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uct Update

코그넥스
통합 리퀴드 렌즈를 갖춘 DataMan ID 리더기 발표
코그넥스(www.cognex. com)은 통합 리퀴드 렌즈를 갖춘 새로운 3종 모델을 추가하여 고정형 이미지 기반 ID 리더기인 DataMan짋200 제품군을 확장하였다. 새롭게 출시된 DataMan 모델은 이전 모델에 비해 보다 쉽게 가변 포커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액상 렌즈 기술에 필요한 시스템 설정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다. 또한 DataMan 200S(통합 리퀴드 렌즈 포함)는 균일한 백그라운드에서 양질의 1D 및 2D 코드 디코딩 처리. 초당 최대 5개 코드 판독 가능하며 DataMan 200Q 고속 리더기(통합 리퀴드 렌즈 포함) 경우 균일한 백그라운드에서 양질의 코드 디코딩을 위한 고속 ID 리더기. 초당 최대 45개 코드 판독 가능하다. DataMan 200X(IDMax짋 및 통합 액상 렌즈 포함)는 가장 까다로운 직접 마크된 코드(DPM)를 위한 고속 ID 리더기. 초당 최대 45개 코드 판독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DataMan 200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성능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기능, 속도 및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DataMan 200은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장비 또는 공간이 제약된 생산 라인에서도 시스템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모든 DataMan 200 모델은 통신 속도 향상과 공장 제어 장치와의 쉬운 통합을 위해 이더넷 연결 기능이 제공된다.

TI
16종의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TI 코리아(www.tikorea.co.kr)는 미국과 유럽에서 늘어난 관련 법규 및 다양한 구현 표준으로 인해 공공기업은 엄격한 에너지 효율 가이드라인을 충족시킬 수 있는 호환 가능한 미터링 솔루션을 찾고 있다. TI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전기 및 가스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한 16종의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함으로써 초저전력 스마트 미터링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신형 MSP430F4xx 디바이스는 독립형 AFE(아날로그 프론트 엔드)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고 0.1 이상의 우수한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는 고집적 솔루션이다. TI는 지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었던 미터링 유럽(Metering Europe)에서 자사의 미터링 솔루션을 전시하였다. TI의 포괄적인 유틸리티 미터링 포트폴리오는 전기, 수도, 가스 미터링을 타깃으로 하는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고객이 스마트 그리드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MI(Advanced meter infrastructure)를 위한 전력선통신(PLC)과 RF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매스웍스
GM,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 이용
투모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개발
매스웍스코리아(www. mathworks.co.kr)는 미국 제너럴 모터스(GM)가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 툴을 사용하여 투모드(Two-Mode)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GM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한 수학 연산 및 시뮬레이션 기반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하여 파워트레인 프로토타입을 9개월 만에 설계함으로써, 개발 기간을 예상보다 2년 정도 앞당길 수 있었다. 현재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툴을 사용해 개발된 제어 시스템은 GMC 시에라(Sierra) 하이브리드, GMC 유콘(Yukon) 하이브리드, 셰비 타호 (Chevy Tahoe) 하이브리드, 셰비 실버라도(Chevy Silverado) 하이브리드 및 캐딜락 에스컬레이드(Cadillac Escalade)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에도 적용되고 있다. 투모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GM의 다양한 운전 패턴과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것. 시내 및 고속도로 주행 모두에서 연료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한 설계로 기존 엔진과 2개의 60kW 전기 모터가 통합된 자동 트랜스미션이 결합되어 있으며 배터리 및 전력 전자장치와 같은 새로운 부품도 추가되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공모대전

대상에 건국대 Embolix Gr-Zero팀 수상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임베디드SW산업협의회(회장 유인경, LG전자기술원 원장),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공동주관한 "제7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공모대전(조직위원장 이성우, 국민대학교 총장)에서는 지난 8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11월 18일 최종심사인 "데모심사 경진대회"를 거쳐 총 52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금년 대회는 국제부문을 신설하여 총 400개 팀, 1,310명이 참여하여 2008년 321개팀, 1,133명에 비해 규모가 증가하였다. 일반부 대상은 건국대학교 Embolix Gr-Zero팀의 무인운송시스템이 수상했다.

프리스케일
임베디드 안드로이드 OS 개발 능률화 시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 scale.co.kr)는 시스템 설계자 및 OEM들에게 인기 있는 안드로이드(Android) OS용 파워퀵(PowerQUICC)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보인다. 원래 무선 디바이스용으로 개발되었던 안드로이드 OS는 복합 프린터, 산업 장비, 시스템 제어용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시스템 설계자는 안드로이드 OS의 다양한 기능과 Power Architecture 기반 프리스케일 프로세서의 성능 및 통합 기능을 활용하여 까다로운 임베디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산업, 네트워킹, 스토리지, 미디어 장비 시장을 위한 혁신적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우 유연한 안드로이드 OS는 동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용 프리스케일 플랫폼은 포괄적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제품 솔루션으로, 고도로 통합된 에너지 효율적 MPC8536E PowerQUICC III 프로세서와 Power Architecture 기술 기반의 멘토 그래픽스(Mentor Graphics)의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구현을 기초로 한다. 안드로이드 OS용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평가 및 시제품 제작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MPC8536-ADK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런타임 및 데모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전 구성되어 출고된다.

르크로이

PCI Express 3.0 디코딩 주석기능 선보여

르크로이(www.lecroy. co.kr)의 PCI Express 디코드 주석 기능은 고속 PCI Express 신호의 물리층과 프로토콜 계층 동작을 동시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이다. 이 기능은 링크 계층 프로토콜 디코딩을 제공하여, 오실로스코프의 물리층 파형에서 최대 4개의 PCI Express 신호에 주석을  달 수 있으며, PCI Express Gen2와 Gen3를 위한 유일한 오실로스코프 기반의 솔루션이다. 르크로이의 8b/10b 디코딩 주석툴을 함께 사용하면, 심볼/프리머티브(primitive) 및 프로토콜 단계를 동시에 해석할 수 있다. 오실로스코프의 표준 연산, 측정, 커서, 확대 및 기타 분석 툴들을 동시에 사용하면 측정 및 분석을 더욱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PCI Express 디코딩 주석 기능은 PCI Express Gen1/Gen2/Gen3의 모든 어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최신 PCI Express Gen3 표준을 개발할 때, 반도체 물리계층(PHY) 링크의 검증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특히 유용하다. 초기 PHY 검증 단계에서는 물리계층의 신호가 원하는 신호품질에 미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토콜 분석 단계에 이르기 전에 물리계층의 디버깅 작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자일링스
평면 LCD TV 돋보이게 한 FPGA
"스파르탄 플랫폼, 다이내믹 LED 백라이트 디자인에 통합"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스파르탄짋3A FPGA가 홍콩 ASTRI(응용과학기술연구원)의 평면 LCD TV용 최신 다이내믹 LED 백라이트 기술 디자인에서 통합되었다고 발표했다. ASTRI는 자일링스의 스파르탄을 통해 제조업체에게 차세대 LCD TV에서 경쟁 솔루션보다 선명한 비디오 이미지와 더 낮은 전력소비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스파르탄-3A FPGA의 유연성으로 인해, ASTRI는 저비용, 경쟁우위, 빠른 타임-투-마켓 등 고객이 요구하는 정확한 전력과 성능을 맞출 수 있게 되었다. 다이내믹 LED 백라이팅은 이전의 TV보다 LCD TV에서 더 선명한 화질과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ASTRI는 다이내믹 백라이트 컨트롤을 갖춘 LCD TV가 2009년 말까지 전세계적으로 3백만 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이 시장이 향후 6년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고객이 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04년 이후, 대다수의 선도적인 LCD TV 제조업체는 다이내믹 백라이트 컨트롤 기술을 채택했지만, 이 기술과 고객의 요구사항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 LCD TV 시장의 새롭게 진입하려는 업체는 보다 나은 화질과 낮은 전력소비, 보다 빠른 출시로 선두업체보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리쓰

MT9083C 시리즈 발표
"PON 기반 FTTx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 제공"
안리쓰(www.anritsu.com)는 ACCESS 마스터 MT9083C 고성능 OTDR 시리즈를 발표했다. MT9083C 시리즈는 45 dB 미니?OTDR 클래스의 우수한 광 성능과 중장거리(>40 km) 네트워크에 대한 가장 신속한 측정 거리 획득 및 업계 선두의 해상도를 갖추어 필드 직원들에게 전통적인 PON 기반 FTTx 네트워크에 대하여 정확하고도 신속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현재 PON 기반 네트워크로 거주 고객들, 업무용 및 무선 셀 사이트들을 위한 고대역폭 백홀을 제공함에 있어, 해당 PON 기반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설치하고 유지, 보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MT9083C는 고해상도와 넓은 범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PON 기반 FTTx 네트워크를 측정하기 위한 OTDR의 선택의 대상이 되고 있다. 100 ns에 불과한 펄스폭을 이용한 뛰어난 동적 범위를 갖추고 있어 완벽하고도 정확한 광섬유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게다가 MT9083C는 첫 번째 OTDR로, 싱글 스플리터 또는 인접 공간의 분산 스플리터를 이용하여 1x128 PON 시스템 테스트를 지원한다.

알테라

11.3Gbps 트랜시버 FPGA 대량 출하

알테라(www.altera.com)는 11.3Gbps 트랜시버를 통합한 최초의 FPGA로서 Stratix짋 IV GT EP4S100G2 FPGA의 대량 출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tratix IV GT FPGA는 현재 출시된 제품으로서 100GbE (Gigabit Ethernet) 및 100G OTN(Optical Transport Net work)을 위한 차세대 프레이머, MAC, 브리징 및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의 고속 대역폭 요구를 충족하는 유일한 단일칩 디바이스다. 알테라의 검증된 고밀도 고성능 100G 솔루션은 100G 시스템을 개발하는 통신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ASIC, ASSP, 기타 현재 이용 가능한 FPGA 기술들과 비교해서 출시시간을 단축하고 위험성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의 100G 솔루션은 제품화 실리콘, 100G IP, 100G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100G 참조 디자인 및 개발 보드를 포함한다. 현재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100G 테스트 장비, 100G 이더넷 전송, 10×10 GbE 애그리게이션, OTN 애플리케이션 등의 100G 시스템 및 플랫폼에 이용하기 위해 Stratix IV GT FPGA를 채택하였다. 뿐만 아니라 상위 7개 DWDM 업체 중에서 5개 업체가 자사의 100G 개발에 Stratix IV GT FPGA를 채택하고 있다.

AMD

2010-2011년 주요 플랫폼 및 기술 로드맵 공개

AMD(www.amd.com)는 최근 미국에서 열린 2009 파이낸셜 애널리스트 데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지속적인 성공과 성장을 위한 AMD의 전략과 플랫폼 로드맵을 공개했다. AMD의 덕 마이어(Dirk Meyer) CEO는 "AMD는 올해 지속적인 재무 성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반도체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고 말하고, "2010년에는 현재의 그래픽 리더십은 물론, 주요 사용자들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서버 및 클라이언트 플랫폼을 통해 시장에서의 모멘텀을 확장할 계획이다. 2011년에는 AMD를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첫 AMD 퓨전™ 제품들을 선보여 새로운 컴퓨팅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AMD는 이날 2009년의 성과로 글로벌파운드리 설립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재무적으로 더욱 탄탄한 반도체 디자인 중심 회사로 거듭난 점을 제일 먼저 꼽았다.

캐노니컬
우분투 9.10 데스크탑 에디션 발표

캐노니컬(www. ubuntu.com)은 리눅스 데스크탑 배포판의 최신 버전인 우분투 9.10 데스크탑 에디션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버전에는 우분투가 시중에 판매되는 운영체제 중 가장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 되도록 하기 위한 크고 작은 변화들이 포함되었다. 더욱 빨라진 부팅 및 로그인, 혁신된 오디오 프레임워크, 향상된 3G 브로드밴드 연결지원 등은 모두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변화들이다. 또한, 사용자 커뮤니티와 연계하여 '100 페이퍼 컷(100 Paper Cuts)' 사업을 진행하여, '종이에 벤 상처(paper cut)'로 비유될 수 있는 사소한 불편사항들을 사용자들이 지적할 수 있게 하였다. 그 결과, 비일관적인 명칭들이나 불편한 애플리케이션 구성 등 작지만 중요한 문제점들이 반영되어 이미 50개 이상 수정된 상태이다. 이번에 출시된 우분투 9.10 에는 '우분투 원(Ubuntu One)'이 데스크탑의 기본사양으로 포함되어 있다. '우분투 원'은 2009년 5월에 베타 버전이 출시된 바 있는 온라인 서비스 팩으로서, 데스크탑 경험을 증진시켜 줌과 동시에 톰보이 노트와 연락처 싱크로나이제이션을 포함한 확장된 기능들을 통해 백업, 동기화, 파일 공유 등을 간편하게 해준다.

제 44회 잡지의 날 기념식
본지 발행인 박한식 대표 '한국잡지언론상' 수상 잡지문화발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월간 전자부품을 발행하는 (주)테크월드의 박한식 대표가 잡지문화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잡지언론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잡지협회(회장 전웅진)는 지난달 2일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제 44회 잡지의 날 기념식'에서 박한식 테크월드 대표가 유공부문 한국잡지언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고흥길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나경원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한나라당 간사 등 각계 인사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 진 이번 행사에서는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잡지 종사자들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우수 잡지를 선정하는 등 각종 포상이 실시됐다.
전웅진 한국잡지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현재 우리 잡지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뉴미디어의 발전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 놓여 있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국잡지협회에서는 우리 잡지 산업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주)테크월드의 박한식 대표가 잡지문화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잡지언론상(유공부문)을 수상했다.
(주)테크월드는 월간 '전자부품', '임베디드월드', 'CCTV저널' 등을 발행하는 산업 전문 잡지사로, 박한식 대표는 책임감을 가지고 국내외 급속한 변화와 발전에 적극 대응하여 관련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으며, 한국잡지협회 감사, 이사,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한국잡지계 발전에 일조해 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잡지문화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심상기 ㈜서울문화사 회장이 화관문화훈장을, 안정웅 월간 인쇄계사 대표가 문화포장을 받는 등 14명에게 훈장 및 표창이 수여됐고, 계간 '건축과사회', 월간 '맘앤앙팡' 등 10종의 잡지가 우수잡지로 선정되었다. 특히  올림픽 대표팀의 감독인 홍명보씨가 잡지인이 선정한 2009년 올해의 인물상을 받았고,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이 대한민국잡지광고대상을, 박건호 남양유업㈜ 대표 등 4명이 각각 잡지광고상을 받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