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사의 MPLAB XC 라인 C 컴파일러 프로 에디션 라이선스를 월 단위 갱신이 가능한 형태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MPLAB XC8, XC16, XC32 컴파일러는 복잡성을 낮추어 줌은 물론 1400여 가지에 달하는 모든 PIC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dsPIC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에 대해 최적의 실행 속도와 코드 크기를 제공한다.

이들 컴파일러는 3가지 최적화 모드(프리, 스탠다드, 프로)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 에디션을 월 단위로 라이선스할 수 있게 됨에 따라, 8비트, 16비트, 32비트 MCU 디자이너들은 작업 상 필요할 때마다 컴파일러 기능 및 코드 최적화를 사용할 수 있다.

▲ 마이크로칩이 자사의 MPLAB XC 라인 C 컴파일러 프로 에디션의 라이선스를 월 단위 갱신이 가능한 형태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구매자들은 마이크로칩의 MPLAB XC HPA 유지보수 서비스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도 해당 MPLAB XC 컴파일러 타입의 업데이트 버전을 받아볼 수 있다.

또 이 라이선스는 대다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달리 클라우드 기반이 아니므로 디자이너들에게 컴파일러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데렉 칼슨(Derek Carlson) 마이크로칩 개발 툴 부문 부사장은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마이크로칩의 MPLAB XC 컴파일러의 프로 최적화를 사용하여 코드 크기를 더욱 최적화하고 프로그램 실행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며 “이제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컴파일러 라이선싱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프로 레벨 컴파일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