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광재 기자] 네트워크 장비 브랜드 머큐시스(MERCUSYS)가 360° 회전과 AI 감지를 지원하며 3K 500만 화소 화질을 갖춘 홈 보안 카메라 ‘MC230’을 국내에 새롭게 공개했다.
회사측 설명에 다르면 MC230은 500만 화소 기반의 3K 해상도로 실내 환경을 더욱 선명하게 기록한다. 최대 13.5배 디지털 줌을 지원해 화면에서 보고 싶은 지점을 정밀하게 확대할 수 있으며 확대 시에도 디테일이 유지돼 작은 물체나 표정 변화까지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고화질 촬영부터 정밀 모니터링까지 한 기기로 모두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머큐시스(MERCUSYS)가 360° 회전과 AI 감지를 지원하며 3K 500만 화소 화질을 갖춘 홈 보안 카메라 ‘MC230’을 국내에 새롭게 공개했다. [제공=머큐시스]](https://cdn.epnc.co.kr/news/photo/202511/325193_330564_2011.png)
특히 360도 회전과 자동 순찰 기능을 통해 실내 전역을 부드럽게 스캔하며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강화된 AI 알림 기능이 더해져 사람뿐 아니라 반려동물이나 차량 등 다양한 움직임을 정확히 식별하고 아기 울음·유리 파손과 같은 특수한 소리까지 스스로 감지해 즉시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달한다.
꼭 필요한 이벤트만 선별해 알려주기 때문에 집을 비운 상황에서도 중요한 변화를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MC230은 머큐시스 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으며 실시간 알림으로 집 안 상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장 방식은 로컬 또는 클라우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최대 512GB 용량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 직접 영상을 저장하는 로컬 저장을 지원하며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머큐시스 카메라 케어를 통해 녹화 영상을 자동 업로드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사용 목적에 맞는 유연한 저장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를 고려한 기능도 갖췄다. ‘프라이버시 존’ 기능을 통해 녹화 제외 구역을 지정하면 카메라가 해당 범위를 자동으로 비활성화해 개인적인 공간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구글 어시스턴트와 삼성 스마트싱스 연동을 지원해 음성 명령을 통한 간편한 제어 및 스마트 홈 환경과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머큐시스는 “MC230은 3K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과 13.5배 줌 기능으로 보다 정밀한 실내 모니터링을 제공한다”며 “특히 5MP 홈캠을 3만원대 가격으로 판매해 더욱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