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News

JDSU
광 단면검사 및 측정 솔루션 출시

JDSU(www.jdsu.com)는 연구소 및 제조사에서 사용 가능한 FVA 디지털 벤치탑 광 현미경 시스템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MP 시리즈 광 파워 미터 등 두 가지의 새로운 광 검사 측정기를 출시했다. 
두 개의 제품은 모두 광커넥터 작업의 속도 및 효율성을 증대를 위한 최적의 사용법 및 품질기준 관리에 관해 고객을 교육시키기 위해 고안된 JDSU의 IBYC(Inspect Before You Connect) 캠페인을 지원한다.
새로운 FVA 디지털 벤치탑 광 현미경은 측정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시키며 사용자의 커넥터가 규격에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고, 객관적이고 반복적인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FVA는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광단면에 초점을 맞추고 광단면을 화면의 중앙으로 배치하는 등 완벽하게 자동화된 검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주관성을 배제할 수 있으며 결함이나 스크래치등의 위치 및 개수를 파악하고, Pass/Fail 기준에 의해 광단면의 평가가 가능하다.
새로운 MP 시리즈 OPM은 USB 2.0을 이용하여 PC 에 연결 가능한 소형 광 파워 미터로 PC, 랩톱 또는 다른 JDSU 측정기를 이용하여 광파워 측정 및 측정결과 저장이 가능하며, 광측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존의 광파워미터에 대한 혁신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MP 시리즈 OPM은 Pass/Fail 분석이 가능한 JDSU P5000 현미경과 함께 사용 시 장점이 극대화될 수 있으며, 이는 광 연결이 이루어지는 어디에서든 사용자가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완전하게 문서화된 검사 및 측정을 효과적으로 시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MAC에서 운용 가능한 신제품 선보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www. siemens.com/plm) MAC 운영체제에서도 운용 가능한 CAD/CAM 소프트웨어인 'NX'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NX 제품은 64비트 인텔 기반의 MAC OS X를 지원하는 것으로, 이제 전세계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운영체제인 윈도우, 유닉스, 리눅스 그리고 MAC 등 사실상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NX는 현재 세계 최고 기업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업계 선도적 제품으로서, 기업들로 하여금 매우 정교하고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및 생산에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NX의 다양한 상호운용성은 기업 효율성 향상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Mac OS X 버전의 NX는 또한 글로벌 PLM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Teamcenter) 상에서도 상호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멀티 CAD 전략을 구현할 수 있어 CAD/CAM 운용에 있어서 그 효과를 최대화 시켜준다.
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신제품 2종 출시

오라클(www.oracle.com)은 오라클 타임스텐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11g(Oracle TimesTen In-Memory Database 11g) 및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Oracle Database 11g)의 데이터베이스 캐싱 옵션인 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시 11g (Oracle In-Memory Database Cache 11g) 등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신제품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은 데이터베이스 캐시 그리드 (Database Cache Grid)를 통한 성능 및 스케일 아웃 (scale-out) 기능을 포함해 PL/SQL, 오라클 콜 인터페이스(OCI) 및 Pro*C 임베디드 SQL 프로그래밍 언어의 지원 기능 등 주요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오라클 클러스터웨어(Oracle Clusterware) 및 오라클 데이터 가드 (Oracle Data Guard)의 통합으로 시스템장애시 자동으로 대체시스템이 작동되는 페일오버(failover)가 가능해져 견고한 신뢰성과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들티어(middle-tier)제품에서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싱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이를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자일링스
PCI 익스프레스 2.0 준수하는 버텍스-9 발표

자일링스(www.xilinx.com/pciexpress)는 PCI Express짋 2.0 사양을 준수하며, 이전 세대보다 최대 50% 낮은 전력과 경쟁제품보다 15%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버텍스-6 FPGA 제품군을 출시했다.
자일링스 버텍스-6 FPGA에 통합된 2세대 PCIe 블록은 PCI-SIG PCI Express 2.0 규격의 준수하며, 자일링스와 제휴업체의 다양한 디자인 리소스로 추가된 1레인부터 8레인 구성의 상호운용 테스팅을 통과했다. 제휴업체는 널리 채택된 시리얼 인터커넥트 표준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출시로 인해 통신, 멀티미디어, 서버 및 모바일 플랫폼 등을 위한 높은 대역폭 PCIe 2.0 시스템의 메인스트림 개발이 가속화되어 HD 비디오, 하이엔드 의료 이미징, 산업용 계측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일링스는 버텍스-6 FPGA용 DMA(Direct Memory Access) IP 코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 및 PLDA 같은 주요 제휴업체와 다시 한 번 협력한다. 이러한 최근 협력은 노스웨스트 로직 DMA 코어로 지원되는 PCIe 2.0 x8-레인을 제공하는 최초의 FPGA인 버텍스-5 FXT 디바이스를 위한 기존의 PCIe 2.0 소프트 IP를 기반으로 한다. DMA 엔진은 시스템에서 데이터가 효율적으로 전송될 수 있도록 해 버텍스-6 FPGA의 PCIe 블록이 최대한의 성능과 대역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자일링스의 ISE 디자인 수트 수석 마케팅 디렉터 톰 페이스트(Tom Feist)는 "높은 대역폭 커넥티비티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고성능,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요구하는 통신 및 서버 시장의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PCIe 2.0 표준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며 "통합형 PCIe FPGA 블록은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할 때 I/O 병목현상을 없애준다. 이것은 당사의 버텍스-5 FPGA에 처음 도입되었다. 이제 버텍스-6 FPGA에서 더 높은 대역폭을 원하는 디자이너는 생산이 검증된 당사의 PCIe 구현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쟁 제품보다 최대 50%까지 전력을 낮출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눅스 커널 커뮤니티에 2만개 코드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리눅스 디바이스 드라이버 소스 코드를 제공함에 따라 윈도우 서버 2008 하이퍼-V에서 가상화된 리눅스 시스템을 한층 향상된 성능으로 구동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미국 산호세(San Jose)에서 열린 글로벌 오픈소스 컨퍼런스인 '오라일리 오픈소스 컨벤션(OSCON: O'Reilly Open Source Convention) 2009'에서 2만개 라인의 리눅스 디바이스 드라이버 소스 코드를 공개했다. 3개의 리눅스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포함된 이 코드는 리눅스 커널 커뮤니티에 제공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리눅스 커널에 직접 코드를 제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소스 코드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정과 공유의 자유를 보장하는 라이선스인 GNU 일반 공중 사용허가서(GPL: General Public License) 버전 2를 채택해 IT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수년 동안 여러 오픈소스 라이선스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왔지만, GNU GPL을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소스 코드 사용과 관련해 로열티나 특허권을 소유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번 소스 코드 공개를 통해 리눅스 커뮤니티와 고객들은 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윈도우 서버 플랫폼에서 하이퍼-V로 가상화된 리눅스를 구동할 수 있어 상호운용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스케일 반도체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 황연호 신임 사장 선임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www. freescale.co.kr)는 새로운 사장에 황연호 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아태지역 통신부분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신임 황연호 사장은 앞으로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의 운영을 총괄하면서 네트워킹, 자동차 및 가전 시장에 중점을 두고 회사의 성장을 이끌게 되며 국내 고객에게 더 설계하기 쉽고 구현하기 쉬운 내장형(embedded)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게 된다.
황연호 사장은 1985년 현대전자를 거쳐 90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입사한 뒤로 25년 동안 전자·통신 분야 전문가로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인물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재직시 삼성, LG 등 국내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국설교환기 가입자 솔루션을 도입,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초기 ADSL 런칭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등 그 기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1997년부터 2007년까지 11년동안 싱가폴 본사와 홍콩 지사에 근무하면서 통신부분 아태지역 총괄 본부장으로서 업무전반을 진두지휘한 바 있다.
사이베이스
모바일 미들웨어 부문 7년 연속 1위 발표

사이베이스(www.sybase.co.kr)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IDC의 최근보고서 모바일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부문에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보고서(Worldwide Mobile Middleware 2009-2013 Forecast and 2009 Vendor Shares report)에서에 의하면 전 세계 모바일 미들웨어 시장은 2007년에서 2008년 한 해 동안 10.1% 성장했으며, 전체 시장규모는 853.8 백만 달러이다. 2013년까지 앞으로 5년간 매년 13.6%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IDC의 모바일 및 통신 담당 스테판 드레이크 프로그램 부사장은 "모바일 미들웨어 시장은 기업들이 기업 모바일 솔루션의 도입함으로 ROI 증가와 비용절감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인식함으로써 어려운 시기에 반해 강한 탄력을 받고 있다." 고 말했다. "플랫폼 개발자들의 얽힌 파트너쉽이 강화되어 가면서 모바일 미들웨어 플랫폼과 중요 기업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경계는 모호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쉽의 배경은 최고의 모바일 미들웨어 플랫폼 개발업체로서의 차별성을 입증하는 것뿐만이 아닌 비즈니스의 모바일 환경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맡으려는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국사이베이스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한국시장에서도 모바일 미들웨어 제품의 매출 성장률은 크게 상승하고 있다. SAP을 비롯한 다수의 글로벌 벤더와, 특히 국내에서는 삼성 SDS등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한 제품개발 뿐만 아니라, Sybase Unwired Platform, Mobile Office등의 다양한 솔루션으로 기업이 비즈니스의 모바일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들의 기능이 강화되고 있다. 아이폰에 전자메일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으며, 구글의 안드로이드에 불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개발자 키트인 Blue SDK 제품이 최근에 출시된 바 있다. 2009년 하반기에는 스마트폰 블랙베리 및 아이폰의 국내 출시와 더불어 모바일 비즈니스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하며 마케팅 및 영업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했다.


포틀랜드
Windows HPC Server 2008 클러스터 상의
MPI 디버깅 지원 추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자회사인 포틀랜드 그룹(www.pgroup. com)은 Windows 워크스테이션, 서버, 클러스터 용으로 PGI Visual Fortran(PVF짋) Release 9.0을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PVF 9.0은 Microsoft Visual Studio 통합 개발 환경 내에서 Microsoft MPI(MSMPI) Fortran 애플리케이션을 빌드, 실행,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초의 정식 릴리즈이다.
PVF는 Fortran 언어 전용의 고객 맞춤형 디버그 엔진을 추가해서 Visual Studio 디버거를 강화한다. PVF 디버그 엔진은 단일 및 멀티 쓰레드, OpenMP, 멀티 쓰레드 MSMPI, 하이브리드 MSMPI+OpenMP Fortran 애플리케이션의 디버깅을 지원한다. 소스 코드나 어셈블리 코드를 이용해서 64비트 또는 32비트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의 레지스터 및 하드웨어 상태에 대해 완벽한 액세스가 가능하다. PVF 9.0의 그 밖의 새로운 멀티 프로세스 MSMPI 기능으로서 컴파일 시간 옵션을 구성하기 위한 Visual Studio 속성 페이지를 포함한다.

 


AMD
BGA패키지의 신형 임베디드 프로세서 2종 출시

AMD(www.amd.com/embedded)는 높은 확장성을 갖춘 ASB1 BGA 임베디드 클라이언트 플랫폼을 위한 18W TDP(Thermal Design Power)의 신형 듀얼코어 프로세서 2종을 발표했다. AMD 튜리온™ 네오 X2 L625와 AMD 애슬론™ 네오X2 L325는 매우 낮은 전력에서 PC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셀프 서비스용 키오스크, POS(Point of Sales)기기, 전자 간판(Digital Signage)은 물론, 단일 보드 컴퓨터와 씬클라이언트 단말기 등 기존 임베디드 시스템에도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부피가 큰 핀(pin) 대신 초소형 볼(ball)로 인쇄회로기판과 칩을 연결시키는 BGA 패키지는 칩의 두께(z-hight)를 최소화해 험한 외부환경에 노출된 시스템에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정성 문제를 최대한 방지하고 초박형 초소형 설계를 구현한다. 
AMD의 기존 ASB1 BGA플랫폼에 이번 신형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의 싱글코어 대비 시스템 성능을 크게 높일수 있게 되었다. 또한 AMD 780E 혹은 M690E 칩셋과 결합될 경우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들은 개발 능률성을 극대화하고 시장 출시시기를 최대한 단축시키는 한편 임베디드 시장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첨단 그래픽 기능을 제공하는 완벽한 X86 기반 솔루션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게된다. AMD의 모든 임베디드 제품들은 업계 표준의 5년 부품 수명을 제공한다. 신형 듀얼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은 우선 선도적인 임베디드 시스템 공급업체인 IBASE 와 IEI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AMD 의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 사업부의 버디 브뢰커(Buddy Broeker) 이사는  "AMD는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는 플랫폼으로 임베디드 고객들이 개발 주기를 단축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자간판, POS, 씬클라이언트는 PC급의 성능과 풍부한 그래픽 경험을 요구하고 있으며, AMD의 ASB1 BGA 플랫폼은 시장에  즉시 공급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인 동시에 여러 가지 CPU 와 칩셋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성장동력 산업 겨냥한 NI LabVIEW 2009 출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컨트롤, 테스트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LabVIEW 2009를 출시했다.
Lab VIEW 2009는 새로운 버추얼 기술(virtualization technology)을 이용하여 병렬 하드웨어 아키텍처의 개발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간단히 해결한다. 이 기술은 멀티코어 시스템을 활용하며 향상된 FPGA 디자인을 제공하는 새로운 컴파일러와 다양한 IP를 제공한다. 또한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능형 분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WLAN, WiMAX, GPS 시스템 등 다양한 무선 표준을 테스트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LabVIEW 2009는 수학 알고리즘 디자인과 리얼타임 하드웨어에 배포 작업이 간단하여 편리한 리얼타임 연산이 가능하다.
"현재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엔지니어들은 보다 적은 예산과 시간을 투입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할 것을 강요 받고 있습니다. 인프라 투자, 환경 모니터링, 의료 연구, 디바이스 디자인과 테스트가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떠오르면서, NI는 LabVIEW 2009에 멀티코어, FPGA 디자인, 무선 플랫폼, 리얼타임 연산과 같은 기술을 적용시켜, 이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라고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제임스 트루차드 박사는 언급했다.
애질런트 테크놀러지
DDR 1866 DIMM 인터포저 테스트 솔루션 발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와 퓨처플러스(FuturePlus)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차세대 DDR (Double-Data -Rate) SDRAM 버스에 적합한 Agilent 16962A 로직 분석기 모듈과 FS2352 인터포저(interposer)로 구성된 DDR3 1866 DIMM 인터포저(Interposer)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 발표하는 DDR3 1866 DIMM 인터포저(Interposer) 테스트 솔루션은 서버 및 슈퍼 컴퓨터와 데스크톱 컴퓨터, 그리고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서의 DIMM 검증과 실패 분석 작업 및 버스 펑셔널-파라메트릭(bus functional-parametric) 검증 작업을 수행 하는 설계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새로운 인터포저는 Agilent 16900 시리즈의 로직 분석기와 함께 사용 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초당 1866 메가 전송 속도의 상태 분석 및 프로토 콜 디코딩 성능을 제공한다. FS2352는 애질런트 로직 분석기를 이용하여 초당 1866 메가의 전송 속도로 DIMM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포착할 수 있는 유일한 DDR3 인터포저 다.
2.0GT/s 상태 전송속도와 2GHz의 트리거 시퀀스 속도를 제공하는 애질런트의 16962A 로직 분석 모듈은, DDR3 1866의 신호들을 확실하게 트리거 및 포착할 수 있는 완벽한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이러한 로직 분석 모듈은, 새로운 DDR3 프로빙 솔루션 및 분석용 소프트웨어 툴과 함께 사용되어서, 메모리 관련 업계에서 시스템 통합에 가장 적합하고도 완벽한 테스트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
투비즈 테크놀로지와 총판 계약 체결, 한국 시장 본격 진출

초고속 1 기가비트 및 10 기가비트 이더넷 망을 위한 계측기 전문회사인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www.bluelighttec. com)는 투비즈 테크놀로지(www.tobiz. co.kr) 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2006년 한국인 기업가 정제문 사장이 미국 산호세에 설립한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초고속 1 기가비트 및 10 기가비트 이더넷 망을 위한 시험/측정용 계측기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업체로서, 2008년 업계 최초로 10 기가비트 용 초소형 다기능 휴대형 계측기 '블루스코프(BlueScope)' 시리즈를 출시하고 전 세계적으로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BMC 소프트웨어의 국내 최대 파트너이자 네트워크, 통신, 보안 및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사인 투비즈 테크놀로지는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의 독점 총판사로서 향후 리셀러를 모집해 영업망을 보다 체계적으로 갖추고, 사업 성과에 따라 블루라이트 테크놀로지의 국내 지사 역할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올해 초부터 국내 계측기 시장 현황 및 전망, 제품의 시장 경쟁력 등을 심도깊게 논의하며 블루라이트의 국내 진출 방안을 모색해 왔다. 투비즈 테크놀로지는 이번 독점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홍콩 및 대만 시장에 대한 영업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CSR
개발 시간 획기적으로 단축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블루투스 액세서리 개발 키트 출시

개인용 무선 통신 및 블루투스 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CSR (www.csr.com)은 Works with iPhone' 'Made for iPod' 인증 블루투스 액세서리를 빠른 기간 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 칩 기반의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SR의 개발 키트는 액세서리 개발자들이 애플의 아이폰3G, 아이폰3GS 및 아이폰 OS 3.0을 구동하는 2세대 아이팟 터치 등에서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한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실리콘에 기반을 둔 이 개발 키트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용 블루투스 액세서리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개발 보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 'Works with iPhone' 과 'Made for iPod'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사용에 있어 독특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CSR은 이번 출시된 개발 키트로 블루투스 액세서리 시장에 대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CSR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수석 부사장은 "애플 제품과 같은 고성능 디바이스용 블루투스 액세서리 개발에 한 몫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CSR의 고객사들은 은 이제 아이팟과 아이폰용 블루투스 액세서리를 가장 빠른 시간 내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모두 다양한 블루투스 액세서리가 적용될 수 있는 최적의 제품들이며, CSR의 개발 키트를 이용해 등장하게 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다양한 제품들을 기대한다." 라고 강조했다.
매스웍스
미국 텔사 모터스에 모델 기반 설계 툴 공급
상세한 시뮬레이션 통해 차량 설계 평가

매스웍스코리아(mathworks.co.kr)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전기 차량 제조업체인 텔사 모터스(Tesla Motors)가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 제품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전기 구동 스포츠 카 2008 텔사 로드스터 (Tesla Roadster)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텔사 모터스 설계팀은 한정된 예산과 일정 속에서도 기술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시뮬링크(Simulink) 및 매트랩(MATLAB)을 사용하여 전체 차량 및 주요 서브시스템을 모델링 했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배터리, 트랜스미션, 브레이크, 전력 전자장치 및 제어 시스템을 포함한 차량의 각 주요 시스템에 대한 모델들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 모델로 통합하여, 프로토타입 차량을 제작하기 전에 전체 차량 성능을 시뮬레이션하고 예측하는 데 이 모델을 사용했다. 시뮬레이션 된 결과와 프로토타입 차량의 주행 시험 결과를 비교하여 전체 시스템 모델을 세부 조정했다. 이러한 접근 방법은 전체 설계 및 테스트 프로세스 시간을 단축하고 텔사 모터스가 일반 차량 프로그램 비용의 일부분으로 2008 텔사 로드스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텔사 모터스의 로드스터 프로그램 매니저이자 CAD/PDM 기술 매니저인 폴 로만지노(Paul Lomangino) 박사는 "기존 자동차 회사의 예산과 비교할 때 본 차량 개발에 책정된 예산은 너무나 적었기 때문에 엔지니어링 자원의 최적화 및 빠르고 안전하며 효율적 에너지의 차량을 만들 수 있는 보다 현명한 설계 결정을 내려야 했다.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가 없었다면 파워트레인과 같은 하나의 단일 구성을 결정하는 데에도 몇 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엄청난 비용이 필요했을 것이다." 며 "우리는 매스웍스의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것이다"고 밝혔다.

 

 

울프슨
소음제거 기술 내장한 리시버 스피커 드라이버 발표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 com)는 자사의 myZone™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이 내장된 저전력, 고품질의 리시버 스피커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울프슨의 myZone™ 은 매우 새롭고 혁신적인 타입의 주변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중 최고 20dB의 소음 제거를 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피드백 시스템이 아닌 피드-포워드 방식을 사용한다. 이러한 울프슨의 혁신적인 ANC 기술이 핸드폰에 탑재되면, 핸드폰 사용자들은 주변 소음 때문에 통화에 집중하기 위해 애쓰거나 통화를 끊을 수 밖에 없는 불편들을 겪지 않고, 주변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울프슨의 myZone™ ANC 기술은 디스크리트 부품 및 독점 알고리즘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오디오 테크니카(Audio-Technica)사 및 노키아(Nokia)사와 같은 업계를 선도하는 헤드셋 디자인에 제공된 바 있다.


르크로이
슈퍼스피드 USB 3.0 기술 세미나 개최

슈퍼스피드 기술 핵심기업인 르크로이-TI-MCCI 가 USB 3.0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단계에서부터 검증까지 종합적인 정보 제공한다.
차세대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꼽히는 슈퍼스피드 USB 기술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9월 9일,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인테그레이션 오브 슈퍼스피드 USB 3.0" 기술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USB 3.0 칩셋 개발을 주도하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의 대표기업인 MCCI가 발표자로 참여하여 USB 3.0 기술 동향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통합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 주최자인 르크로이에서는 슈퍼스피드 USB 개발의 핵심 엔지니어가 내한하여 USB 3.0 리시버 테스트 방법론과 프로토콜 검증 이슈, 그리고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테스트 및 호환성 테스트에 대하여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슈퍼스피드 USB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르크로이 솔루션에 연결하여 현장에서 라이브 데모를 제공할 계획이다. 르크로이의 보이저(Voyager) 분석기로 USB 3.0의 링크 레이어 리버커리와 리트라이(retry) 동작을 보여주고, SDA 813Zi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를 사용해 실재 측정하는 방법을 시연하게 된다.

알테라
CPRI v4.1 IP 코어 배포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자사의 CPRI(Common Public Radio Interface) v4.1 IP 코어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최대 CPRI v4.1 IP 코어는 6.144Gbps의 채널 속도를 지원하여 LTE 및 WiMAX 표준을 지원하면서 단일 시스템에서 WCDMA, CDMA, 기타 무선 인터페이스 
표준들에 대한 레거시 지원(legacy support)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들이 전유 CPRI 실행을 고도로 구성 가능한 솔루션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최신 표준을 지원하면서 고객 생산성과 소유 비용을 향상시킨다.
알테라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Altera의 FPGA, CPLD, ASIC 디바이스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ltera. com 에서 구할 수 있다. 알테라의 RSS/XML 뉴스 피드 가입은 Altera RSS Feeds 에서 신청할 수 있다.


ARM
코리아 로직에 Mali-400 MP GPU 라이선스

ARM(www.arm.com)은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 분야의 선두 국내 팹리스 반도체 기업인 코아로직(Core Logic Inc)이 스마트폰과 다기능 멀티미디어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 개인용 내비게이션 기기(PND)에서 배터리 수명을 단축하지 않고도 현격하게 개선된 HD(high-definition) 엔터테인먼트 및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RM Mali™-400 MP 멀티코어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라이선스했다고 발표했다.
Mali 제품군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한 GPU인 Mali-400 MP는 최고 1080p의 해상도로 복잡한 2D 및 3D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초당 3억에서 10억픽셀 이상의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휴대폰, PMP, 내비게이션 제조업체들은 콘솔급의 게임, 고화질 내비게이션,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웹 검색 기능을 최종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도 임베디드 GPU 중 가장 적은 메모리 대역폭을 사용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Mali-400 MP GPU는 크로노스(Khronos) Open GL ES 2.0 및 OpenVG 표준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지털 장치에서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켜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개선한다.
코아로직은 1개에서 4개 코어까지 확장할 수 있는 Mali-400 MP GPU의 확장성을 이용해 모두 동일한 아키텍처 하에서 Mali 미들웨어 및 드라이버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각 애플리케이션 별로 최적의 전력, 성능, 면적 구성 등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제품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 코아로직은 2010년에 Mali-400 GPU 기반의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