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한옥예술유치원 6대의 통학버스에 탑재

360°옴니뷰의 서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round View Monitoring System)이 남양 한옥예술유치원의 원생의 등.하교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서 총 6대의 유치원 통학버스에 탑재됐다.

360°옴니뷰는 차량 전, 후, 좌, 우에 카메라 4개를 설치하여 운전자가 사이드미러나 룸미러를 통해 보이지 않았던 사각지대 영역을 운전석에 마련된 모니터를 통해 샅샅이 살펴 볼 수 있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다. 차량 주변의 360도 전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라운드뷰 모니터링시스템(Around View Monitoring System)이라고도 한다.

▲ 한옥예술유치원 통학버스에 탑재된 360°옴니뷰의 서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최근 잇따른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는 차량 운영자 및 운전자가 철저한 안전교육과 더불어 조금만 주위를 기울이면 미연에 방지가 가능한 일이다.

최영수 한옥예술유치원 원장은 “통학버스 운행 중 혹시라도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차단하고 더욱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한발 앞선 선택을 하게됐다”라며 “원생 학부모들은 “운영비용 절감보다는 원아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유치원”이라며 달가워하는 분위기이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통학버스 운전기사는 “승, 하차 시 어린이가 차량 문에 옷이 끼었는지 혹은 통학버스 앞뒤에 아이가 있는지 등 차량 주변상황 파악에 큰 도움이 된다. 또 주차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옥예술유치원은 앞으로도 원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통학안전관리에 힘쓰며 관련 교육지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