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과 보안 기술 전문기업인 G&D(Giesecke & Devrient)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매우 강력한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폰용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첨단 SoC 상에 보안 영역을 만드는 ARM® TrustZone®(트러스트존) 기술과 G&D가 개발한 보안이 우수한 Mobicore(모비코어) 운영 시스템이 결합되어, 휴대폰을 淪?전자 지불, 온라인 뱅킹 등 보안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협으로부터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두 기업은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프로토타입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G&D 신규 비즈니스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카이 그라시(Kai Grassie) 박사는 "우리는 ARM과 협력하여 차세대 휴대폰의 보안 아키텍처를 개발할 것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매우 중요한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ARM의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이안 드류(Ian Drew)는 "ARM TrustZone 기술은 현재 많은 업계 최고의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스마트폰에 탑재하고 있는 ARM Cortex™-A 시리즈 프로세스에 통합되어 있다"면서 "G&D 와의 협업으로 우리는 차세대 휴대 단말기기에서 안전한 전자거래를 구현하는데 있어 급속한 진전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