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메자닌(mezzanine) 보드 B-F446E-96B01A의 샘플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96보드 컨슈머 에디션(96Boards Consumer Edition CE) 플랫폼 용으로 출시된 이번 보드는 스마트 모바일, 임베디드 및 디지털 홈 디바이스 개발을 간소화 할 수 있다. 

96보드 CE 소형 메자닌 사양 카드 중 하나인 B-F446E-96B01A는 상황인식 기능 개발을 간소화 한다. ST의 STM32F446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집적화한 제품으로 ARM 코어텍스-M4F코어와 스마트 주변장치, 온보드 형태의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자이로스코프, 압력센서, 마이크를 탑재했다.

▲ ST가 새로운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메자닌 보드 B-F446E-96B01A의 샘플링을 시작한다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 및 시드스튜디오 그로브(Seeedstudio Grove) 커넥터로 양쪽 에코시스템에 속하는 확장 보드나 모듈을 사용하여 기능 확장도 간단하게 구현한다. 여기에는 조명 센서, 습도 센서, 무선통신 인터페이스, 유저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다.

96보드 CE 사양은 ARM 코어텍스-A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같은 리눅스 운영시스템 기반의 제품 개발을 간소화 한다. 컴퓨팅-보드 폼팩터를 소형화하고 와이파이, BLE, USB, 마이크로SD, HDMI와 같은 기본 I/O와 표준화된 커넥터 위치를 특정화하는 방식이다. 이 사양에 따라 저속 및 고속 주변장치 커넥터도 표준화 할 수 있어서 ST의 B-F446E-96B01A와 같은 메자닌 보드를 추가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ST의 편리성과 성능 입증이 완료된 STM32 누클레오 보드와 동일한 에코시스템을 이용해 B-F446E-96B01A을 쓸 수 있다. 즉 STM32CubeMX 초기화 코드 생성기는 물론 애플리케이션 코드 샘플, 소프트웨어 스니펫(snippets), 하드웨어 API 등의 리소스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메자닌 보드는 임베디드 ST-링크 디버거와 함께 제공되어 별도의 디버그 프로브가 필요 없고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으로 플래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또 ARM 엠베드(mbed) 온라인 툴에 바로 접속 할 수 있어서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 없이 즉시 개발을 시작 할 수 있다.

B-F446E-96B01A는 현재 주요 사용자들에게 샘플 제공 중이고 2016년 2분기에 일반 제공이 가능 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