo L2400 1.66GHz
·Memory: DDRII 667MHz 1G(up to 2.5GB)
·Storage: 80G SATA hard disk
·작동 온도: -20℃~55℃
·Safety Performance: GB 4208-84/IEC60529 compliant, IP54 Grade
·내충격 및 내진동 성능: GJB 322A rugged compliant

2. 20" 인치 방폭형 LCD(20" rugged panel display: JDS-2001)
·인터페이스 :  BNC, VGA
·작동온도: -15℃~55℃(-25℃~65℃ optional)
·내충격 및 내진동 성능: GJB 322A rugged compliant(full rugged: 옵션)
·Safety Performance: IP65 for front panel,IP54 for Box PC

시스템 평가

보안 및 안정성, 최첨단 기술, 통일된 기준과 효율적인 작업을 원칙을 바탕으로 이 시스템은 우수한 신뢰성, 높은 적응성, 풍부한 확장성과 높은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공공 비상 사태 시의 4가지 상황을 대상으로 한 이 시스템은 다양한 정보 수집 능력을 갖추고 있어, 통제 센터가 적시에 정확한 현장의 비상사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긴급 구조 및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거칠고 적대적인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으로서 이 시스템은 지진 구호 작업, 홍수 재해 대피, 올림픽 보안 및 군수용품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