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가 부하 전류 모니터링 출력을 갖춘 듀얼 다이오드-OR과 단일 핫스왑 컨트롤러(LTC423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SSD(solid-state drive) 등 고가용성 시스템은 다양한 전력 공급장치를 이용해 회로 보드에 전력을 공급한다. LTC4236은 돌입 전류 제어, 과전류 보호, 전류 모니터링을 제공하면서, 2개의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한 다이오드-OR 기능을 콤팩트한 소형 풋프린트로 통합시켰다.

써플라이 ORing의 경우 저손실 N채널 MOSFET은 파워 쇼트키 다이오드와 관련 히트 싱크를 대체해 전압 드롭, 파워 손실 및 솔루션 면적을 감소시킨다. 다운스트림의 핫스왑(Hot Swap) MOSFET은 안전한 보드 삽입과 라이브 백플랜에서 제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빠르게 동작하는 전류 제한 회로 브레이커를 통해 단락회로를 보호한다.

낮은 오프셋 그라운드 레퍼런스 출력 신호는 외부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를 이용해 부하 전류 측정을 실현시킨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가 부하 전류 모니터링 출력을 갖춘 듀얼 다이오드-OR과 단일 핫스왑 컨트롤러(LTC4236)를 출시한다

LTC4236은 DC 역 전류를 보호하기 위해 다이오드 MOSFET에 대해 낮은 15mV 순방향 전압 강하를 조절하면서 전원 전환 기간 동안 부드러운 전류 전송을 보장한다.

다이오드의 빠른 턴온과 턴오프 기능은 출력 전압 드룹(droop)과 과도상태의 역전류를 최소화시킨다. 다이오드 오프 입력과 백투백 MOSFET 성능은 고전압 보조 전원 도는 배터리를 이용한 주요 전원이 ORing 일 경우 전원 우선순위를 중요하게 할 수 있다.

출력 단락회로에서 LTC4236은 25mV의 낮은 전류 제한으로 낮추고 MOSFET 전력 소모를 제한하기 위해 조절 가능한 타이머를 동작시킨다.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위해 커넥터 디바운스(debounce) 필터 지연은 내부에서 고정되거나 외장 커패시터로 조절할 수 있다.

LTC4236은 두 개의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LTC4236-1은 과전류 오류 이후 오프상태가 되는 반면 LTC4236-2는 0.15% 듀티 싸이클로 자동으로 켜진다. 0도(oC) ~ 70도(oC) 상업용 온도와 −40도(oC) ~ 85도(oC) 산업용 온도 범위로 규정된 LTC4236은 28핀 4mm x 5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