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고전압, 저잡음, LDO(low dropout) 전압 리니어 레귤레이터(제품명: LT306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정밀도, 프로그램 가능한 전류 제한, 액티브 방전(active discharge), 파워 굿 플래그(power good flag), 향상된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 기능을 제공한다.

▲ LT3066은 SHDN 핀이 로우이거나 입력 전압이 오프(OFF)시 출력 전압을 방전시키는 NMOS 풀다운 기능을 집적시켰다.

이 디바이스는 전체 부하시 300mV 드롭아웃 전압으로 최대 500mA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LT3066은 SHDN 핀이 로우이거나 입력 전압이 오프(OFF)시 출력 전압을 방전시키는 NMOS 풀다운 기능을 집적시켰다. 빠른 신속한 액티브 출력 방전 기능은 고성능 이미지 센서처럼 스타트업 및 셧다운 기능 모두에서 전력 조건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부하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T3066은 1.8V~45V의 폭넓은 입력 전압의 특징을 제공하며 출력 전압은 0.6V~19V 범위에서 조절할 수 있다. 단일 REF/BYP 핀 커패시터는 10Hz~100kHz 대역폭에서 25μVRMS 에 불과한 낮은 잡음 동작을 비롯해 레퍼런스 소프트스타트 기능도 제공하며 턴온시 출력 전압 오버슈팅을 예방한다.

출력 전압 톨러런스는 전체 라인, 부하, 온도 조건에서 정확도가 ±2%로 매우 높다. 추가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INFILT 핀의 커패시터는 20kHz~1MHz 주파수 범위에서 PSRR 특성을 15dB~20dB로 향상시키며 60dB까지 도달하는 1MHz PSRR을 제공한다.

LT3066은 매우 작은 저가형의 3.3μF 세라믹 출력 커패시터로 동작하며 안정성과 과도응답을 최적화시킨다. 이 디바이스의 PWRGD 플래그는 출력 레귤레이션 상태를 표시한다. 한 개의 저항으로 외부 정밀 전류 제한(전체온도범위에서 ±10%)을 프로그램한다.

게다가 이 디바이스의 내부 보호 회로는 역 배터리 보호, 역 전류 보호, 폴드백 기능의 전류 제한 및 열 제한 기능을 포함한다. 이 디바이스의 폭넓은 입력 및 출력 전압 범위, 빠른 과도 응답, 동작시 64μA 및 셧다운시 2μA 미만의 낮은 대기 전류는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항공 전원공급장치, 자동차 전원공급장치, 배터리 구동식 시스템, 최적의 동작시간이 필요한 계측기를 비롯해 보호 기능이 더욱 확장된 고신뢰성 전원 공급장치에 적합한 뛰어난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LT3066은 열 성능이 강화된 12핀 3mm x 4mm DFN 및 12핀 MSOP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풋프린트로 제공된다. E 및 I 등급 버전은 -40°C~+125°C의 동작 정션 온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