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해외 매출 비중이 33%를 기록한 가운데 2015년 4분기 매출(영업수익) 8900억원, 영업이익 2036억원, 순이익 141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2015년 연간 매출은 사상 처음으로 3조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17.9% 증가한 3조2512억원을 기록했으며 4분기 연결 매출은 모바일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9.2%, 전분기 대비 6.0% 증가한 8900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6469억원(73%) ▲콘텐츠 2173억원(24%) ▲기타 259억원(3%)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56%, PC는 44%를 차지했다.

광고는 모바일 부문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9.7%, 전분기 대비 10.2% 성장한 6469억원을 기록했고 모바일 매출 비중은 45% 수준으로 크게 확대됐다.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2%, 전분기 대비 10.1% 증가했고 특히 해외 광고는 라인 광고의 매출 호조세가 지속되며 전년동기 대비 53.0%, 전분기 대비 10.5%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중 15%의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0% 증가한 2173억원을 달성했고 이 중 모바일 매출 비중은 93%를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이 증가한 데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80.4%. 전분기 대비 46.8% 증가한 259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0%, 전분기 대비 2.0% 증가한 2036억원을 기록했다. 라인 주식보상비용 275억원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2310억원, 영업이익률은 26.0%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2015년은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춘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해외 매출과 모바일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며 “2016년에도 라인, 웹툰, V(브이)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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