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오늘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 분야의 선두 국내 팹리스 반도체 기업인 코아로직이 스마트폰과 다기능 멀티미디어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개인용 내비게이션 기기에서 배터리 수명을 단축하지 않고도 현격하게 개선된 HD 엔터테인먼트 및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RM® Mali™-400 MP 멀티코어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라이선스했다고 발표했다.

Mali 제품군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한 GPU인 Mali-400 MP는 최고 1080p의 해상도로 복잡한 2D 및 3D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초당 3억에서 10억픽셀 이상의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휴대폰, PMP, 내비게이션 제조업체들은 콘솔급의 게임, 고화질 내비게이션,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웹 검색 기능을 최종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도 임베디드 GPU 중 가장 적은 메모리 대역폭을 사용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Mali-400 MP GPU는 크로노스(Khronos) OpenGL ES 2.0 및 OpenVG 표준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지털 장치에서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켜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개선한다.

코아로직은 1개에서 4개 코어까지 확장할 수 있는 Mali-400 MP GPU의 확장성을 이용해 모두 동일한 아키텍처 하에서 Mali 미들웨어 및 드라이버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각 애플리케이션 별로 최적의 전력, 성능, 면적 구성 등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제품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 코아로직은 2010년에 Mali-400 GPU 기반의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서광벽 코아로직 대표이사는 "모든 모바일 장치를 비롯하여 PMP,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부분에서 더 높은 사양의 그래픽 성능에 대한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장치 제조업체들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차세대 하이엔드급 장치 개발 기술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가정에서나 이동 중에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점점 더 잘 파악해 가고 있다"면서 "신뢰할 수 있고 검증된 공급업체인 ARM과 코아로직과의 관계를 확대하고, Mali-400 MP GPU를 코아로직 솔루션에 통합함으로써, 코아로직은 고객사들이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고, 모바일에서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와 마찬가지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러 주요 한국 제조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코아로직은, 협력 관계를 보다 강화하고 그래픽 기술 개발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개발자, 기술 파트너, 소프트웨어 벤더, 콘텐츠 기업 등이 모여 결성된 ARM Mali 그래픽 에코시스템(Graphics Ecosystem) 에 참여할 예정이다.

ARM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 부문 총괄인 랜스 하워스는 "Mali-400 MP GPU를 통해 코아로직은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통신 장비의 핵심이 될 최고 품질의 멀티미디어 SoC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Mali-400 MP 및 기타 Mali GPU는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개의 디지털 장비에 사용되고 있는 ARM CPU와 완벽하게 호환되며, 이는 Mali 그래픽 스택 및 ARM Mali 에코시스템과 함께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데 기여한다"고 덧붙였다.

Mali Graphics 기술 관련 정보
Mali GPU 제품군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OpenGL ES 그래픽 프로세서인 Mali-55부터, Mali-200 그리고, 최고 1080p HD 해상도까지의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시장에 출시된 제품 가운데 최고 성능을 구현하는 임베디드 멀티코어 GPU IP인 Mali-400 MP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든 임베디드 그래픽의 요구 사항에 가장 광범위한 성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다양한 제공을 통해 ARM은 다양한 공개 표준을 준수하는데 앞장 서고 있으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그래픽 IP의 모든 범위를 커버하는 세계 최고의 공급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과 장치 제조업자들이 경쟁력 있는 첨단 설계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놀라운 2D 및 3D 그래픽을 실현하는 Mali 그래픽 프로세서는 부가적인 성능 저하 없이 4x 및 16x FSAA (full scene anti-aliasing)를 제공한다. Mali 제품군은 OpenGL ES 2.0에서 콘텐츠 개발자들에게 최첨단의 프로그램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OpenVG를 통해 확장 가능한 2D 벡터 그래픽을 지원하여 문서, 네비게이션, UI 및 웹 검색 경험을 개선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arm.com/products/multimedia/graphic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RM은 모바일, 네트워크,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에서 이미지, 자동차, 보안, 저장 장치에 이르는 고성능 디지털 제품의 핵심 기술을 디자인한다. ARM은 32-비트 RISC 마이크로프로세서, 그래픽 프로세서, 비디오 엔진, 소프트웨어 구동, 스탠다드 셀 라이브러리, 임베디드 메모리, 초고속 커넥티비티 제품, 주변 장치 및 개발 도구 등 다양한 제품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ARM은 자사의 포괄적인 디자인 서비스, 교육, 기술 지원 및 유지, 폭넓은 파트너 커뮤니티와 함께 선두 전자 업체들이 빨리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는 토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다 상세한 ARM 정보는 http://www.ar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