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News

>>텍트로닉스
옵타메트라와 손잡고 100G 광학 측정 문제 해결
복잡한 PM-QPSK 실시간 가시화 및 측정 가능

텍트로닉스(www.tek.co.kr)는 빠르고 정확한 획득 시스템인 텍트로닉스 DPO72004B 오실로스코프와 옵타메트라의 OM4105 및 OM4106 가간섭 광파 신호 분석기를 결합해 비간섭성 PM-QPSK(polarization multiplexed quadrature phase shift keying)를 실시간으로 가시화 및 측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텍트로닉스와 옵테메트라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고에서 지난달 23일~25일까지 개최된 OFC/NOFOEC 컨퍼런스에서 이 솔루션을 공동 전시했다.
테트로닉스에 따르면 광 통신 속도가 10Gb/s를 초과하면 광섬유 감쇠로 인해 신호 왜곡이 크게 증가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는 동기 검파를 결합한 PM-QPSK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와 같이 복잡한 변조 방식을 통해 통신회사들은 기존 광섬유 인프라에서 데이터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PM-QPSK 테스트에는 복잡한 광학 변조기와 복조기, 4채널의 동시 실시간 신호 캡처를 비롯한 복잡한 문제가 있다. 이 회사의 20GHz 오실로스코프를 결합한 옵타메트라의 신호 분석기는 이러한 대역폭에서 가간섭 신호의 완전한 광전기장을 측정 및 표시하는 최초의 상용 도구이다. 옵타메트라는 고객이 100G 광학 측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텍트로닉스 DPO72004B 오실로스코프를 구매했다. 이번에는 많은 옵타메트라 고객들이 4채널에서 매우 높은 신호 무결성을 제공하는 빠른 실시간 획득 시스템을 필요로 하면서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를 선택하고 있다.


>>UMID
유럽 시장으로 본격 진출

㈜유엠아이디(www.umid.co.kr)는 자사의 MID(Mobile Internet Device) 제품의 유럽 시장 수출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유럽 시장 수출은 프랑스의 IT 솔루션 및 기기 전문업체인 사젬(SAGEM)과 계약을 맺고 ODM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젬은 유엠아이디의 MID 제품인 M1에 3G 모듈을 탑재해 유럽 유수의 통신사들에게 공급하게 된다.
유럽 현지에서는 'SPIGA'라는 브랜드 명으로 판매되는 유엠아이디의 MID 제품은 유럽 최대 통신사인 보다폰을 통해 터키 시장에서 판매되는 것을 비롯해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 4개국에서 판매가 개시되었다.
유엠아이디는 올 한해 사젬과의 협력을 통해 유럽시장에서만 약 20,000대의 MID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일본 시장을 비롯해 해외시장에서 총 40,000대의 MID를 수출해 글로벌 MID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유엠아이디의 문병도 대표는 "이번 유럽 수출은 유럽 통신사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술력과 제품력을 확보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해 글로벌 MID 시장에서 선도업체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는 SPIGA 제품은 국내 엠북 M1과 동일한 제품으로 전자사전 정도의 크기(150X94X18.7mm)에 무게는 348g에 불과한 초소형, 초경량 MID 제품이다.


>>TI
MSP430™ MCU 밸류 라인 발표

TI 코리아(www.ti.com)는 8비트 시장이 갈수록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요구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밸류 라인(Value Line)을 발표했다. 이는 초저가형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가격으로 뛰어난 16비트 MCU 성능과 업체 최고의 초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25센트로 시작하는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밸류 라인(Value Line)은 더 이상 8비트 개발자들이 가격 때문에 성능, 전력 효율, 확장성을 희생할 필요가 없도록 한다.
TI는 앞으로 15개월에 걸쳐서 100종 이상의 밸류라인 MCU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들 제품은 개발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메모리, 주변장치, 패키지 등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것이다. 새로운 MSP430G2xx 디바이스는 전체 MSP430 MCU 플랫폼과 핀 호환이 가능하므로 애플리케이션 요구의 진화에 따라서 편리하게 하이엔드 디바이스로 코드 마이그레이션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익시아
LTE 트리플 플레이 테스트, 단대단 가입자 모델링 발표

익시아(www.ixiacom.com)는 지난 2월 15일에서 18일에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익시아의 고유한 가입자 모델링(Subscriber Modeling)을 이용해 무선 에지에서 인터넷 코어까지의 LTE 노드 및 네트워크의 테스트를 시연했다.
가입자 모델링은 리얼 가입자 사용 모델 및 패턴과 함께 리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네트워크를 테스트하며, LTE 네트워크가 앞으로 예견되는 트래픽 홍수를 처리할 수 있을 지를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가입자 행동을 모델링하는 능력은 LTE 자체를 도입하는데 그리고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 부분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LTE 네트워크는 2x2 MIMO 안테나 기술을 이용할 경우에 가입자 데이터 속도를 최대 150Mbps까지나 높일 수 있다는 있다. 이런 높은 속도로 많은 고속 대역폭 애플리케이션 즉, 음성, 비디오 및 독특한 조합을 이룬 데이터가 생성될 것이며, 네트워크 노드는 엄격한 지터, 시간 지연 및 손실 요건을 지닌 채 고대역폭 트래픽을 처리해야 한다. 트리플 플레이 및 비디오가 많은 트래픽은 Deep Packet Inspection(DPI)과 같은 서비스 품질(QoS)을 실행시키는 노드 기능을 테스트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코그넥스
신형 1D 바코드 리더기 2종 추가
DataMan 100QL 및 DataMan 200QL 고정형 리더기 출시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산업용 ID 리더기의 DataMan 계열에서 신형 1D 바코드 리더기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DataMan 100QL 및 DataMan 200QL 고정형 리더기는 높은 수준의 1D 바코드 판독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설치 현장에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며, 추후 애플리케이션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2D 데이터 매트릭스와 QR 코드 판독 기능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다.
코그넥스 ID 제품 부문 이사인 칼 거스트는 "사용자는 레이저 스캐너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에서 훨씬 더 안정적인 코드 판독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며 "DataMan QL 시리즈를 사용하면 심한 원근도로 인해 나타나는 저대비(low contrast)나 손상 또는 왜곡된 마크와 같이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로는 읽을 수 없는 코드들을 쉽게 판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DataMan QL은 미래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장점이며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사용자는 2D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비롯해 1D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


>>NI
LabVIEW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2010 실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2010 캠퍼스 LabVIEW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후원 프로그램은 지난 2007년 처음 실시되어 이미 100여 개 이상의 동아리가 활동한 바 있다. 소정의 심사를 거쳐 후원동아리로 선정되면, 각 동아리의 활발한 LabVIEW 프로그래밍 연구를 돕기 위한 최신 버전의 LabVIEW Education Edition 소프트웨어가 지급되며, 동아리 PC에 한하여 복수 라이선스도 가능하다. 또한 일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동아리를 우수동아리로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는데. 특히 작년에는 HCI의 기술분야인 감성공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상명대학교 SMU-LabVIEW" 동아리가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우수동아리에게는 LabVIEW Robotics Starter Kit 1세트와 180만원 상당의 정규 교육 수강권이 지급되었다. 이 밖에도 공식 동아리 활동 기간 동안 아래와 같이 다방면의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지도교수 1명 이상의 확인을 받은 10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동아리로써 모집 마감은 4월 15일(목)까지 이다. 이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4월 30일(금) 최종 선정된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서 양식은 ni.com/korea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메일(eventkorea@ ni.com) 또는 전화 02-3451-3333~4로 문의하면 된다.


>>ARM
AMBA 4 사양 제1단계 발표

ARM(www.arm.ccom)은 복잡하고 다양한 미디어용 온칩 통신의 기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AMBA짋 4 사양의 제1단계를 발표했다.
시스템 온 칩 상호접속에 있어 사실상 표준인 AMBA 사양은 15여 년 전 ARM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2003년 출시된 AMBA 3 사양과 마찬가지로, AMBA 4 사양 역시 35곳의 업계 선두 OEM, 반도체, EDA 업체들과 함께 업계를 위해 설계되었다.
AMBA 4 사양의 1단계는 AXI4, AXI4-Lite, AXI4-Stream에 대한 정의가 포함되며, AXI™ 상호접속 프로토콜 체계에 대해 추가로 확장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AXI4 프로토콜은 보다 긴 버스트(burst)와 서비스 품질(QoS) 시그널링을 추가로 지원하며, AMBA 3 사양의 확장된 버전이라 할 수 있다. 긴 버스트 지원은 크기가 큰 블록 전송을 사용하는 장치들의 통합을 수월하게 해주며, QoS 시그널링 지원은 복잡한 다중 마스터 시스템의 지연(Latency) 및 대역폭(Bandwidth)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ARM 부사장 겸 Fabric IP 및 프로세서 사업부 총괄인 키스 클락(Keith Clarke)은 "이번에 새로 발표되는 사양들은 당사가 온칩 통신 분야에서 이룩해 나가고 있는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혁신을 확연히 드러내 준다"면서,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AMBA와 같은 표준들은 설계 재사용, 효율성 제고, 상호 운용성 향상 등 설계 업계의 모든 레벨에 미치는 상당한 혜택들을 가져다 준다"고 강조했다.

 

>>샌디스크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라인

샌디스크(www.sandisk.com)는 기존의 e. MMC 4.4 규격을 뛰어 넘는 새로운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샌디스크(SanDisk) iNAND™ EFD(Embed ded Flash Drive,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제품 라인을 발표했다.
새로운 샌디스크의 iNAND EFD는 시스템 응답성을 개선하고, 고객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 없이 단일 장치 내에서 부트 및 저장 코드의 통합을 신속히 실행한다. e. MMC 4.4 표준 인터페이스는 NAND 플래시 메모리와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두 가지로 구성된 임베디드 비휘발성 메모리 저장 장치용으로 만들어졌다. e.MMC 4.4 는 휴대폰, GPS,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및 기타 휴대용 소비자 가전 기기에 사용되는 유연한 프로그램 코드 및 사용자 데이터 저장 솔루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최신 규격이다. 샌디스크 iNAND EFD 는 기존 e.MMC 4.4 표준 인터페이스를 능가하여 시스템 응답성을 향상하고, e. MMC의 단순한 부팅 솔루션과 실제 실행 간의 간격을 채워주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멀티태스킹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저장 장치의 응답성을 개선할 필요가 생기게 되었다. 최신 세대 샌디스크 iNAND EFD는 e.MMC 4.4 규격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호스트에 주어지는 저장 장치 컨트롤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성능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능도 도입한다.

 

>>싸이프레스
고성능 컴파일러 옵션 제공 위해 뭉쳐
싸이프레스의 PSoC3과 PSoC5 아키텍처 위한 지원 서비스 제공

싸이프레스 코리아(www. cypress.com)는 자사의 PSoC 3과 PSoC5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 용 PSoC Creator™ IDE를 위한 고성능 컴파일러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ARM의 툴 분야 자회사인 카일 사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PSoC Creator는 엔지니어가 목표로 하는 PSoC 디바이스의 시스템 창조를 독자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완전히 테스트되고 사전 패키지화 된 주변기기들과 함께 디자인 캡처를 이용해 그들이 생각하는 방식대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와 함께 새로운 카일 μVision 4IDE와 Debugger는 싸이프레스의 PSoC3 과 PSoC5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μVision4에 포함된 유연한 윈도우 관리 시스템은 개발자들이 다중 모니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시각적 표면의 어느 곳에서나 윈도우 플레이스먼트에 따른 완전한 제어기능을 전달해 준다.
ARM Cortex™-M3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싸이프레스의 새로운 PSoC5 디바이스를 위해 카일은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키트인 MDK-ARM의 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업계 표준의 8051을 기반으로 한 싸이프레스의 PSoC3 디바이스를 위해 카일은 8051 아키텍처를 위한 프로페셔널 개발 키트인 PK51의 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켄 해븐스 ARM 시스템 디자인 사업부 북미지역 마케팅 매니저는 "ARM은 새로운 혁신적인 PSoC3과 PSoC5 아키텍처를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설계자들이 이러한 우수한 새로운 디바이스로 업계 주도 적인 카일 컴파일러 기술을 이용해 달성할 수 있는 결과들을 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싸이프레스 코리아 임영도 지사장은 "세계적인 컴파일러 지원 서비스 제공은 PSoC Creator 소개에 있어 중요한 목표였다"며 "싸이프레스는 PSoC Creator의 무료 컴파일러와 μVision4 IDE 지원의 조화를 통해 이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이베이스
모바일 기기 관리 서비스 영업 파트너십 활성화

사이베이스(www.sybase.co.kr)는 최신 스마트폰의 확산과 더불어 기업 내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로 확장하여 사용하면서 우려되는, 정보 보안의 관점에서 기기관리 솔루션인 사이베이스 아파리아 및 모바일 오피스 등 모바일 솔루션의 영업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영업조직을 개편, 신규 파트너 발굴 및 사이베이스 아파리아 관련 서비스 영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사이베이스 아파리아는 Mobility 업무의 확장에 따라 일반 B2C 소비자 보다, 기업 내부 업무 시스템을 활용하는 B2B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로 활용되는 환경 증가, 다양한 디바이스 출시에 따른 스마트폰 선택의 확장 (Windows Mobile, iPhone, Android, RIM BlackBerry, Symbian, LiMo, Palm, Bada), 기업 내부 시스템 접근에 따른 보안 및 분실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업무 어플리케이션의 배포와 관리, 등의 모바일 업무환경의 변화에서 대두되는 모바일 기기관리 및 보안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한국사이베이스 김태영 대표이사는 "사이베이스 아파리아를 비롯한 시장 선도적인 사이베이스의 모바일 솔루션에 대한 금융권 및 통신사 등의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모바일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영업조직을 새롭게 개편, 보강할 계획을 갖고 있다. 본사를 비롯하여 국내에서도 모바일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공동영업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르크로이
글로벌 테스트랩 앨리온, 수퍼스피드 USB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장비로 르크로이 USB 3.0 테스트 패키지 선정
 
르크로이(www.le croy.com)는 국제적 측정 전문기관인 앨리온(Allion)이 수퍼스피드 USB 컴플라이언스 테스팅용 장비로 르크로이의 USB 3.0 테스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앨리온은 르크로이의 장비를 사용하여 USB3.0 제조업체들에게 포괄적인 물리계층 및 프로토콜 계층 트랜스미터 테스트와 리시버 테스트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르크로이는 앨리온에게 SATA 테스트 및 기타 고속 시리얼 표준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협의했다.
이와 관련 앨리온의 퍼스널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센터 이사인 제임스 오는 "르크로이의 USB 3.0 테스트 스위트는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테스트의 범위를 완벽하게 통합 제공하여 수퍼스피드 USB의 컴플라이언스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솔루션이다. 수퍼스피드 USB가 요구하는 점차 복잡해지는 측정과 분석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르크로이 테스트 장비의 도입으로  우리 고객에게 뛰어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고무적이다" 고 밝혔다.
르크로이 USB3.0 테스트 스위트는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의 검증, 컴플라이언스와 디버깅을 제공하는 SDA 813Zi 오실로스코프와 리시버 테스트를 제공하는 PeRT3TM, 특성화 및 TDR 측정을 위한 WaveExpertTM 샘플링 스코프와 프로토콜 계층 테스트를 위한 VoyagerTM 검증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르크로이의 혁신적인 PeRT3 는 물리 계층 신호와 프로토콜 계층 신호를 모두 검증하는 리시버 테스터 이다.
DUT의 실재 제어를 통해 자동화된 테스트가 가능하다. 또한 경쟁 제품에서 나타나는 테스트를 방해할 수 있는 SKP 심볼과 같은 프로토콜 이슈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WaveMaster 813Zi와 함께 사용하는 QPHY-USB3-Tx-Rx 자동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와 관련 액세서리들은 프로토콜을 인식하지 못하는 다른 솔루션보다 더욱 빠르게 완벽한 물리계층 컴플라이언스를 수행한다. PeRT3는 현재 PIL(Peripherals Integration Lab)을 비롯한 전세계 주요 실험실에서 채택, 사용 중이다.

 

>>뉴모닉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직렬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뉴모닉스(www.numonyx. com)는 65nm 다중 I/O 시리얼 플래시 메모리 제품군을 선보임으로써 임베디드 시장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코드 및 데이터 신뢰도 조건을 만족하는 뉴모닉스의 다양한 메모리 제품 라인을 한층 더 확장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모닉스(Numonyx) 포르테(Forte)™ N25Q 플래시 메모리 제품군은 오늘날 PC, 셋톱박스(STB), 통신기기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최고의 성능과 유연성, 신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뉴모닉스 포르테 N25Q 제품군은 갈수록 다양해져 가는 뉴모닉스의 포르테 시리얼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 포트폴리오 중 최신 제품으로써, 그 기능 및 용량 면에서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이번 발표에 따라 128Mb 용량의 제품이 업계 최초로 65nm 기술에 기반한 3V 및 1.8V 버전 두 가지로 새로 추가되었다. 이처럼 업계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비용효율 높은 제품을 제공해 줌과 동시에 장기적인 안목에서 장치 아키텍처 상의 일관성을 보장해 준다.
뉴모닉스 임베디드 사업본부 부사장 글렌 호크는 이번 신제품이 "업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뉴모닉스의 지속적인 여정에 있어 또 한차례의 도약을 상징한다"면서 "포르테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는 노력을 통해 뉴모닉스의 임베디드 부문에 대한 기여와 성능 및 솔루션 면에서 업계 최고의 플래시 메모리 제조업체가 되고자 하는 의지가 증명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프리스케일
차세대 e리더 원가 하락 주도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 scale.co.kr)는 최초의 SoC인 i.MX50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고급 ARM Cortex™-A8 기술과 E 잉크(E Ink)의 최신 하드웨어 기반 디스플레이를 통합함으로써 차세대 e리더의 원가 하락을 주도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의 고집적 i.MX508 프로세서는 OEM들이 더욱 성장 가능한 e리더 제품군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시스템 비용 절감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800MHz ARM 코어를 탑재한 i.MX508은 프리스케일의 이전 e리더 프로세서에 비해 2배의 렌더링 성능을 제공하여 빠른 페이지 넘김과 응답성을 구현한다. 제조업체들은 향상된 프로세싱 성능을 통해 고급 터치 솔루션이나 다른 가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다.
i.MX508은 더 큰 규격, 빠른 페이지 넘김,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e리더 패널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i.MX508 프로세서는 106Hz에서 최대 2048x1536픽셀의 패널 해상도를 지원하며, ARM Cortex™-A8 엔진을 활용하여 복잡한 이미지 조작과 컬러 프로세싱을 빠르게 처리하는 향상된 성능을 갖추고 있다.
i.MX508은 E 잉크 디스플레이 컨트롤러를 통합함으로써 통합 컨트롤러를 탑재하지 않은 시스템에 비해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 제어 기능과 관련된 비용 및 부품 수를 50%나 줄여준다. OEM들은 또한 프리스케일의 i.MX508 프로세서를 통해 듀얼 USB/PHY와 비용 효율적 Raw NAND 메모리를 통합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컴퓨터 주변장치에서 통신, 산업자동화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용 임베디드-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 제품군 중 4개의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ST의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최신 ARM 코어 기술에 기반하고 있으며, 장비 제조사들이 빠른 시간 내에 저가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으로 복잡하지만 유연한 디지털 엔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T의 SPEAr(Structured Processor Enhanced Architecture)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최첨단 저전력 90mm 및 65nm HCMOS(고속 CMOS) 공정 기술로 제조되었으며, 높은 수준의 연산 성능 및 여러 Connectivity기능을 제공한다.
SPEAr 제품은 1개 또는 2개의 첨단 ARM9 프로세서 코어(속도가 일반 조건에서 최대 400MHz이거나 최악의 온도 및 전압 조건에서 333MHz인 ARM926EJ-S)를 메모리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onnectivity, 통신, 그리고 오디오/비디오 기능 등을 제공하는 방대한 IP 블록 세트 등과 함께 원 칩화 했다.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는 VoIP 폰, 무선 액세스 기기, 프린터, 씬-클라이언트(thin-client) 컴퓨터, PC 도킹 스테이션, 바코드 스캐너/리더, 가전제품, 주택 관리 및 보안 시스템, 의료 연구 및 진단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통신, 디스플레이, 제어 등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기기 등에 사용 될 수 있다.

 

>>액텔
포괄적인 개발 환경과 에코시스템 발표
소프트웨어 IP, 펌웨어, 개발 킷 지금 이용 가능

액텔(www.actel.com)은 새롭게 출시한 Smart FusionTM 인공지능형 혼합신호 FPGA 제품군을 지원하는 사용하기 쉬운 개발 환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은 LiberoIDE(Integrated Design Environ ment)v9.0을 포함한다.
Libero IDE 9.0은 시놉시스의 신플리시티 프로와 아이덴티파이, 멘토그래픽스의 모델심을 비롯해 SoftConsole v3.1, Keil™ 및 IAR 시스템 소프트웨어 IDE와 미크리움(Micrium)의 RTOS 및 미들웨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GNU 컴파일러 및 디버거를 갖춘 액텔의 이클립스 기반 소프트웨어 IDE인 SoftConsole v3.1은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시스템을 위한 C 및 C 엑스큐터블의 신속한 생성을 실현시킨다.
설계 플로우의 핵심적이고 혁신적인 기능은 MSS 컨피규레이터로 Cortex-M3 프로세서, 하드형 주변기기 및 프로그램이 가능한 아날로그 구성을 구현하며 임베디드 설계 플로우에서 FPGA 플로우의 일부로써 또는 독자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스마트퓨전 디바이스들은 FPGA, 임베디드, 아날로그 설계의 3가지 설계 유형을 수반하며 회사 조직구조 및 프로젝트 복잡도에 따라 설계자 3명, 2명 또는 심지어 설계자 1명만으로도 이 같은 설계를 수행할 수 있다.
스마트퓨전 평가 킷은 현재 이용 가능해 설계자들은 새로운 기술에 바로 친숙해 질 수 있음은 물론, Keil 사, IAR Systems 사, Micrium 사를 지원하며 전력 관리 등 수직적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도터 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 성능도 제공한다.

 

>>유블럭스
UMTS/HSPA 브로드밴드 모뎀 솔루션 공개

유블럭스(www.u-blox.com)는 7.2 Mb/s 다운링크와 5.8 Mb/s 업링크 속도의 HSPA(High-Speed Packet Access)를 포함하는 고속 무선 연결 레퍼런스 디자인 N731을 선보였다.
N731은 데이터, 음성, SMS를 포함하는 HSPA / UMTS / EDGE / GPRS / GSM 등 8가지 밴드를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및 RF 송수신기(RF transceiver), 안테나 다중화기(Antenna multiplexer), 파워 앰프 구성 요소가 통합된 디자인이다.
유블럭스의 토마즈 페타로스 마케팅 부사장은 "N731은 스마트폰 및 스트리밍 비디오, 무선 인터넷, 데이터 라우팅 등의 고속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최첨단 3.5G 모뎀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은 유블럭스의 트레이닝, 테스트, 오퍼레이터 인증 지원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디자인과 신속하게 통합될 수 있다" 며 "우리의 목표는 고객사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고 밝혔다.

 

>>코아로직
Full HD 동영상 재생 지원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코아로직(www.corelogic.co.kr)이 새로운 멀티미디어 SoC 제품 CLM5520F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Full-HD 동영상 디코딩 및 HD 인코딩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프로세서이다.
CLM5520F는 MPEG4/H.264 동영상 규격으로 Full HD(1080p) 동영상 재생과 HD(720p) 녹화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HD 1채널 또는 D1 2채널 동시 녹화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녹화 기능을 요구하는 시장 욕구에 부응한다.
개발 툴 킷과 함께 제공됨으로써 고객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Full HD 동영상 재생 시 디지털 TV와 인터페이스에 필수적인 HDMI 기능을 내장함으로써 시스템 원가 절감에 기여한다. 이 제품은 당사가 기존의 JADE 제품을 통해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 타 경쟁회사와의 제품과 차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또한 블랙박스, 모바일 TV등 주요 응용분야에 대한 레퍼런스 플랫폼과 함께 제공되어 고객사의 개발 기간 단축뿐 아니라 BOM(bill of materials; 부품 및 자재 명세서)의 절감에도 기여하므로 고객사의 제품 출시 타임투마켓 실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커넥선트 시스템즈
이미징, 비디오 감시가 '비즈니스 기회'
3G '커넥티드' 소비자 디바이스 솔루션 출시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무선 디바이스 설계 및 제조기업 애니데이터 사와 협력해 3G 네트워크를 이용한 '커넥티드' 디지털액자 및 홈 시큐리티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첫 번째 레퍼런스 디자인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서 사진, 비디오 그리고 다른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접속해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 기능을 가진 디바이스에서 파일들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커넥티드' 프레임과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위한 것이다.
두 번째 레퍼런스 디자인은 '스마트' 홈 시큐리티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시각검증 기능을 가진 움직임 감지 경보시스템을 목표로 하는데, 이 레퍼런스 디자인들에는 모두 커넥선트의 CX92735 이미징 솔루션, CX93510 비디오 감시 솔루션 및 애니데이터의 DTP-600W 3G HSDPA 모듈이 탑재돼 있다.
이 회사의 CX93510인코더는 비디오 스트림의 캡처와 녹화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며, 저비용의 수동형 적외선 기술(Passive Infrared PIR)도 지원한다. 저전력 디바이스인 CX93510는 풀 파워에서는 12mA(밀리암페어=1천 분의 1 암페어), 대기 모드에서는 10nA(나노암페어=1백만 분의 1암페어)의 최소전력만을 소비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시킨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 산업용 자동화 타깃 디자인 플랫폼

자일링스(www.xilinx.com)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임베디드 월드(Embedded World) 2010'에서 저비용, 저전력 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를 갖춘 산업 자동화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최초의 시장 중심 타깃 디자인 플랫폼(TDP)을 발표했다.
자일링스 산업용 자동화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산업체에서 작업 현장에 이르기까지 고속 커넥티비티 및 신뢰성 있는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여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의 개발 기간을 단축한다. 이제 산업용 장비 개발자들은 다양한 이더넷 프로토콜과 맞춤형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ASSP 또는 ASIC 구현에 대한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리프로그래머블 대안으로 단일 스파르탄-6 FPGA를 이용하는 산업용 네트워크 및 자동화 시스템에 간단하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특별히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또는 브리지,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머신 비전 시스템(machine vision system) 및 다양한 임베디드 컨트롤 시스템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화된 완벽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산업/과학/의료 부문 마케팅 디렉터인 마크 젠슨(Mark Jensen)은 "산업용 인프라 및 유선 네트워킹 제품에 대한 전세계 시장은 2008년 500만 노드를 초과하였으며 2013년까지 매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유비쿼터스 산업용 네트워크와 자동화 기술의 컨버전스는 새로운 제조 비즈니스 모델, 협력 제조 계획, 에너지 및 비용 효율적인 운용의 필요성에 의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스파르탄-6 FPGA 산업용 자동화 플랫폼은 에너지 효율과 실시간 성능의 균형은 유지하면서 공장 및 기업 네트워크의 여러 다른 요구사항을 다룰 수 있는 유연성과 고집적 자동화 설비를 개발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
개인 소비자용 SSD, WD SiliconEdge Blue™

웨스턴디지털 코리아(www. wdc.com/kr, )는 자사 최초 개인 소비자용 2.5인치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인 WD 실리콘엣지 블루(WD SiliconEdge Blu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WD 실리콘엣지 블루는 빠른 읽기/쓰기 스피드를 제공하는 고용량 SSD로 고성능 컴퓨팅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웨스턴디지털 실리콘엣지 블루는 최고 256GB까지의 용량을 제공하며 SATA 3.0(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최고 250 MB/s의 읽기 속도, 170MB/s의 쓰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며 충격 및 진동에 최대한 잘 견디도록 설계되어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소음이 적은 저전력 운영이 가능하다. WD SSD 사업부 총괄 매니저 겸 VP 인 마이클 하젝은 "WD 실리콘엣지 블루의 출시로 WD의 스토리지 라인업이 더욱 확장되어 OEM 고객은 물론 기술적 얼리어댑터, 게이머 등의 SSD 기술 도입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덧붙여 "최상의 성능을 원하는 고객들은 WD 실리콘엣지를 통해 그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능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 발표

클라우드 컴퓨팅은 오라클(www.oracle.com)이 지난 10년 이상 제공해 온 그리드 컴퓨팅, 가상화, 쉐어드 서비스 및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이 발전된 기술로써, 구성 가능한 컴퓨팅 자원의 공유 풀에 편리한 온디맨드 네트워크 접근을 가능케 하는 모델이다.
오라클은 완전한 엔터프라이즈급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공공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오라클의 그리드 컴퓨팅 기술 및 베스트 프랙티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오라클은 가장 완전하고 개방된 통합 클라우드 비전, 전략 및 제품을 제공한다.
오라클은 기업들이 공공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혼합하여 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오라클은 엔터프라이즈 단위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보장하고, 공공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프라이빗 쉐어드 서비스 환경 혹은 공공 SaaS를 통해 구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거나 공공 클라우드를 실행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오라클은 점점 더 많은 SaaS 애플리케이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SaaS/클라우드 공급자 역할을 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타 클라우드 공급업체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클라우드 제품을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오라클 프라이빗 PaaS의 구축을 통해 기업들은 공공 클라우드의 리스크 없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플랫폼식 접근 방식은 개발자들이 더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NXP
ARM Cortex - M4 프로세서 라이선스 계약 체결

NXP반도체(www.nxp.com)는 다른 ARM 파트너들보다 앞서 최신 ARM Cortex™-M4 프로세스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Cortex-M4 프로세서는 고효율 디지털 신호제어(DSC)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효율 솔루션이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ARM Cortex-M 프로세서 제품군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 (MCU)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NXP는 Cortex-M4 프로세서를 모터 제어, 자동차, 전력관리, 임베디드 오디오, 산업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같은 높은 유연성과 신호처리 성능을 요구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계획이다.
Cortex-M4 프로세서는 Cortex-M 제품군의 최신 모델로, 지금까지 출시된 디지털 신호제어 애플리케이션용 ARM 프로세서 중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Cortex-M4는 통합 인터럽트 제어, 저전력 모드, 저비용 디버깅, 사용 편의 같은 중요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능을 통해 단일주기 MAC, SIMD(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 기법, 포화 산술연산, 부동소수점 장치 같은 고성능 디지털 신호처리 기능을 최적으로 결합시킨다. 자세한 내용은 www.a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테라
TUV 인증 산업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 이용한 개발 시간 단축

알테라(www.altera.com)는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산업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를 발표했다. Altera는 독일의 안전성 인증 기관인 TUV Rheinland와 협력을 통해서 안전성 매뉴얼 및 안전성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를 포함하는 사전 인증 개발 툴 체인을 개발하였다. 이 알테라 솔루션은 서보 및 인버터 드라이브, 안전성 장비, 자동화 컨트롤러 등과 같은 안전성 관련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것이다.
새로운 European Machinery Directive(유럽 기계 규정)에서 규정하고 있는 새로워진 엄격한 안전성 규정 때문에 산업 자동화 장비 업체들은 ISO 13849 및 IEC 62061 표준에 따라서 안전성 관련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이 두 표준은 공통 표준인 IEC 61508을 기반으로 한 것이며, 이 표준에서는 FPGA를 이용한 안전성 제품의 개발 요구에 대해서 정의하고 있다. 이들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안전성 관련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안전성 디자인에 이용되는 소프트웨어, 모든 컴포넌트, 모든 개발 툴에 대해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 지루한 작업을 위해서 개발 시간이 많게는 2년까지 길어질 수 있다.
알테라는 TUV 인증 Altera FPGA, 표준 IP 코어, 표준 개발 툴 플로우에 관한 정보를 비롯해서 안전성 매뉴얼을 포함하는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알테라의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는 IEC 61508에 따라서 시스템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안전성 IP 코어를 포함한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RF GPS 리시버 검증 소프트웨어 발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PXB베이스밴드 발생기와 채널 에뮬레이터 플랫폼을 위한 GPS리시버 검증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새로운 애질런트 N7609B Signal Studio는 고성능, 범용목적을 기반으로 한 유일한 12개 위성, 24채널 신호 에뮬레이터인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소프트웨어를 위한 것이다.
애질런트 N7609B Signal Studio 소프트웨어는 GPS 수신기의 검증 및 유효성을 위한 신뢰할 수 있고 반복적인 솔루션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엔지니어들에게 실시간으로 여러 위성의 GPS신호를 생성할 수 있으며 GPS수신기의 수신기 검증에 필요한 모든 검사(예를 들어 Time to First Fix (TTFF), 위치정확성, 감도)를 수행한다. 실시간 GPS신호 성능은 신호가 움직이는 동안 위성전력과 각 위성의 시계를 파악하여 조정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AWGN으로 조정된 GPS신호도 가능하다. 시나리오 생성과 편집기능은 고정되어 있거나 이동하는 24채널까지의 LoS(line-of-sight)와 멀티패쓰 위성신호를 지원하는 GPS수신기의 기존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게 한다. 또한 이온층, 대류권의 감쇄와 같은 장애도 시나리오 생성절차에 포함된다.
애질런트 N7609B 소프트웨어는 N5106A PXB 베이스밴드 발성기와 RF 상향전환을 위한 E4438C ESG 또는 N5182A MXG 벡터 신호 발생기가 포함되어 있는 채널 시뮬레이터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자일링스
고성능·저전력의 28나노 공정 구축
ISE 디자인 수트 초기 툴 지원과 함께 이용 가능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차세대 자일링스 프로그래머블 플랫폼을 위한 토대를 발표, 기존 명령 프로그래머블 구동에서보다 성능은 2배 높아지고 전력은 절반으로 줄어드는 FPGA를 시스템 디자이너에게 제공하게 됐다.
이 회사는 고성능 저전력 공정 기술과 다양한 제품에 공통된 확장형 아키텍처, 혁신적인 툴을 선택해 28나노 기술 노드의 가치를 구현해 이로써 고객은 비용 및 전력 예산에 맞는 ASIC급 성능의 FPGA를 가질 수 있게 되고, 간단한 디자인 마이그레이션과 IP 재사용으로 생산성도 개선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실 그간 ASIC설계 및 제조에 드는 엄청난 비용과 빠르게 변화하는 표준, BOM 절감의 필요성 등으로 전자제품 설계자에 있어 ASIC과 ASSP의 대안으로 FPGA를 찾을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동시에 전원관리와 시스템 비용 및 성능이 미치는 영향도 오늘날 전기 시스템 설계자와 제조업체의 최대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경쟁이 심화될수록 전력소비를 줄이고 열 소산을 관리하면서 가격 및 성능 면에서 한 발 더 앞서 나아가는 것은 필수이다. 자일링스의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개발 수석 부사장 빅터 펭은 "28나노 노드에서 정적 전력은 디바이스의 총 전력 소산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사용 가능한 시스템의 성능과 기능을 더욱 크게 키울 수 있는 열쇠는 전력소비 컨트롤에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이유로 그는 "최대 전력 효율을 달성하려면 공정 기술이 매우 중요한데 자일링스는 차세대 FPGA를 위해 TSMC와 삼성의 하이-k 메탈 게이트 고성능 저전력 공정을 선택함으로써 정적 전력소비를 크게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낮은 정적 전력으로 인해 고객에게 동급 최저전력의 FPGA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전 세대 디바이스에 비해 총 전력을 50% 감소시켜준다. 또한 차세대 개발 툴 역시 혁신적인 클록 관리를 통해 동적 전력을 20%까지 감소시킨다. 자일링스는 또한 상호연결 단계에서 발생하는 시스템 성능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고대역폭 칩-투-칩, 보드-투-보드, 박스-투-박스 연결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우수한 성능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키텍처의 통합을 통해 이 회사는 '소켓형 IP'에 대한 비전을 완성함으로써 고객들이 IP 투자를 보존하고 다양한 최종시장의 요건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쉽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번 공정으로 구축된 디바이스는 올 4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며 6월에는 ISE 디자인 수트의 초기 툴 지원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