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적용된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로 기술력 인정받아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데이터센터 분야의 권위있는 전문 매체 데이터센터다이나믹스가 발표하는 데이터센터다이나믹스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리더스 어워드(DatacenterDynamics Leaders EMEA Award)에서 모듈형 데이터센터(Modular Deployment)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바르셀로나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1882년 건축이 시작돼 아직까지 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유명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러한 특수성을 고려해 필요에 따라 이동이 가능한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를 설계 및 제작했다.

▲ 슈나이더일렉트릭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랙, 무정전전원장치(UPS), 배전, 냉각 및 관리 장비들이 모두 사전에 조립돼 즉시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태로 현장에 전달되므로 구축 시간이 짧고 건설 현장에 방해를 주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설치된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내구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도록 설계됐고 전기 및 기계적 연결 부분은 분리가 용이해 데이터센터 모듈과 실내 인프라 구성 요소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러한 통합적인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공해 현장 운영자들이 성당의 보안을 유지하고 매년 성당을 방문하는 수 백만 명의 관광객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할 그랜트(Hal Grant) 슈나이더일렉트릭 IT 사업부 부사장은 “업계의 아카데미상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한 데이터센터다이나믹스 리더스 어워드를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Micro Data Centre) 솔루션을 통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사물인터넷과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페르난도 비야(Fernando Villa) CIO는 “우리는 IT 운영에 있어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활용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기동성과 적응성이 뛰어나 방문객들의 관광과 공사 작업 혹은 성당 활동에도 전혀 불편함을 주지 않으면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바를 완벽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