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광재 기자]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 커넥트를 운영하는 라프디가 롯데멤버스의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엘포인트 앱에 어필리에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쇼핑적립 Only 엘포인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업 라프디는 서비스 ‘링크디’를 통해 브랜드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손쉽게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엘포인트 쇼핑적립 Only 엘포인트 메뉴 화면 캡처 [제공=라프디]
엘포인트 쇼핑적립 Only 엘포인트 메뉴 화면 캡처 [제공=라프디]

링크디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했다면 링크디 커넥트는 브랜드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다. 현재 링크디에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희망하는 1천개 자사몰 브랜드가 모였고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링크디 커넥트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동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0일 오픈한 쇼핑적립 Only 엘포인트는 링크디를 활용 중인 주요 브랜드가 참여했다. 엘포인트 앱 접속 후 쇼핑적립을 통해 각 브랜드 쇼핑몰로 이동하면 제품 구매시 최대 4%까지 엘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최근 마케팅 업계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어필리에이트 모델은 플랫폼 입장에서는 별도 비용 없이 제품 노출만으로 빠르게 수익화를 할 수 있고 브랜드 입장에서는 판매 확정시 매출 일부만 수수료로 지급하면 돼 합리적이다.

또 고객이 자사몰에서 직접 구매하기 때문에 고객 DB 확보 및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점에서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어필리에이트 모델로 플랫폼사에 연결을 희망하는 브랜드사를 많이 만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어필리에이트 서비스는 대형 브랜드를 중심으로 연결 돼 소형 브랜드는 서비스를 누리지 못했다”며 “링크디 커넥트는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등 자사몰 플랫폼은 물론 자체 개발한 독립몰에서도 연결할 수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4300만 멤버십 회원을 보유한 엘포인트와 같은 대형 플랫폼을 지속 영업해 더 많은 브랜드가 플랫폼사와의 어필리에이트 모델이 가능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