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문의  02-2004-5021
3GPP LTE용 시그널 스튜디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기지국 측정용으로는 최초인 LTE 실시간 신호발생 및 채널 애뮬레이션 솔루션을 발표했다.
3GPP LTE 소프트웨어용인 애질런트의 시그널 스튜디오는 PXB 마이모 리시버 측정을 위해 설계 되었으며,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최고의 기지국 리시버 테스트 성능을 갖추고 있다.
애질런트의 N7624B 3GPP LTE용 시그널 스튜디오와 N5106A PXB 마이모 리시버 측정기는 피시험장치(DUT)로부터 HARQ (하이브리드 자동 재송 요구) 피드백으로 실시간 LTE 테스팅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LTE 테스트 신호로 닫힌 루프 테스팅을 가능하게 하는데, 3GPP LTE 규정에 정의된 바와 같이 리시버 성능을 측정하는 데에 필수적이다.
애질런트의 PXB 마이모 리시버 측정기는 BTS 또는 모바일 리시버를 개발하고 있는 R&D 엔지니어를 위해 조정되고 반복 가능한 테스트 공정으로 4x2 마이모까지 복잡한 채널 애뮬레이션 변형이 가능하다. 또한 와이맥스와 LTE를 포함하는 모든 주요한 무선 표준을 지원한다. 시그널 스튜디오 시리즈는 와이맥스™와 3GPP-특수 솔루션을 위한 완전한 포트폴리오를 형성하며 향상된 실시간 LTE 옵션은 현재 공급가능하다.

한국NI
문의 02-3451-3400
3U 쿼드 코어 PXI 컨트롤러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NI PXI-8110 임베디드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PXI 시스템용으로는 업계 최초의 3U 쿼드 코어 임베디드 컨트롤러이다.
이 컨트롤러는 2.26GHz 인텔 Core™2 Quad 프로세서인 Q9100과 최대 4GB 800MHz DDR2 RAM 그리고 고성능 7200rpm 드라이브를 장착하고 있어 3U PXI 섀시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임베디드 컨트롤러이다. PXI-8110은 비슷한 CPU 클록 주파수를 가진 듀얼 코어 컨트롤러 대비 최고 80퍼센트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져 네 개의 프로세싱 코어를 사용하도록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PXI-8110은 초당 최고 215,000 1K의 신속한 FFT(푸리에 변환) 처리가 가능하며, 이 수치는 NI PXI-8108 듀얼 코어 임베디드 컨트롤러보다 대략 80% 이상 빨라진 것이다. 예전에 이 같은 성능을 구현하려면 거대한 워크스테이션을 이용해야만 가능했었다. PXI-8110은 이와 동일한 성능을 소형의 3U 폼팩터에서 제공하여 PXI 섀시 내부에 완벽히 통합된다.
PXI-8110은 NI LabVIEW 리얼타임과 LabWindows™/CVI 리얼타임 모듈을 지원하는 버전도 출시되어 결정성 있는 실시간 측정 및 제어를 위한 유연하고 견고한 플랫폼도 제공한다.

TI
문의  02-551-2800
C2834x Delfino™ MCU
TI(www.ti.com)는 하이엔드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 엄격한 시스템 효율성, 정확성, 신뢰성 등의 요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성능, 부동소수점 정밀도, 최적화된 컨트롤 주변기기를 만족시키는 Delfino 부동소수점 컨트롤러 TMS320C2834x 시리즈를 발표했다.
C2834x는 300MHz로 향상된 성능과 516KB의 단일 사이클 액세스 RAM 메모리, 고해상도 PWM 출력, 32비트 QEP 모듈과 그 외 컨트롤 지향적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신형 Delfino 디바이스는 실시간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서보 드라이브, 재생 에너지, 전력선 모니터링, 운전자 보조 등)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2개의 새로운 모듈식 controlCARD 툴에 의해 지원된다.
300MHz의 C28x 코어는 고속 인터럽트 응답, 최소한의 레이턴시, 복잡한 컨트롤 알고리즘의 실행 및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며 32비트 부동소수점 유닛은 크기 계산 프로그래밍을 단순화해 스케일링 및 포화 부담을 제거해 준다.
controlCARD는 최근 발표된 재생 에너지 개발자 키트, 공진형 DC/DC 개발자 키트, 주변기기 익스플로러 개발자 키트 등과 같은 TI의 평가 및 애플리케이션 보드 포트폴리오에 플러그인 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듈식 도터카드다.

프리스케일
문의 02-3440-7205
자동차용 SBC 제품군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혹독한 자동차 환경에서 운용되는 전자부품의 보호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첨단 시스템 기반 칩(SBC) 제품군을 발표했다.
LIN짋 자동차 네트워크용으로 제작된 새로운 SBC는 강력한 전자파 적합성(EMC)과 정전기 방전(ESD)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LIN SBC 제품군은 고도로 집적되고 핀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MC33910G5는 저전력 모드에서 배터리 방전을 줄이는 전력 관리 기능과 강력한 LIN 물리 계층 드라이버 및 하이사이드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본 기능 외에 MC33911G5는 DC 모터 프리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으며 MC33912G5는 전류 감지를 지원하는 DC 모터 프리드라이버를 추가로 제공한다.
LIN SBC 제품군은 모터 제어와 전류 감시가 필요한 디자인을 포함하여 공간 제한적이고 전자기장에 민감한 LIN 종속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SBC 디바이스는 프리스케일의 8비트 S08 마이크로 컨트롤러 또는 보급형 16비트 S12 MCU와 함께 사용할 경우 광범위한 자동차 편의 기능과 차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다.

르크로이
문의 02-558-8833
산업용 메인보드 RAON-5000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WaveSurfer Xs-A와 WaveSurfer MXs-A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로운 WaveSurfer 오실로스코프는 더욱 빨라진 프로세싱과 응답 속도를 가지며 채널당 5Mpts 메모리, LXI 컴플라이언스를 200MHz~1GHz 대역에서 제공한다. 블랙과 실버의 세련된 디자인과 10.4인치 터치스크린, 가볍고 작은 사이즈도 강점이다. 새로운 WaveSurfer 오실로스코프는 2006년 출시한 기존 WaveSurfer Xs 의 모든 성능과 기능을 지원한다. WaveStream 뷰 모드, WaveScan 검색 및 분석, 혼합 신호 측정 및 시리얼 데이터 디코딩/트리거 기능을 탑재하여 디버깅과 검증 시간을 절감한다. MXs-A 시리즈는 고급 트리거와 연산, 그리고 10Mpts의 메모리와 더 빠른 샘플 속도, 랩노트북 보고서 생성기를 기본 내장하여 더 높은 성능과 기능이 필요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에게 적합하다.
WaveSurfer Xs-A와 MXs-A 오실로스코프는 높은 임피던스와 낮은 커패시턴스를 가진 수동 프로브를 비롯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광범위한 프로브들을 갖추고 있다. 높은 임피던스의 능동 프로브 ZS1000과 ZS1500는 최고 1.5GHz 대역의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문의 02-554-7200
PeRT3 테스트 시스템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 .com)는 나노와트 기술이 적용된 PIC18F 87J90 8비트 다이렉트 LCD 구동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64 및 80핀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 LCD MCU 포트폴리오의 주변장치 세트와 메모리 한도를 확장한다. 이들 제품은 64~128KB의 플래시 및 4KB의 RAM은 물론, 정전용량 터치 감지 또는 정밀 시간 측정을 위한 CTMU(Charge Time Measurement Unit)를 갖추고 있다. PIC18F87J90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의 기존 PIC18F85J90 디바이스와 핀이 호환되므로 마이크로칩의 전체 LCD 드라이브 MCU 제품군 간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할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 또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고유한 나노와트 기술이 적용된 이 MCU는 시스템의 저전력 등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력 절감을 위해 디스플레이를 슬립 모드에서도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온보드 LCD 모듈에 통합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블 콘트라스트 컨트롤러는 디스플레이 부스트 또는 디밍 기능을 제공하고 온도 및 조명 등과 같은 요인을 보상한다. 온칩 하드웨어 RTCC는 슬립 모드에서도 작동하여 실시간 추적 및 저전력 소모를 가능하게 해준다.

래티스 반도체
문의 02-583-6783
ispClock™5400D 제품군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CleanClock™이라는 초저 페이즈 노이즈 PLL기능과 다양한 클록을 분배하는 ispClock™5400D IC 제품군을 발표했다.
ispClock™5400D 제품군에는 6개의 출력을 갖는 ispClock5406D와 10개의 출력을 갖는 ispClock5410D제품이 있다.
ispClock5400D 디바이스의 FlexiClock™출력 부분은 다양한 로직과 듀얼 스큐 컨트롤 기능이 갖춰져 있다. 각각의 디바이스 컨피규레이션은 JTAG 인터페이스를 통해 재프로그램이 가능한 비휘발성 칩에 유지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디바이스의 일부는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정되며 디바이스 디자인은 래티스의 PAC- Designer 소프트웨어 툴에서 지원한다.이 제품은 비록 제품이 조립된 후라도 디자이너가 ispClock5400D 제품군을 이용한다면 추후에 디자인 변경을 위한 융통성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클록 네트워크의 복잡성과 가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ispClock5400D 디바이스를 적용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서킷 보드 상에서 고주파 클록 분배를 위해 이용되는 제로-딜레이 버퍼 및 팬-아웃 버퍼와 같은 소자, 그리고 SERDES 기술을 이용하는 고속 시리얼 통신 IC에 고품질의 레퍼런스 클록을 공급하는 부분들이 있다.

부리멀티미디어
문의 02-2203-1340
티미디어칩 타키온
부리멀티미디어(www.boo-ree.com)는 휴대폰은 물론 MP4플레이어, PMP, 내비게이션 등 휴대형 미디어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멀티미디어칩 타키온(Tachyon™-I)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MPEG-4, H.264, VC-1, VP6, RMVB 등 10개 이상의 비디오코덱을 한 개의 칩 안에 구현함으로써 다양한 형식의 비디오 파일을 별도의 변환작업(트랜스코딩)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SD급 디지털TV 수준인 D1급(720x480@30Hz)의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특히 플래시비디오의 코덱인 미국 ON2사의 VP6를 H/W 칩으로 구현한 일은 국내최초로서 휴대폰이나 PMP등에서 인터넷접속 중에 접하는 UCC동영상을 비롯한 각종 플래시비디오를 바로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중국에서 대중화된 리얼네트워크사의 RM 및 RMVB 코덱을 칩으로 구현함으로써 국산 휴대미디어기기의 중국시장 진출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측은 "500MHz급 코어가 두개인 듀얼코어 설계와 최첨단 65나노의 저전력공정을 통한 생산으로 고성능과 저전력이 동시에 가능했다"고 하며 올해안에 기능이 한층 강화된 후속제품인 타키온투(Tachyon™-II)의 개발까지 완료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알테라
문의 02-538-2379
고 밀도 트랜시버 FPGA
알테라(www.altera.com)가 업계에서 가장 높은 밀도의 트랜시버 FPGA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Stratix IV GX FPGA 제품군의 두 번째 제품으로 EP4SGX530은 시장에 나와 있는 가장 큰 용량의 트랜시버 FPGA보다 60퍼센트 더 큰 용량의 FPGA이다. 이 디바이스는 530K 로직 엘리먼트(LE), 최고 8.5Gbps로 작동하는 최대 48개 트랜시버, 20.3Mb RAM, 1,040개 임베디드 곱셈기를 제공한다. Stratix IV GX 디바이스는 통신, 방송, 테스트, 의료, 군용 시장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Stratix IV GX FPGA는 PCI Express 1세대 및 2세대(x1, x4, x8)용으로 최대 4개의 하드 IP 코어를 포함하며 시리얼 RapidIO, 40G/100G 이더넷, XAUI, CPRI(6G CPRI 포함), CEI-6G, GPON, SFI-5.1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알테라의 컴포넌트 제품 마케팅 이사인 루앤 쉬마에스터는 "시장은 더 높은 대역폭과 더 낮은 전력 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은 Stratix IV GX 디바이스가 비디오 오버 IP, 4G 무선, 디지털 TV 등과 같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데이터 레이트, 전력 소비, 대역폭, 데이터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