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한 주간(1월4일~1월10일) 트위터 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핫 키워드들을 선정·발표했다.

지난주 트위터 핫 키워드는 북한 수소폭탄 실험과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예능총회, 넷플릭스 국내 진출 등과 관련된 이슈가 주목 받았다.

▲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간(1월4일~1월10일) 트위터 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핫 키워드들을 선정, 발표했다

지난 6일 북한 양강도 풍계리 인근에서 발생한 규모 5.1의 지진과 관련해 북한이 수소폭탄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힘에 따라 수소폭탄 키워드가 핫 키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트위터 유저들은 해당 소식을 빠르게 전파하며 북한 주장의 진위 여부와 의도 등을 분석한 기사들을 다수 공유했다.

예능 관련 주제도 핫 키워드에서 빠지지 않았다. 부산 경찰들과 무한도전 멤버들의 추격전인 무도 공개수배와 지난주 방송된 예능총회가 이슈가 되면서 무한도전이 핫 키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트위터에는 추격전에서의 광희의 시루떡 먹방 장면과 예능총회 편에서 활약한 이경규 호통 개그 등 주요 장면들이 공유됐다.

또 안철수 의원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를 만난 뒤 언론플레이를 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면서 한때 이희호 여사 키워드가 급상승했다.

이희호 여사는 자신이 안철수 의원에게 "꼭 정권교체 하세요"라고 했다는 언론 보도를 부인하며 "어이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져 발언의 진위 여부와 관련해 트위터가 들썩였다.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지난 7일부터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넷플릭스 키워드도 다수 언급되었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료 회원만 5700만 명에 이르는 거대 콘텐츠 스트리밍 업체다. 국내시장에서 넷플릭스는 한 달 동안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 후 본격적인 서비스 공세를 시작할 예정이다. 많은 트위터 유저들은 직접 가입한 넷플릭스 사용 후기를 올리는 등 해당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췄다.

한편 트위터 코리아는 2016년 1월부터 빅데이터 마이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한 주간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수많은 키워드들을 분석해 가장 화제가 된 키워드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