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제 NXP반도체 대표이사 회장

전자부품 창간 2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전자부품의 지난 28년은 우리나라 전자·반도체 산업과 함께 해 온 역사라고 감히 단언합니다.

▲ 신박제 NXP반도체 대표이사 회장

지난 2015년은 전세계 반도체 업계에 큰 변화를 겪은 해였습니다. NXP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NXP는 작년 3월 프리스케일과 합병을 발표, 12월에 법적 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NXP는 연간 매출 약 100억달러 규모의 반도체 강자입니다. 특히 비메모리 분야 세계 4위, 차량용 반도체 세계 1위이며 범용 마이크로콘트롤러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게 된 것입니다.

본격적인 통합 출범의 첫 해인 2016년을 맞아 NXP와 프리스케일의 완벽한 유기적 통합을 이루고 고객에게 더욱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고객과 더불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NXP가 되고자 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부문의 절대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NXP가 강점을 보이는 시큐어 ID, 인포테인먼트, 차량내 네트워킹, 차량 액세스 보안, V2X 분야와, 프리스케일이 강점을 보이는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서, RF 파워 트랜지스터, 차량 레이더, 차량 세이프티 반도체 등의 통합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습니다.

또 더욱 강력한 포트폴리오와 솔루션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고객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국내 고객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NXP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2016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부품 독자 여러분 모두 2016년 새해를 맞이해 늘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