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야외 동호회 활동이나 공사현장 같은 각종 실외 작업활동에 활용 가능한 고성능, 고음질의 무전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오키토키’를 출시했다.

오키토키는 기존의 무전 서비스를 소유 중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무전기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 서비스이다. 기존 무전기의 장점들은 그대로 유지하고 채널간 혼선이나 거리 제한 같은 단점들을 ICT 기술로 극복해 사용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 생활 무전기가 제공하는 40여 채널 대비 2500배에 달하는 채널을 지원해 기존 무전 서비스의 문제점이던 채널 간 혼선을 최소화시키고 비공개 채널을 만들 수 있어 필요 시 외부인의 청취를 원천 차단하고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 SK텔레콤이 고성능, 고음질의 무전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오키토키를 출시했다

오키토키는 거리의 제한에서도 자유롭다. 상대방이 무전기 중심으로 반경 1~3킬로미터를 벗어나면 통신이 사실상 불가능한 현재의 무전기와 달리 오키토키는 전국에 설치된 LTE와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돼 상대방의 위치와 상관없이 어디서나 고음질의 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2월 중 아이폰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단말 기종,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스마트폰 시대에도 각종 여가활동이나 특정 그룹 간 소통이 필요한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무전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키토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생활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출시할 것”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