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모드 기간 동안 시스템 부하시 완벽한 절연 제공

리니어가 시스템 백업에 적합한 벅 레귤레이터로 자동으로 전환되는 양방향 고전압 부스트 커패시터 차저(LTC3643)를 출시했다.

LTC3643은 부스트 충전 모드와 벅 백업 모드의 2가지 모드로 작동한다.

충전 모드는 3V ~ 17V 사이의 입력 전원에서 2A의 내부 스위치로 최대 40V의 전해콘덴서 어레이를 충전시킨다.

백업 모드는 입력전원이 PFI(programmable power-fail) 임계값 이하로 떨어질 때 스텝업 차저가 반대로 백업 커패시터로부터 시스템 레일에 일정시간의 파워를 유지시키는 동기식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로 동작한다.

▲ 리니어가 시스템 백업에 적합한 벅 레귤레이터로 자동으로 전환되는 양방향 고전압 부스트 커패시터 차저(LTC3643)를 출시했다

백업 기간 동안 전류 제한은 2A ~ 4A까지 프로그램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높은 에너지이면서 상대적으로 백업 기간이 짧은 백업 커패시터 시스템, 파워 오류 백업 시스템, SSD(solid-state drive), 배터리 스택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적정하다.

LTC3643은 백업 커패시터를 충전 시 입력 전원에서 전류 제한을 정확히 유지하고 시스템 부하에 전력을 우선수위로 정해 낮은 값으로 외부감지 저항을 사용할 수 있다.

LTC3643은 콤팩트하면서 열성능이 강화된 24핀 3mm x 5mm QFN 패키지로 실장되었고 E- 와 I-등급으로 –40도(°C) ~ 125도(°C) 범위에서 동작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