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고속 디지타이저 제품 라인 확장 발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PXI 디지타이저의 기능을 연장하는 차원에서 엑퀴리스(Acqiris)의 고속 디지타이저 제품 라인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8비트와 10비트의 디지타이저인 U1061A와 U1062A 모델 둘 다, 현재 옵션의 하이 임피던스 중이층(mezzanine)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디바이스들은 ATE 스펙트럼의, 예컨대 통신과 반도체 부품 테스팅과 같은 ATE 애플리케이션에서 시그널 프로빙과의 조합을 이상적으로 해준다.
U1062A는 세계 최초의 10 작은 조각, 4GS/s, 3U PXI 디지타이저로 입력 대역폭은 2GHz까지 이며, 256MS/ch까지의 획득 메모리 특징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테스트와 데이터 획득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준다. 디지타이저를 테스트 시간이 피시험 장치(DUT)의 속도 한계에 의해 제한되는 곳에 고속의 ATE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다. 최고 1GHz의 순간적인 대역폭과 더불어 듀얼 채널 8비트 U1061A는 최고 8ms의 취득 메모리로 1GS/s의 양쪽 입력 채널에서 동시에 견본추출을 할 수 있다.
이 디지타이저는 PXI 및 PCI 표준과 쉽게 호환되며, 엑퀴리스 라이브와 엑퀴리스 MAQS 소프트웨어 및 읜도우즈?, 리눅스 그리고 VxWorks 드라이버가 지원된다. 따라서 양산 시험과 자동 검사 장치에서 쉽게 시스템을 셋업 할 수 있다.


이머전
햅틱 기술, 팬택 모바일 폰에 터치 피드백 제공
터치 피드백 기술 개발 업체인 이머전(www.immersion.com)은 자사의 햅틱(터치 피드백) 기술 라이선스를 팬택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머전 터치계열 사업부의 부사장 및 총괄 매니저 크레그 바숑은 "당사의 햅틱 기술이 전자 기기에 대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최신의 전자기기에 적용되는 터치 피드백이 인간의 역량을 확대시킴에 따라 이머전은 시장을 선도하려는 회사들이 강력한 장점을 가진 터치 피드백 기술을 활용하기 쉽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머전의 터치 피드백은 휴대폰에 적용된 시각 및 청각 기능과 함께 사용자 효율성(속도 및 정확성)을 향상시켜 왔다. 또한 더욱 직관적인 작동과 현실감 있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고 있다.
2005년부터 현재까지 이머전의 하이파이(high-fidelity) 프로그래머블 햅틱 기술이 적용된 4,000만 대 이상의 휴대폰이 전 세계에 판매되었다.


윈드리버
윈드리버, 리모 SI 파트너로 선정
협력 툴과 코드 공여 프로세스 효율성 개선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업체인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리모 파운데이션(LiMo Foundation)의 리모 플랫폼을 위한 공용 인프라스트럭처, 툴, 테스팅 및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시스템 통합 업체로 윈드리버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리모 파운데이션의 이사회 멤버이기도 한 윈드리버는 CWE(Common Working Environment)를 이용하여 리모 회원사들이 제공하는 코드에 대해 이를 통합, 강화, 인증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시스템 통합 업체로 선정된 것이다.
리모 파운데이션의 수석 이사인 모건 길리스는 "모바일 산업은 점차 전통적이고 통제적이었던 환경을 벗어나 혁신을 위한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비스 운영자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발전 전망을 제시하는 믿을 만한 벤더들에게 의지하고 있다"면서 "리모는 세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인 윈드리버를 선택함으로써 목표인 리눅스 단편화 현상을 줄일 수 있으며 더불어 회원사 간의 활발한 코드 공유를 통해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사 코드의 통합과 더불어 윈드리버는 협력 툴과 강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회원사들의 코드 공여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많은 전략적 코드들을 리모 레퍼런스 플랫폼에 통합해야 하는 상황에서 그 중요성이 점점 더해 질것이다.
리모 플랫폼 R2 버전을 위한 모든 패키지 코드들은 리모 파운데이션의 회원사들로부터 기증되며 2009년 후반기에 최종 공개, OEM들이 차세대 리모 디바이스를 만들게 될 예정이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에코카 경주대회 스포서 참여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에코카(EcoCAR: The Next Challenges)의 플래티늄 스폰서로 참여하여 기여한 사항을 발표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GM의 2009년형 새턴 뷰를 고급 기술로 재설계하여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환경 요인을 제거하면서도 상품가치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경합을 벌이는 대학생의 자동차 엔지니어링 대회이다. 이 대회에서, NI는 플래티늄 스폰서로 참가하여 3십만 달러에 달하는 엔지니어링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NI LabVIEW, CompactRIO in-vehicle 임베디드 컨트롤 시스템, PXI 모듈형 시뮬레이션 시스템)를 학생 팀들에게 기증했다. 팀들은 이 툴들을 사용하여 자동차를 설계, 프로토타입, 배포하고 고급 하이브리드 차량 개발과 관련된 특정 알고리즘 엔지니어링 문제들을 해결하게 된다.
에코카 경주대회는 20년의 역사를 가진 고급 차량 기술 경합의 장으로서 미국 에너지국(DOE)이 주최하고 있다. 3년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 대회에서 공학도들은 차세대 자동차 기술을 이용하여 고급 차량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최신 자동차 엔지니어링 툴과 기법으로 귀중한 현장 실습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매스웍스코리아
'MATLAB 전산구조 신기술 세미나' 후원
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한국전산구조공학회 미래 기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매스웍스코리아가 후원하는  `MATLAB(매트랩) 전산구조 신기술` 세미나를 지난달 6일 오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했다.
관련 업계 엔지니어, 연구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매트랩을 활용한 전산구조해석 신기술을 소개했으며, 노트북을 활용한 매트랩 실습이 병행되었다. 현재 매트랩은 신호 및 이미지 처리, 제어 시스템 설계 등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각종 산업계 및 정부, 학계에 이르기까지 50여만 개 이상의 사용자 커뮤니티가 활동할 정도로 사용이 널리 보편화되어 있으며, 산업계와 학계의 각종 공학연산에서 필수도구로 이용되고 있다.
세미나는 경북대학교 윤길호 교수, 안동대학교 한정삼 교수 등 국내 최고의 매트랩 전문가들의 강의로 이뤄졌으며, 매트랩의 기본 및 응용부터 매트랩을 이용한 트러스구조의 유한요소해석과 최적설계 수행, 매트랩을 이용한 동역학해석모델에 대한 모델차수축소기법의 이론과 실습에 이르기까지, 하루 동안의 짧은 일정이지만 압축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ARM
32nm 공정 기반의 최초 Cortex 프로세서 발표
ARM(www.arm.com)은 32nm HKMG (High-K Metal Gate)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된 세계 최초의 ARM 프로세서를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래스 에서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는 IBM 공통 플랫폼이 32nm HKMG 공정을 기반으로 만든 테스트칩에 ARM 피지컬 IP로 구축한 최초의 32nm Cortex(코어텍스)™ 제품군 프로세서 코어이다. 이와 같은 성과로 ARM 반도체 파트너들이 제품을 보다 빨리 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물론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전력, 성능 그리고 면적 혜택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ARM 파트너들은 올해부터 이 기술 이용이 가능하며, 본격적인 생산은 2010년 초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ARM은 공통 플랫폼 32/28nm HKMG만의 이점을 활용하여 현세대 및 차세대 코어텍스 프로세서에서 최적의 전력, 성능 그리고 면적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맞춤형 피지컬 IP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32nm 칩은 첨단 공정에 대한 조기 도입으로 ARM 파트너들이 32nm/28nm를 기반으로 하는 ARM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신속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ARM의 의지를 증명하는 것이다.


사이베이스
사상 최고 실적, 전년대비 10% 증가
사이베이스(www.sybase.co.kr)는 2008년도 4사분기 매출액이 305.1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 연간 매출액 11.3억 달러로 전년대비 10% 증가 했다고 연간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재무회계기준(GAAP) 영업이익율은 4사분기 23%, 연간 19%이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는 사이베이스의 존 첸 회장은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한 것에 대해, "회사 최초로 분기 매출액이 300백만 달러를 초과했고 5분기 연속 그리고 2년 연속 기록적인 성과를 거둬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당사의 선도적인 분석 기능 및 모빌리티 솔루션 대한 시장의 반응이 좋았고, 이를 통하여 당사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었다. 사이베이스의 성공은 당사의 지속적이고 강력한 사업추진력, 경쟁력있는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안정적인 재무운영의 결과"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2009년도를 맞는 당사의 경쟁 입지와 재무적 기반은 과거 어느 때보다 견실하다"며 "이는 기업의 무선화 환경을 구현하는 언와이어드 엔터프라이즈(Unwired Enterprise) 전략에 대한 현명한 투자, 그리고 운영의 효율성과 회사 자산의 신중한 관리에 대한 지속적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끝으로 존 첸 회장은 "미시 경제의 불확실성이 있지만, 우리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말을 맺었다.


실리콘블루
초저전력 FPGA iCE65™ 제품군 양산체제  돌입
실리콘블루 테크놀로지(www.silicon bluetech.com)는 핸드핼드 시장을 겨냥한 자사의 초저전력 65나노 공정을 이용한 SRAM 기반의 FPGA 제품이 양산체제로 돌입하였음을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iCE65L02, iCE65L04와 iCE65L08 3가지의 제품들로 이뤄져 있으며 이 제품들은 몇달 안으로 완전한 제품 라인업이 구성될 것이다. 전례 없는 ASIC과 같은 로직 성능을 이용하여 실리콘 블루의 iCE65 FPGA는 재 컨피겨레이션이 가능한 SRAM을 바탕으로 내부에 실리콘블루의 특허인 컨피겨레이션 메모리인 NVCM를 내장하여 싱글 칩 솔루션을 가능하게 했다.
외부의 플래시 PROM을 없앰으로써 사용자에게 가격적인 면에서도 장점을 주는 동시에 디자인 편리성까지 도모하였다. 실리콘블루는 또한 사용자의 하드웨어 언어인 VHDL, Velilog 를 제공한는 iCEman™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평가 키트인 iCEman™ 시험 보드도 제공하고 있다. iCE65L02, iCE65L04 와 iCE65L08 제품은 현재 사용 가능하며 대량 주문 시 1불 이하의 가격에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켓플레이스' '마이 폰' 탑재한 윈도우 기반 스마트폰 공개
윈도우 모바일 6.5기반, LG전자 등과 협력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MWC 2009에서 주요 모바일 협력사인 LG전자, HTC, Orange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윈도우 기반 스마트 폰을 선보였다. 특히 스티브 발머 CEO는 기조연설 중 한국의 LG전자가 향후 발표할 차세대 스마트폰인 LG-GM7300을 LG전자 MC 사업본부장인 안승권 사장과 직접 선보였다.
윈도우 모바일 6.5를 기반으로 한 차원 높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하게 될 이들 차세대 윈도우 기반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는 두 가지. 문자 메시지,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을 웹에 동기화하는 '마이 폰(My Phone)' 서비스와, 여러 가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휴대폰에 직접 제공하는 '윈도우 모바일용 마켓플레이스'(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 서비스이다.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는 휴대폰과 웹에서 모두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용자 음성만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메모나 기억할 사항 등을 녹음, 해당 데이터를 손쉽게 검색, 표시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리사이트(Recite)' 음성인식 서비스도 함께 발표했다.


MDS테크
4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전년대비 각각 83%, 67% 증가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2008년 4분기에 매출액 171억원, 영업이익 1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83%, 영업이익 67% 성장하는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지난달 10일 발표했다.
또한 2008년 연간실적은 매출액 582억, 영업이익 52억을 달성함으로써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4%, 103% 증가하는 실적을 시현하여 2007년 실적부진에서 완벽히 턴어라운드하는 경영성과를 보여 주었다.
이는 최근 스마트폰, 터치폰 등 고사양의 휴대폰 모델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주력 개발 툴(TRACE32)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멀티미디어 메시징 솔루션(MMS)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증가, 윈도우 임베디드 OS 매출 실적 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전체적인 휴대폰 시장 규모는 축소하겠으나 회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스마트폰 등의 고사양 휴대폰 모델 개발 증가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돼 휴대폰 개발 툴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실적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산업-IT융합에 대한 관심 증가로 모바일 산업 외에도 자동차, 국방 및 항공 산업 영역에서의 개발 툴, 테스팅 솔루션 관련 매출이 올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이사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연구개발 및 신규사업 투자를 해 와 올해 실적을 긍정적으로 관망하고 있다"면서 "임베디드 프로젝터 사업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낼 예정이며 항공용 임베디드 OS에 대한 DO-178B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실적 가시화로 이루어지도록 전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
'원스톱 숍' 32비트 산업용 연결 솔루션 발표
MCF5225x MCU, 임베디드 개발 과제 해결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연결 기능을 개선하고 비용 및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러한 설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높은 집적도의 32비트 콜드파이어(ColdFire짋)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군과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스케일 MQX™ 실시간 운영 체제(RTOS)를 결합한 '원스톱 쇼핑형' 산업용 연결 솔루션을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의 고성능 MCF5225x MCU 제품군은 온칩 USB, 이더넷, 컨트롤러 영역 네트워크(CAN) 및 암호화 기능과 함께 프리스케일 MQX RTOS와 관련 도구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갖춘 최고의 산업용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이 솔루션은 개발자들에게 약 95,000달러 가치를 가진 완전한 기능의 확장 가능한 RTOS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탁월한 설계 유연성, 연결 옵션 및 빠른 제품 출시 기간을 보장한다.


텐실리카
MWC에서 오디오·비디오·차세대 베이스밴드 DSP 선보여
텐실리카(www.tensilica.com)는 지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무선 모바일 디바이스 및 기지국 시스템에 적합한 업계 선도적인 오디오, 비디오, 베이스밴드 DSP 프로세서를 시연했다.
텐실리카는 세계적인 시스템 제조업체 및 반도체 업체들이 자사의 기술을 사용한 제품들을 이 자리에서 선보였다. 현재 4G/LTE, 피코셀(PicoCell), 펨토셀(FemtoCell), WiFi, 모바일 디지털 무선, 모바일 디지털 TV 베이스밴드 통신 SOC 설계가 텐실리카의 맞춤형 데이터플랜 프로세서 기반으로 제조되고 있다.
텐실리카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사업부 스티브 로디 부사장은 "수많은 선도 기업들은 신제품 혁신 속도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현재의 시장 침체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디바이스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경쟁력 높은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텐실리카는 고성능 음성 및 오디오 기능, 고품질 비디오 및 첨단 베이스밴드 성능을 실현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해 SOC를 빠른 속도를 설계할 수 있게 하며, 유연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SOC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크로닉스
자사 FPGA에 멘토그래픽스 PRECISION 합성 툴 통합해 제공
세계에서 가장 빠른 FPGA 솔루션을 생산하는 아크로닉스 세미컨덕터(www.achro nix.com)는 아크로닉스 FPGA에 멘토그래픽스의 Precision 합성(synthesis) 소프트웨어를 앞으로 수년간 채택해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의에 따라, 아크로닉스는 자사 1.5GHz 제품군인 스피드스터는 물론 앞으로 출시할 제품에도 멘토그래픽스 솔루션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의는 지난 2006년, 아크로닉스와 멘토그래픽스가 맺은 아크로닉스 FPGA 솔루션에 대한 멘토그래픽스의 Precision 합성 툴의 최적화 지원 협의를 연장한 것이다. 아크로닉스는 이미 툴 세트를 통합했으며, Precision 합성 툴을 포함해 완전한 설계 수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 수트를 이용하면 세계에서 가장 빠른 FPGA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축하는 것은 물론, 경쟁자보다 앞서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할 수 있다.
멘토그래픽스 디자인 설계 및 합성 부문의 대니얼 플래츠커 FPGA 합성 제품군 이사는 "멘토그래픽스는 선두 FPGA 솔루션 공급업체들에게 한 단계 뛰어난 합성 툴을 제공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다. 아크로닉스 디바이스의 성능과 사용하기 쉽게 구축하는 철학 등이 아크로닉스와 파트너를 이루는 데 강력한 요인이 됐다"라고 말했다.


래티스 반도체
MachXO PLD제품군에 최적화레퍼런스 디자인 통해 개발기간 단축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새로운 15종의 레퍼런스 디자인과 MachXO 미니 개발 키트로 불리는 개발키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개발키트는 대량생산을 겨냥한 저가격 저용량 애플리케이션의 프로토타입 개발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사용하기 편리하며 인스턴트-온 기능을 가진 MachXO PLD 제품군은 임베디드 메모리, 빌트-인 PLL, 고성능 LVDS I/O, 원격 필드 업그레이드와 저전력 슬립 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집적에 많은 장점을 개발자들에게 부여한다. GPIO 확장, 일반 제어, 버스 브리지 및 전원-인가 관리 등의 다양한 영역의 소형 애플리케이션의 설계가 가능한 MachXO PLD 제품군은 컨수머, 차량용 전장, 통신, 컴퓨팅, 산업전자 및 의료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을 위한 상품을 개발하는데 적합하다.
래티스 부사장이자 저집적과 혼합 신호 솔루션 담당 매니저인 크리스 패닝은 "우리의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은 I2C-투-위시본 버스, SPI-투-위시본 버스, UART 인터페이스, SD 및 콤팩트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LPC 컨트롤러 등을 망라하고 있으며 이들은 소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서 선정되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과 단돈 59달러에 판매하는 MachXO 미니 개발 키트를 가지고 개발자들은 그들의 설계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커넥선트 시스템즈
복합기용 이미징 SoC 솔루션 발표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저가 잉크젯과 복사, 팩스 및 스캔 등의 기능을 모두 갖춘 컬러, 모노 레이저 복합기를 위해 최적화된 가격의 새로운 시스템-온-칩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CX92125는 커넥선트가 최근 출시한 고성능 복합기 컨트롤러인 CX92235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으며, 커넥선트의 이미징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시켰다. 이 새로운 SoC는 컬러LCD를 지원하고 이더넷이나 무선 네트워킹 같은 네트워크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커넥선트의 팩스 모뎀 기술과 함께 번들로 제공된다면 4개의 기능이 하나의 제품에 구현된 매우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낼 것이다.
커넥선트 이미징 및 PC 미디어 사업부의 르네 하트너 마케팅 부사장은 "우리가 축적해온 첨단 이미징 및 팩스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뛰어난 이미지 처리 능력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저가형 프린터와 복합기를 위한 가격효율성을 동시에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더불어, 우리의 새로운 솔루션은 기존 제품들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완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함께 결합되어 고객들의 기술개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라고 말했다.


자일링스
산요 차세대 감시 카메라에 스파르탄-3A 제품군 채택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산요 일렉트릭이 VCC-WD390 차세대 광역보정기능 감시 카메라에 저가형 자일링스? 통합형 스파르탄-3A 제품군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산요는 스파르탄-3A DSP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독창적인 고성능 알고리즘을 갖춘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구현해 빠른 출시와 개발비용 등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
감시 카메라는 이제 세밀하게 조정된 이미지 센싱과 고해상도 이미징 외에도 광역보정기능을 갖춰 어두운 실내나 밝은 실외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포착할 수 있어야 한다. 산요의 차세대 광역보정기능 VCC-WD390 감시 카메라는 이런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CCD를 뛰어넘는 고품질 이미지 및 독창적인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제공하는 광역보정기능 CMOS 이미지 센서를 통해 감시 카메라는 사람의 눈으로 보는 듯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게 된다. 이 카메라는 작년 9월15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개최된 ASIS 2008에서 처음 선보였다.
스파르탄-3A DSP FPGA 제품군은 VCC-WD390감시 카메라가 제공하는 차세대 광역보정기능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의 전용 DSP 블록은 게이트+곱셈기 구현에 비해 평균 70% 이상의 로직 효율을 제공하며, 코프로세서 칩 없이도 ASIC과 동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산요는 스파르탄-3A DSP FPGA로 최첨단 알고리즘의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단기간에 낮은 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


알테라
트랜시버 FPGA 와 ASIC 솔루션 확장
Stratix IV GT 및 Arria GX FPGA 발표
알테라(www.altera.com)는 트랜시버를 포함한 새로운 FPGA 제품군을 발표하여 트랜시버 기술에 대한 자사의 선도적 지위를 확장했다.
새로운 Stratix짋 IV GT와 Arria짋 II GX 40nm FPGA 제품군은 Stratix IV GX FPGA 및 HardCopy짋 IV GX ASIC와 함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트랜시버 FPGA와 ASIC 솔루션을 확장했다.
알테라의 포트폴리오는 155Mbps에서 11.3Gbps까지의 트랜시버 속도를 제공하여 비용에 민감한 비디오 카메라에서부터 초고성능 백호울(backhaul)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Arria II GX, Stratix IV GT, Stratix IV GX FPGA, HardCopy IV GX ASIC은 공통 트랜시버 기술을 활용하며, 시스템 설계자들이 완벽한 SoC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통 개발 툴 세트에 의해 지원된다. 이 포트폴리오는 16K LE에서부터 530K LE까지의 FPGA 솔루션과 최대 1,150만 ASIC 게이트의 HardCopy ASIC 솔루션을 모두 제공한다.
프로그래머블 패브릭과 통합 프로그래머블 트랜시버는 설계자들에게 예측이 불가능한 설계 요건들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알테라의 트랜시버 기술은 제품 개발을 가속화시키면서 경쟁 솔루션에 비해 보다 낮은 전력을 소비하는 사용이 편리한 신호 무결성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