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410 트랜시버, 2016년에 생산되는 4가지 차량 플랫폼에 적용 예정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는 포드자동차가 자사의 ‘오토모티브 오디오 버스 (A2B, Automotive Audio Bus)’ 를 2016년부터 시작하는 차량 내 배치(in-vehicle deployment) 및 주요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크 기술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ADI의 A2B 기술을 사용하면 배선 집약적인(wiring-intensive)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오디오 및 제어 데이터를 클록 및 전력에 맞추어 하나의 비차폐 트위스트-페어 선(unshielded twisted-pair wire) 을 통해 분배할 수 있어 다양한 기능의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오토모티브 오디오 버스'

포드는 A2B 제품군의 최초 제품인 AD2410 트랜시버를 2016년에 생산되는 4가지 차량 플랫폼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 A2B 시리즈에는 AD2401와 AD2402 트랜시버도 포함되며 이들 제품은 마이크 연결성(microphone connectivity)에 특화돼 있어 능동 소음 제거(active noise cancellation), 핸즈프리, 차량 내부 통신 등의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블래드 불라브스키(Vlad Bulavsky)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오토모티브 캐빈 전자부품 사업부(Automotive Cabin Electronics Business)의 총괄 본부장은 “포드에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2B 기술을 자사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포드는 일찍부터 A2B 기술을 사용해온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로서 ADI에게 좋은 파트너였으며 A2B 장치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2B 장치는 관련된 오토모티브의 ESD, EMI, EMC 요건과 AEC-Q100 표준을 모두 충족하며 확장된 오토모티브 온도 범위는 영하 40도에서 영상 105도까지 작동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