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OC


                                                   자비에르 EVOC 영업 책임이사

임베디드 및 산업용 컴퓨터 분야에서 중국 No.1, 세계시장에서 No.3를 자랑하는 중국의 EVOC이 한국에 상륙했다. EVOC은 무엇보다 해외 시장 판매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사후 처리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다.

EVOC은 지난 3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국제자동화종합전(aimex)에 부스 참석을 통해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시작했다. 본지가 한국을 찾은 EVOC의 영업이사인 자비에르와의 인터뷰를 통해 EVOC이 지금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이루어낸 성과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한 앞으로의 계획들을 들어본다.

한국 시장에 EVOC을 소개해 달라

세계적인 임베디드 및 산업용 컴퓨터 제조업체인 EVOC은 1993년 중국에서 처음 설립 되었다.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EVOC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통합 솔루션과 임베디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HUAWEI, GE 등의 기업과 오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작년 2009년에는 7억 5000만 달러의 매출과 함께 글로벌IPC 산업에서 3위에 랭크되었으며, 이 분야의 가장 경쟁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재 EVOC 브랜드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60%이며, 세계 시장에서는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EVOC은 ISO9001A, 14000, TUV, 3C 및 RoHS를 비롯한 많은 국제 품질 인증을 통과시켰다. 인텔과 협력을 통해 수 백개의 임베디드 및 산업용 컴퓨터 제품들을 개발하였으며, EVOC이 받은 특허들은 산업용 컴퓨터군에서 대부분 최초로 기록되고 있다. 현재 EVOC의 자회사가 홍콩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조만간 중국 주식 시장에도 상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EVOC이 이뤄낸 성과는 어떠한가?

지난 2009년 초 EVOC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정부와 협력 투자 협의 체결을 통해 유럽 본부를 설립하였으며, 연구개발 규모 또한 계속 확대하였다. 23만 평에 이르는 EVOC의 심천 테스트 센터 및 생산 공장이 정초되었으며, 장치와 설비 600여 세트를 새로 확장 시키고 있다.
한편 중국 서안에는 EVOC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 할 예정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투자 설비를 통해 EVOC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용 컴퓨터 생산 기지로 재탄생 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EVOC은 2009년 한 해 동안 전세계 산업 전시회에 30여 차례 참가하며 EVOC의 제품을 전세계에 알렸다. EVOC의 '하드디스크 진동방지 강화 장치'는 독일, 러시아에서 두 개의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이는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이 특허를 출원한 유일한 회사로 기록되고 있다. 그 해 말에는 중국에서 EVOC의 제품이 ′중국명품상표′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는 중국의 산업용 컴퓨터 기술이 세계 선진 수준에 도달했다라는 지표로 표현할 수 있다.

EVOC이 추구하는 제품의 강점 및 마케팅 특징은?

EVOC의 1500여 개의 모든 제품 모델들은 고유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토탈 솔루션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EVOC 제품은 정교한 부분 공급망 관리 시스템과 자동화된 생산 설비로 높은 신뢰성과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안정성과, 신뢰성 및 강력한 환경 적응성을 가진 EVOC의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가혹한 환경 뿐 아니라(예를 들면, 광범위한 온도 범위: 섭씨 영하 45-85도, 습기 먼지 방지 및 충격 완화, 정전기와 EMC 방지 성능)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할 수 있다.
EVOC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지속적인 공급 업체 인증 및 조달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 관리(모의 시험, 고온 테스트, 레코딩 등 작업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안정성 시험) 및 출하, 그 후에는 EVOC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추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EVOC은 품질 관리 뿐 아니라 세부 사항에도 신중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R&D 제어에서 공급업체에 이르기까지, 조달에서 IQC(수신품질제어), 생산관리부터 테스트(시뮬레이션 시험, 고온, 점화장치), 고객 후속 조치부터 성능개선까지 고품질 제품 생산과 고객 만족 및 지속적인 업무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 하고 있다. 위와 같은 노력으로 EVOC은 임베디드 및 산업용 컴퓨터 시장의 마켓리더로써 명성을 얻게 되었다.

한국에 진출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한국은 세계적인 최첨단 자동화 및 반도체 산업 시장이다. EVOC의 제품들은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EVOC의 제품들은 환경 보호와 석유 및 석유화학, 통신, 금융, 의료, 철도 교통, 보안 모니터링, 전력 및 에너지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그 동안 많은 한국 고객들이 EVOC과의 협력을 필요로 하는 강한 의지를 보여왔다.

한국 시장에서 특히 강조하고 싶은 EVOC의 제품은?

EVOC 제품 중에서 특히 강조하고 싶은 JNB 방폭형 노트북 컴퓨터 시리즈는 EVOC이 독립적으로 개발한 하이테크 제품이다. 방수, 방진, 방염, 내진 및 내충격 성능뿐만 아니라, 이동성, 견고성, 강력한 모바일 컴퓨팅 성능,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춰 가혹한 환경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킬 수 있다. 또한 EVOC 4U Rackmount PC 시스템과 마더보드, EVOC MEC Box PC 시리즈, 3.5인치, 5.25인치, PC/104 임베디드 싱글 보드 제품들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신장성과 유연한 구성을 특징으로 하는 4U Rackmount PC 시스템은 지능형 모니터링과 산업 자동화에 이용되고 있으며, 작은 크기와 팬리스 디자인 그리고 탁월한 보호 기능의 MEC Box PC series는 철도 운송과 전력 등과 같은 불리하고 가혹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 위해 제조되었다. 이와 함께 3.5인치, 5.25인치 임베디드 싱글보드는 로봇제품과 자동화 제어 및 의료 장비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안정적이고 도전적인 EVOC의 제품들은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높은 신뢰성을 형성하고 있다.

EVOC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EVOC은 아시아, 북아메리카, 유럽, 중동 지역과 수많은 나라에 위치하고 있는 수 천 개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16년간 축척 된 경험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모토로라, ALSTOM, GRGBANKING, BANK OF CHINA, Sinopec, Petro China, Huawei, ZTE communication, BAOSTEEL, 삼성, 현대, Emerson, LINUX(RED HAT) 등과 같은 전세계 유명 기업들과의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2010년도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함과 동시에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에서 EVOC 브랜드 인지도 향상,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분야의 협력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다.


<김현경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