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X 미니, 소형화, 경량화된 송신 솔루션

아미몬(Amimon)이 소형화, 경량화 되고 있는 드론을 위해 최신 고성능 무선 HD 영상 링크인 ‘코넥스(CONNEX) 미니’를 출시했다.

코넥스 미니는 풀HD급 화질과 비(非)지연성, 디지털 송신 신뢰성, 라이브나 민감한 숏을 위한 암호화 송신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1,600피트(500미터) 거리에서 멀티캐스팅이 가능하다. 또 아미몬의 주력인 코넥스 송신 솔루션 제품군이 처음 확장된 것으로 현재 각광받고 있는 드론 플랫폼 내의 항공영상 제작 어플리케이션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제품이다.

램 오피르(Ram Ofir) 아미몬 CEO는 “코넥스 미니는 장거리 송신 능력이 없거나 적재량이 제한된 경량 드론을 위해 우수한 성능을 소형화된 폼팩터에 모두 담아낸 제품이다”면서 “이 제품은 지역 뉴스 취재 및 각종 조사와 보안 관련 촬영, 웨딩 비디오와 부동산 문서화 등에 쓰이는 항공영상 제작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처럼 새롭고 환상적인 어플리케이션들이 가져다 줄 잠재력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설명했다.

코넥스 미니의 송신기는 드론에 장착되며 65 x 45 x 15mm에 불과한 사이즈로 무게 또한 40그램에 지나지 않는다. 드론 조종기에 장착 가능한 수신기 역시 100 x 71 x 18mm의 사이즈에 140그램의 무게이다. 초당 60프레임의 1080p 풀HD 영상, 비지연성, 1,600피트(500미터)의 송수신 가능 거리, 보안 전송을 위한 AES 128 암호화와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4대의 수신기로부터 멀티캐스트 수신이 가능하다. 또 S-bus, CANBUS, PPM 드론 조종기용 원격 및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수신기에 HDMI 영상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오피르 CEO는 “코넥스 미니의 광범위한 기능 가운데 특히 시스템의 멀티캐스트 기능성은 드론 사용자가 드론을 조종하는 가운데 촬영 담당자가 모든 팬/틸트/줌 기능을 개별적으로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게 한다”면서 “이를 통해 항공촬영 담당자는 뛰어난 숏 프레이밍을 확보하고 중요한 장면을 절대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코넥스 미니는 안드로이드와 애플 노트북용 아미몬 앱과 호환 가능해 편의성과 운영의 용의성을 더했으며 앱을 통해 현장에서 더욱 쉽게 설치 및 관리할 수 있어 사용자의 신속한 촬영과 전문적인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