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E70-Xplained, 다양한 확장 보드와 호환 및 데이터 스트리밍 등 기능 지원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에서ARM 코어텍스(Cortex)-M7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부동소수점 장치가 통합된 SAME70 범용 산업/가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아트멜(Atmel) SAME70-Xplained 평가 키트를 출시한다.

SAME70-XPLD 마이크로컨트롤러 평가 보드는 아트멜 스튜디오(Atmel Studio), 아트멜 소프트웨어 프레임웍스(Atmel Software Framework, ASF) 드라이버 및 데모 코드가 내장된 다양한 확장 보드와 호환되며 데이터 스트리밍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SAME70-XPLD 평가 보드는 아두이노(Arduino) 실드를 지원하므로 추가적인 확장도 가능하다.

▲ 아트멜 SAME70-Xplained

이 키트는 SAM4E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업그레이드/마이그레이션을 원하며 산업용 제어, 가전 또는 PC 주변기기 제품을 개발하거나 대용량 메모리 지원 및 최대 300 MHz로 구동되는 통합 부동소수점 DSP가 내장된 고성능 범용 ARM 코어텍스-M7 MCU를 필요로 하는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용도로는 조명, 산업용 제어, 가전, PC 주변기기 및 로봇 등이 있다.

각 확장보드에는 표준화된 커넥터와 헤더가 사용되며 아트멜 CryptoAuthentication ID가 포함돼 Xplained MCU와 연결될 시 파악할 수가 있다. 이렇게 파악된 정보는 아트멜스튜디오를 통해 사용자 가이드, 어플리케이션 노드, 데이터시트, 예제 코드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며 이를통해 개발 과정이 간소화되고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된다.

전체 Xplained 제품에는 임베디드 디버거가 포함되며 별도의 도구가 없이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 평가 키트는 실시간 디지털 신호 처리 또는 빠른 수치 연산을 요하는 기존 엘리먼트14의 하이엔드 ARM 코어텍스-M 기기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 제품군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또한 MCU 평가보드, 아트멜 스튜디오, 오트멜 소프트웨어 프레임웍스(ASF) 데모 코드, 데이터 스트리밍 지원 및 그 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100%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기타 확장보드가 포함된 아트멜 Xplained 생태계를 지원한다.

또한 엘리먼트14는 저전력 IoT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아트멜 초저전력 IoT 모듈이 장착된 아트멜 스마트커넥트 WILC1000 확장보드도 출시한다. 스마트커넥트는 무선 인터넷 기능을 제공하는 내장형 저전력 및 인증 모듈로, IEEE 802.11 b/g/n IoT링크 컨트롤러 SoC이자 UART 또는 SPI/SDIO-to-WiFi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기존 MCU 솔루션에 대한 이상적인 애드온이다. WILC1000는 자원을 최소한으로만 이용하면서 아트멜AVR 또는 스마트 MCU 일체에 연결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