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해 대형 TV 중 55형 TV의 판매 수량이 14년 대비 60% 이상, 60형 이상의 TV는 70% 이상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65형 SUHD TV 65JS9500 모델과 60형 SUHD TV 60JS7200 모델이 각각 판매 순위 1ㆍ2위를 차지하는 등 60형 이상 TV 중 대화면 TV 성장을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대형 TV에 적용되던 개별소비세가 올해부터 폐지되면서 앞으로 대형 TV 판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 삼선전자는 대형TV가 작년대비 높은 판매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삼성전자는 1월 한달간 개별소비세 폐지 대상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개별소비세 폐지에 따른 금액을 할인하고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하는 삼성 TV SUPER SALE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로 55형 이상 대형 TV가 주요 할인 대상으로 행사 시작 후 지난 10일간 60형 이상 대형 TV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전체 TV 판매 중 60형 이상 TV 판매 금액 비중이 30%를 돌파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형 TV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매장에 대형 SUHD TV와 프리미엄 TV 전시를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며 “이처럼 대화면 TV의 선호는 고해상도 콘텐츠 생산이 대폭 확대될 예정에 따라 더욱 탄력을 받을 것”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