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광재 기자] 블록체인 수이(Sui)가 피규어서티피케이트컴퍼니(Figure Certificate Company, 이하 피규어 또는 FCC, 피규어테크놀로지솔루션스(Figure Technology Solutions, Inc.)의 자회사)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수익증권 ‘YLDS’를 수이 블록체인에 네이티브로 발행한다. 이를 통해 수이 생태계 내에서 규제를 준수하는 금융상품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발표는 피규어가 나스닥 상장 이후 수이 블록체인에 전략적 초점을 맞춘 첫 행보다.
![[제공=수이]](https://cdn.epnc.co.kr/news/photo/202510/323537_328815_1529.png)
YLDS는 단기 국채와 국채 환매계약(Repo)을 담보로 한 미국 SEC 등록 채무증권으로 SOFR(미국무위험지표금리) 대비 35bp(베이시스 포인트) 낮은 수익률을 제공하며 일 단위로 이자를 적립해 매월 지급한다.
개인 투자자와 기관 모두가 보유·거래할 수 있고, 개인 간 실시간 전송과 24시간 유동성을 제공해 디지털 달러를 법적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운용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 YLDS를 보유하면 법정화폐 결제망과 수익형 디지털 달러 자산에 직접 연결돼 실시간 전송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유동성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은 수이가 미국 실물자산(RWA)과 디파이(DeFi)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는 가운데 규제 준수 인프라를 기반으로 차세대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여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마이크 캐그니(Mike Cagney) 피규어(Figure) 공동창립자겸 이사회 의장은 “YLDS의 수이 발행은 SEC 등록 수익증권 토큰을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확장하기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의 첫 단계”라며 “수이와 함께 전통적인 중개 구조를 대체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더 많은 이들이 기관급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반 청(Evan Cheng) 미스틴랩스(Mysten Labs) 공동창립자겸 CEO는 “YLDS의 수이 도입은 규제 기반 디파이 환경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진전으로 기관이 수이가 제공하는 빠른 처리 속도와 높은 보안성을 바탕으로 규제에 부합하는 안정적 자산을 운용할 수 있게 한다”며 “규제된 수익증권 토큰을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수이 인프라와 결합함으로써 수이는 실물자산 도입과 기관급 금융 인프라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