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코어닥스가 테슬라바이오페이로부터 220억 원 규모의 신규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왼쪽부터 양휘강 코어닥스 상무이사, 김송국 코어닥스 전무이사,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이사, 임지영 테슬라바이오랩 대표이사, 송봉철 부회장, 신광현 CMO, 신미정 재무이사 [사진=코어닥스]
왼쪽부터 양휘강 코어닥스 상무이사, 김송국 코어닥스 전무이사,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이사, 임지영 테슬라바이오랩 대표이사, 송봉철 부회장, 신광현 CMO, 신미정 재무이사 [사진=코어닥스]

이번 투자는 테슬라바이오페이의 단독 투자로 진행됐으며, 테슬라바이오페이는 테슬라바이오랩의 독자적 기술을 활용해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슬라바이오랩의 계열사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코어닥스는 자사의 시장 가치를 1000억 원으로 인정받았다.

코어닥스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약 20여년간 증권거래 IT 솔루션을 공급하던 기술력을 기반으로 설립된 가상자산 거래소다. 2020년 임요송 대표이사가 인수, 그랜드 리뉴얼을 통해 지속적인 보안·트레이딩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UI·UX 고도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이어 오고 있다.

2021년 4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로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인 ISMS-P 인증을 획득했으며, 같은해 12월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상자산 사업자 자격을 취득했다.

올해 6월에는 미국 등 해외 가상자산 시장 진출을 목표로 미국 재무부 FinCEN으로부터 MSB(Money Services Business) 라이선스를 취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자산을 활용한 글로벌 해외송금·결제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임지영 테슬라바이오랩 임지영 대표는 “코어닥스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임요송 대표의 경영 능력, 글로벌 사업 경쟁력 등을 높이 평가했다”며 “추후 협업 모델 발굴 등 양사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이번 대규모 투자 유치를 통해 코어닥스의 디지털자산 종합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한껏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본다”며 “10월 초 공개 예정인 코어닥스만의 차별화된 NFT 서비스를 포함해 새로운 사업 모델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