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매스웍스코리아
시뮬링크 3D 애니메이션
문의 02-6006-5142
매스웍스.jpg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3차원(3D) 가상현실 환경에서 동적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가시화 할 수 있는 제품인 Simulink 3D Animation(시뮬링크 3D 애니메이션)을 발표했다.
그 동안 가상 리얼리티 툴박스로 알려졌던 시뮬링크 3D 애니메이션은 매트랩, 시뮬링크와 가상현실 그래픽을 연계시켜 준다. 사용자는 실제로 물체의 위치, 회전, 크기 및 기타 속성을 변경하면서 해당 시스템의 동작을 동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시뮬링크 3D 애니메이션에는 세부적인 가상 장면을 렌더링하고 고품질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는 뷰어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시뮬링크 모델과 가상현실 세계를 연계시키면서 3D 물체의 동작을 가시화하고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비디오 녹화 및 애니메이션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조이스틱 및 3D 마우스 등의 일반적인 하드웨어 입력 장치와 연결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 등 여러 위치에 있는 팀들 간의 협력 작업도 가능케 해 준다.

래티스 반도체
LatticeXP2 오토모티브 칩
문의 02-583-6783
래티스.jpg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kr)는 비휘발성 LatticeXP2 FPGA용 AEC-Q100 인증을 받은 오토모티브 온도용 저가 칩 스케일 132 BGA(ball grid array) 패키징을 출시했다.
래티스의 90나노미터 하이브리드 flexi FLASH 기술을 기반으로, XP군의 새로운 칩 스케일 패키징은 오토모티브 카메라 모듈, 텔레매틱스 시스템, 주차보조 시스템 그리고 멀티미디어 시스템처럼 가장 촘촘한 폼팩터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디자인 요구사항들을 구현하게 해준다.
칩 스케일 132 BGA 패키징에 대한 품질 검증은 완전히 끝났으며,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카운실의 AEC-Q100 요건을 충족시키는 특징을 가진다. 그리고 각각 5,000LUTs 및 8,000 LUTs(Look Up Tables)를 가진 XP2-5와 XP2-8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다. 높이가 64mm2와 1.35mm로 측정되는 패키지 풋 프린트는 비휘발성 FPGA용으로 가장 작은 크기이다.
디바이스 양산은 즉시 가능하고, 래티스는 표준 PPAP 문서를 요구하는 오토모티브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100,000개 물량 기준으로 LA XP2-5 디바이스는 5.04달러이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유도형 터치센서 방식 AFE
문의 02-554-7200
마이크로칩.jpg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시카고에서 열리고 있는 센서 엑스포 (Sensors Expo)에 참가한 자리에서 유도형 터치 센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MCP2036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 제품을 선보였다.
로열티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회사의 mTouch 유도형 터치 센서 솔루션을 보완하는 고집적 MCP2036 AFE는 거의 모든 8/16/32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dsPIC 디지털 신호 제어기(DSC)와 작동하기 때문에, 설계자들이 간편하고 비용효과적인 방법으로 유도형 터치 센서 기술을 사용하여 유저 인터페이스를 강화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유도형 터치 AFE에는 멀티플렉서, 주파수 혼합기, 증폭기, 드라이버, 전압 레퍼런스가 포함되어 있어 부품 수를 크게 줄이고 설계 크기와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등에 간편하게 구성이 가능하다.
AFE는 유도형 터치 센서의 근본적인 작동 원리에 따라 플라스틱, 스테인리스스틸, 알루미늄 재질의 전면 패널을 통해 작동한다. 또한 두꺼운 장갑이나 액체가 있는 표면에서도 작동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MEMS 자이로스코프 제품군
문의 02-3489-0145
st마이크로.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신형 1축 및 다중축 MEMS 자이로스코프 제품군을 출시했다.
ST의 자이로스코프는 시장에서 검증된 ST의 미세기계가공 기술을 토대로 하며, HMI 애플리케이션, 개인 및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에서 각운동 감지 기능과 디지털 스틸 카메라 및 비디오카메라의 손떨림 방지 기능에 있어 탁월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자이로스코프는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MMI에서 가속도 센서를 보완하여 게임과 원격 포인팅을 한층 흥미롭게 만들어 주며, 추측 항법 또는 맵-매칭 등을 위한 차량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강화시켜주고, 보다 선명한 사진을 위해 디지털 비디오 또는 스틸 카메라의 흔들림을 완화해준다.
ST의 완벽한 1축(yaw) 및 2축(pitch-and-roll, pitch-and-yaw) MEMS 자이로스코프 제품군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30~6,000 dps의 풀스케일을 제공한다. 혁신적으로 설계된 센서들은 각 축에 대해 2개의 독립적인 출력, 즉 각운동의 일반 감지를 위한 비증폭된 출력 값과 고해상도 측정을 위한 4배 증폭된 출력 값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설계 유연성과 사용자 체감을 더욱 향상시킨다.

프리스케일
무선 네트워크용 RF 전력 트랜지스터
문의 02-3440-7205
프리스케일.gif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GSM EDGE 무선 네트워크용 솔루션 확대를 위해, LDMOS 기술 기반의 고성능 RF 전력 트랜지스터 3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디바이스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증폭기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이다.
MRFE6S9046N은 920~960MHz GSM EDGE 애플리케이션에서 작동하며, 17.8W의 평균 RF 출력과 19dB의 게인, 최대 42.5%의 효율과 최고 2.1% RMS의 EVM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정밀한 기계적 공차와 비용 효율성이 결합된 프리스케일의 오버 몰드형 플라스틱 패키지로 제조된다. 이 패키지는 또한 표면 실장 가능하므로 자동 조립 방식의 생산 공정과 호환되며, 내부 임피던스 정합이 개선되어 제조사들이 다양한 PCB 모델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클래스 F 증폭기 원리를 사용하는 2차 및 3차 고조파 정합이 포함된 디바이스 내부의 출력 매칭 기능으로 고효율에서 동작 주파수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출력 임피던스를 제공한다. MRF8S1812H/HS는 GSM EDGE 애플리케이션에서 46W의 평균 출력과 18.2dB의 게인, 1840MHz에서 42%의 효율과 1.7% RMS의 EVM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MSO3000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문의 02-6917-5071
텍트로닉스.jpg

텍트로닉스(www.tek.com)는 새로운 MSO30 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발표했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는 이 새로운 시리즈를 통해 단일 측정 장비로 아날로그, 디지털 및 직렬 신호를 시각화하고 분석할 수 있다. 시스템 디버그를 위한 최대 4개의 아날로그 채널과 16개의 디지털 채널, 100~500MHz 대역폭, 5M 레코드 길이, 2.5GS/s의 아날로그 샘플링 속도를 갖춘 MSO3000 시리즈는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켜 준다. 업계 최고의 MSO/DPO 제품군에 MSO3000 시리즈를 추가함으로써 텍트로닉스는 이제 100MHz에서 1GHz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성능 옵션을 제공, 설계 엔지니어가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SO3000 시리즈는 혼합 신호 설계 및 분석을 위해 16개의 디지털 채널을 제공한다. 이러한 채널은 오실로스코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조작을 간소화하고 혼합 신호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MSO3000 시리즈는 새로운 설계의 모든 디버깅 단계를 가속화하기 위한 포괄적인 기능 집합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는 초당 50,000 파형에 이르는 캡처 속도와 명암 그레이딩 디지털 포스퍼 디스플레이 기술을 통해 간헐적인 문제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엠티스
산업용 보드 RAON-6000
문의 032-234-1603
엠티스.jpg

산업용 메인보드 전문회사인 ㈜엠티스(www.emts.kr)에서 모바일 인텔 945GSE 익스프레스 칩셋 기반에 인텔 아톰 N270 1.6GHz CPU를 탑재한 보드(제품명: RAON-6000)를 7월말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Auto MDI, MDX지원)과, DVI/VGA/LVDS LCD(/18/24비트 듀얼 채널)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2x SATAII, 1x PATA, HD 오디오, 6x 시리얼 포트t(5x 232, 1x 232/485), 8x USB 포트, PCI-e, Mini PCI-e 등 풍부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선택 사양으로 1GB~8GB SSD를 내장할 수 있게 설계되어 대용량의 저장 장치가 필요 없거나 운영체제 이외에 간단한 응용프로그램 정도를 사용하거나, 진동 등 사용 환경적인 문제로 하드디스크를 사용 할 수 없는 경우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RAON-6000보드는 열악한 산업환경에서 안정된 동작과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업용에 적합한 부품들로 설계가 되었고, 향후 5년간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임베디드 칩셋 및 CPU를 사용함으로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여 장기간 사양변경 없이 생산해야 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사용전원으로는 DC12V 단일 전월을 사용 하게 설계되어 있어 시스템에 적용시 전원 공급 및 설계가 편리하다.

알트소프트
TestShell 4.0
문의 02-547-2344
알트소프트.jpg

알트소프트(www.altsoft.asia)는 퀄리시스템스사의 테스트 통합 자동화 솔루션인 Test-Shell을 독점 공급한다.
테스트 통합 자동화 솔루션 TestShell 개발사인 퀄리시스템스사는 지난 5월19일부터 21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Interop에서 TestShell 4.0을 공식 발표했다.
TestShell 4.0은 기존 제품군의 기능 및 성능 향상과 함께 TestShell 스튜디오라는 테스트 작성용 제품이 추가되었다.
TestShell 스튜디오는 드래그 & 드롭 방식의 작성기로 병렬 수행이나 이벤트 기반의 수행이 요구되는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다. 기존 작성기인 TestShell 빌더처럼 SNMP, FTP, SFTP, TFTP, SSH, Telnet, TCP, UDP, HTTP 등의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다양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복잡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TestShell 스튜디오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앙 데이터베이스인 TestShell 파운데이션을 통해 작성된 스크립트와 결과 및 리소스를 관리하기 때문에 기존 제품군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TestShell 스튜디오는 정식 출시 이전에 이미 커스텀 형태로 이스라엘의 통신 서비스 업체인 RAD사 QA부서의 출시 전 최종 테스트에 적용되어 그 효용성을 입증 받았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엄 9000 시리즈
문의 02-2004-5021
애질런트.jpg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차세대 인피니엄(Infiniium) 9000 시리즈의 6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혼합신호 및 디지털 스토리지 오실로스코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스코프 모델은 최대 4GHz의 아날로그 대역폭, 뛰어난 스코프 성능, 그리고 내장형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 기능 등 다양한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각 모델에는 업계 최대인 15인치의 대형 XGA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본체의 두께가 22.8센티미터로 슬림하며, 무게는 11.3kg에 불과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애질런트 9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PCIeTM 및 USB 등의 버스를 지원하는 프로토콜 분석기 뷰어와 로직 분석 채널이 통합된 세계 최초의 스코프이다. 이러한 통합으로 스코프 기능이 더욱 확장되어 엔지니어는 복잡한 설계를 간편하게 테스트하고, 회사는 오실로스코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장비에 대한 투자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인피니엄 9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빨라진 설계 속도를 처리할 수 있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기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현재 임베디드 설계에 폭넓게 구현되고 있는 새로운 기술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