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Update

코그넥스
문의 02-837-1181

VisionPro 소프트웨어
영상취득 옵션 확대

코그넥스(www.cognex.com)는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자사의 하드웨어 독립형 비전 소프트웨어인 VisionPro짋에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VisionPro 6.0은 대형 카메라 이미지와 3D, 열, X-Ray 영상 장치와 같은 비전통적인 소스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영상취득 옵션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또한 VisionPro 6.0은 라인 스캔 카메라에 대해 정확도가 매우 높은 보정 및 이미지 수정 기능을 비롯하여 2D 코드에 대해 확장된 ID 판독 기능을 제공한다.
비전 소프트웨어 사업부 책임자 겸 부사장 (Markku Jaaskelainen)은 "VisionPro 6.0은 Cognex의 강력한 비전 소프트웨어 툴과 광범위한 영상취득 소스를 결합하여 전례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해 졌다"라면서, "이와 함께 Cognex 의 데이터/영상취득 관련 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카메라 제조업체들과의 긴밀한 기술 협력으로 고객들은 당사 통합 시스템에서 제공받았던 신뢰할 수 있는 동일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였다.
VisionPro 6.0의 영상취득 시스템은 최대 16비트 범위의 이미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으며, 이로써 3D 프로파일러, 열 카메라, X-Ray 영상 장치와 같이 기존에 흔히 사용되지 않았던 영상취득 소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실리콘랩
문의 02-562-7381

자동차용 8비트 MCU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차체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어 시스템 비용과 풋프린트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는 C8051F5xx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신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고집적 C8051F5xx 제품군은 디스크리트 아날로그 부품의 필요성을 없애고, 업계 최고의 쓰루풋, 코드 사이즈 감소 및 시스템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핀/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한 이 새로운 8비트 제품은 팬 컨트롤, 시트 조절, 윈도우 리프터 및 연료 탱크 센서와 같이 비용에 민감하고 공간 제약적인 임베디드 차체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F5xx 자동차 MCU는 혼합 신호 통합 수준이 매우 높으며, 풋프린트가 4x4mm로 매우 컴팩트하고, 경쟁 솔루션에 비해 시스템 비용을 0.50달러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장형 정밀 전압 레퍼런스를 비롯해 5V 레귤레이터 및 고정밀 온칩 오실레이터를 포함하고 있어 외부 클럭 크리스털 없이도 최신 고속 control area network(CAN 2.0)와 local interconnect bus(LIN 2.1) 연결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시스템 비용을 줄임과 동시에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제품이다. 또한, 특허 출원한 자동 아날로그 조절 기능으로 보다 저렴한 센서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키슬리
문의 02-574-7778

RF 벡터 신호 발생기

키슬리 인스트루먼츠(www.keithley.com)는 신호 생성 시간을 줄이고 신호 품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으로 RF 엔지니어를 위한 RF 벡터 신호 발생기(Vector Signal Generator) 라인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발표했다.
대부분 사용자가 최상의 신호 품질과 최대 테스트 처리량 사이에서 선택할 수밖에 없는 경쟁사의 신호 발생기와 달리 Model 2920A는 이들 두 가지 요건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한 장비에 이러한 모든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Model 2920A RF 벡터 신호 발생기는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을 통해 경쟁사의 시스템보다 훨씬 빠른 주파수 및 진폭 스위칭 속도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개발이나 생산에 최적화된 시스템과 달리 Model 2920A는 디자인 검증 테스트를 위한 벤치에 사용되든, 생산 테스트에 사용되든 관계없이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대 80MHz의 신호 생성 대역폭 옵션과 10MHz~4GHz 또는 10MHz~6GHz의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는 Model 2920A는 키슬리 Series 2900 신호 발생기 라인의 기능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알테라
문의 02-538-6895

Quartus II 소프트웨어 9.1버젼

알테라(www.altera.com)는 CPLD, FPGA 및 HardCopy짋 ASIC 디자인을 위한 업계 최고의 성능과 생산성을 자랑하는 제품을 발표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9.1버젼은 새롭게 추가되거나 강화된 기능들로 인해 컴파일 시간이 기존 버전에 비해 20 짧아졌으며, 고밀도 40nm 또는 65nm 디자인을 지원하는 경쟁사의 솔루션들에 비해 여전히 평균 2~3배 빠른 컴파일 시간을 자랑한다. 새롭게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인 래피드 리컴파일 (Rapid Recompile - 신속 재 컴파일)은 디자인의 변화가 크지 않을 경우 컴파일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기능이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9.1은 알테라가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해 온 생산성 이점을 한걸음 더 발전시켰다. 고급형 FPGA의 컴파일 시간이 업계에서 가장 빠르며, 지난 5년간 매년 평균 20 짧아졌다. 이렇게 컴파일 시간이 줄어든 것은 더 효율적인 배치 및 배선 (place & route)알고리즘, 개선된 멀티 프로세서 지원, 그리고 더 빨라진 타이밍 기반 합성 등에 기인한 것이다.
새로 추가된 래피드 리컴파일 기능은 Quartus II 소프트웨어의 디자인 컴파일 시간을 더욱 단축시킨다.

자일링스
문의 02-3144-0300

이지패스™-6 FPGA

자일링스 코리아(www.xilinx.com)는 단 6주 만에 최저 리스크로 고성능 FPGA에서 즉시 양산이 가능한 디바이스에까지 업계 최저 비용을 제공하는, 초고속 FPGA 비용 절감 솔루션인 이지패스™-6 FPGA를 발표했다. 또한, 이지패스 FPGA의 새로운 버전에는 최소 주문 수량 제한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고객은 최종 시장 수요에 따라 출하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동일 물량 기준의 FPGA 가격에 비해 35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대부분의 비용 절감 요소가 디자인 옵션을 제한하고 최적화되지 않은 부품이나 패키지를 고객에게 과도하게 강요한다. 반면, 이지패스-6 FPGA는 기본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 패키지, 모든 속도 및 온도 등급을 지원하는 유일한 FPGA 절감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유례 없는 제품이다. 이는 고객이 디자인을 구현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모든 버텍스짋-6 LX, LXT, SXT 및 HXT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자일링스의 제품 및 솔루션 관리부문 부사장인 무스타파 베지로글루는 "이지패스-6 FPGA는 비용에 대한 부담과 불확실한 시장 수요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는 고성능 시스템 디자인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며 "이지패스-6 기술은 시행착오를 거쳐 검증된 FPGA 아키텍처 및 실리콘 상에 구축되며, 40nm 기술에서 최저 비용의 리스크가 없는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TI
문의 02-551-2800

임베디드 프로세서 확대

TI 코리아(www.tikorea.co.kr)는 31종의 새로운 ARM짋 프로세서를 추가함으로써 임베디드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신형 ARM 프로세서는 1달러부터 시작하며, 향후 디바이스에서는 고객에게 최대 1GHz에 이르는 다양한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형 프로세서는 29종의 스텔라리스(Stellaris) 코어텍스™-M3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ARM9 제품군 및 코어텍스-A8 기술 기반의 마이크로프로세서(MPU)인 새로운 시타라(Sitara™)제품군의 초기 제품 2종을 포함한다. 이번 포트폴리오의 확장은 TI가 최근 루미너리 마이크로(Luminary Micro)를 인수함으로써 이루어졌으며, 단일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ARM 기반 프로세서에 추가된다.
TI의 ARM 포트폴리오는 보완 아날로그 부품, 툴,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지정 주변장치, 다양한 패키지 옵션과 온도 범위를 갖춘 전력 효율적인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완벽한 시그널 체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은 산업 자동화, 테스트 및 계측, 의료장비, HVAC, 원격 모니터링, 모션 컨트롤, PoS(point-of-sales) 등 매우 다양한 완제품에 대해서 고객의 혁신 활동을 강화시켜준다.


커넥선트
문의 031-728-7600

스피커-온-칩 솔루션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임베디드 오디오와 음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오디오 시스템 온 칩 (SOC) 제품군을 발표했다. CX2070X SOC 제품군은 멀티미디어 IP 전화기, 개인용 내비게이션 디바이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등 빠르게 성장하는 오디오 시장을 위해 개발되었다. 이 외에 MP3 플레이어 도킹 스테이션, PC 스피커 시스템, 오디오 헤드셋,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등과 같이 VoIP, 스피커폰, 오디오 컨퍼런스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절하다. 인터컴 및 출입문 전화기용으로도 사용될 수 있는 고도로 통합된 이 새로운 SOC는 현재 양산용 수량으로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커넥선트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르네 하트너는 "우리가 보유한 음성 및 오디오 강화 알고리즘의 전문성을 살려 차세대 온-칩 스피커 제품군을 개발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는 오디오 및 음성 관련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솔루션들에는 음성 및 비디오 품질과 사용자의 경험을 대폭 개선하는 커넥선트의 혁신적인 기술들이 총 망라되어 있다. 또한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툴이 제공되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자신의 오디오 시스템을 맞춤화하고 오디오 청취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NI
문의 02-3451-3400

HIL 시뮬레이션
플랫폼 확장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추가 출시한다. 본 플랫폼은 임베디드 시스템 검증을 최적화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NI는 지난 6개월 동안에 다양한 산업영역의 임베디드 컨트롤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40여 개의 HIL 솔루션 관련 제품을 출시하였다. NI HIL 시뮬레이션 툴의 목표는 보다 복잡해지는 시스템 상황에서도 안정성과 시장출시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비용도 절감하는 것이다.
"점점 복합화되어 가는 제품과 성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빡빡한 예산과 스케줄 내에 해결하려고 기존 테스트 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생산성이 뛰어나면서 빠르게 변하는 테스트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HIL 시뮬레이션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NI HIL 시뮬레이션 플랫폼은 이전에는 접할 수 없는 개방성과 유연성을 HIL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합니다. 본 플랫폼의 유연한 아키텍처를 활용하면 광범위한 영역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데, 그 영역은 자동차와 항공 우주 분야부터 대체 에너지와 의료 기기 개발 등과 같은 새로운 영역까지 다양합니다"라고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비즈니스 및 기술 담당자인 마이크 샌토리는 전했다.

ARM
문의 031-712-8234

멀티코어 프로세서

ARM(www.arm.com)은 저가 휴대폰 및 다기능 휴대폰, 스마트폰부터 널리 사용되는 임베디드, 일반소비자 및 산업 장비에까지 다양한 종류의 장비에 인터넷 연결 가능한, 초소형의 초저전력 ARM 멀티코어 프로세서인 ARM짋 Cortex™-A5 MPCore™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극도로 공간 효율적이며 전력 효율적인 싱글프로세서나 4개의 멀티프로세서까지 확장 가능한 Cortex-A5는 놀라운 성능과 각 시장 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시나리오에 따른 전력 확장성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성능, 기능성, 그리고 효율성의 결합은 가장 가치가 높고 가장 규모가 큰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ARM의 확고한 선도적 지위를 강화한다.
Cortex-A5 싱글프로세서는 기존의 많은 ARM926EJ-S™와 ARM1176JZ-S™ 프로세서 라이선스 업체들에게 의미 있는 migration path를 제공한다. ARM926EJ-S 프로세서의 적은 전력소모율과 실리콘 풋프린트 내에서 ARM1176JZ-S 프로세서보다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Cortex-A5 싱글프로세서는 이전에 각광받았던 종전 제품들에 비해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이는 비용과 최종사용자 기기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사용자 경험의 질을 높인다.


싸이프레스
문의 02-562-7005

시스템-온-칩 아키텍처
솔루션 IP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자사의 새로운 PSoC 3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를 위한 30가지 이상의 IP(Intellec tual Property) Elements 들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 임베디드 디자인 리소스는 예제 프로젝트, 애플리케이션 노트 및 솔루션 개요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 모두는 엔지니어들이 새로운 고유의 PSoC Creator 통합개발환경(IDE)을 이용하여 빠르게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러한 솔루션 IP Elements는 싸이프레스 웹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솔루션 IP Elements는 엔지니어들이 다이렉트 메모리 액세스 (DMA), 아날로그 주변기기, 통신 인터페이스 등과 같은 PSoC 3 아키텍처의 특징을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새로운 IP Elements는 PSoC 3 전원관리, LCD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캡센스 (CapSense) 버튼 및 슬라이더 등을 이용하기 위한 설계 사례들을 또한 제공한다. 새로운 PSoC 3 아키텍처는 세계 유일의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설계 플랫폼을 확대하며, IP Elements는 임베디드 설계자들이 새로운 플랫폼의 통합기능과 유연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리스케일
문의 02-3440-7205

i.MX51 제품군 추가

프리스케일(www.freescale.com)의 i.MX51 제품군에 새로 설계된 프로세서가 추가되면서 자동차, 산업 및 컨슈머 시장에서 고객의 차별화 및 성공을 돕고 있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i.MX514 및 i.MX516 프로세서와 산업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용 i.MX512 및 i.MX513 프로세서이다. 이러한 신제품 이외에도, 기존에 발표된 i.MX515 프로세서는 스마트북 제조업체에 대량 공급되고 있으며 산업 및 추가적인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도 확장 공급되고 있다.
또한 프리스케일은 i.MX51 프로세서를 보완하기 위해 낮은 소비 전력으로 고성능을 제공하는 더 작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구현하는 데 유용한 전력 관리 디바이스 MC13892를 발표했다.
프리스케일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의 총책임자이자 부사장인 번드 린하트(Bernd Lienhard)는 "i.MX51 제품군의 최신 제품은 탁월한 기능으로 자동차, 산업 및 소비자 시장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한다"면서 "이 새로운 장치의 발표를 통해 프리스케일은 계속해서 ARM 기술의 파워와 성능상의 이점을 구현하고 최적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르크로이
문의 02-3452-0400

SAS-2 트랜스미터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글로벌 계측기 기업 르크로이(www.lecroy .co.kr)는 최신 Serial Attached SCSI 표준인 SAS-2의 물리계층 트랜스미터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솔루션 QualiPHY SAS-2 을 선보였다. 이 소프트웨어는 르크로이의 SDA 8Zi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1.5 Gbps, 3Gbps, 6Gbps에서 동작하는 SAS 이니시에이터(initiator)와 SAS 드라이브들을 측정한다. QualiPHY SAS-2는 UNH IOL의 Serial Attached SCSI (SAS) 컨소시엄의 SAS-2 6 Gbps 물리계층 테스트 스위트  그룹1(Tx OOB 신호화 및 AC 커플링 조건), 그룹 2(Tx SSC 조건), 그룹 3(Tx NRZ 데이터 신호화 조건)에서 명시하고 있는 모든 트랜스미터 물리계층 테스트를 수행한다.
SAS는 범용 SCSI 표준의 직렬화된 버전으로 초기에 서버급 저장매체에 응용되었다. 최근 SAS-2 규격을 발표하여, 스토리지 업계의 빠른 처리속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3Gbps에서 6Gbps로 최대 속도를 향상 시켰다. QualiPHY SAS-2는 SAS-2 신호의 자동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는 물론, 오실로스코프에 내장된 여러 기능을 이용하여 SAS-2 신호의 디버깅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