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원장 박흥순) 임베디드 전문가 양성 연수 과정 제공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비지원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청년실업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미취업 상태인 이공계 졸업생들에게 임베디드시스템 기술, JAVA, 반도체 및 센서디바이스 등 기업 요구형 전문 연수 교육을 실시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개인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산업 기술 인력을 양성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시행기관 중 하나인 인천인력개발원(원장 박흥순)은 총3개 연수과정으로 5월부터 자동화 과정과 가구디자인 과정, 임베디드 전문가 과정을 오는 6월 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임베디드 전문가 과정은 연수 기간 동안 임베디드 전문 분야 이론 및 실습 교육과 기본 직무 소양 및 기초 이론 습득이 이뤄지며, 기업 연수 기간을 통해 연수 시행 기관의 유관기업에서 실제 업무 체험 연수가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이공계를 졸업(전문대, 대학원 포함)한 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 미취업자이며, 총 훈련 기간은 24주로, 전문연수 기간 20주를 마친 후 4주 간의 기업연수 기간이 주어진다. 연수생은 연수 기간 동안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으며, 교육기간 동안 월 30만∼50만원의 연수 수당을 별도 지원 받는다.

한편 인천인력개발원 임베디드컴퓨터과(학과장 신봉희)는 임베디드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이론지식 및 제작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 등 기초실습 교육부터 전공기술, 전공 심화기술, 현장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는 응용과제를 중심으로 하는 실무 응용기술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일정기간의 연수 과정을 통해 전자계산기(산업)기사, 디지털제어 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시켜 왔으며, 그 동안 정기적으로 연수를 마친 우수한 인재를 핸드폰, PDA, 셋톱박스, 홈 가전용 임베디드시스템, 지능형 로봇, 차량단말(OBE) 등의 다양한 임베디드 산업분야 소프트웨어개발 및 하드웨어 개발회사, 이동통신사, 마이크로프로세서, 로봇 관련업체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취업시키고 있다.

전문 기술 연수사업의 신청은 한국산업기술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pms.kiat.or.kr/)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ic.korchamhrd.net)이나 전화 032-810-65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경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