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정재민 기자] 자이젤은 호텔 환경을 위한 Wi-Fi 6 기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이젤코리아가 호텔 환경을 위한 Wi-Fi6 기반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사진=자이젤코리아]
 자이젤코리아가 호텔 환경을 위한 Wi-Fi6 기반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사진=자이젤코리아]

호텔과 같은 환경에서는 객실에서 다수의 투숙객들이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은 다양한 OTT 콘텐츠들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QoS 기반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성이 필요하다. 호텔 내부에 위치한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 시에도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호텔 내 어디서든 끊김 없는 와이파이 제공을 위해 로밍 서비스가 필요하다.

자이젤은 이런 호텔 환경에 USG Flex 700 Bundle(통합보안장비 & AP 컨트롤러)을 구축해 외부에서 침입되는 악성코드와 악성 패킷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보안과 함께 VLAN을 구성해 업무망, 객실망, 전화망, IPTV 망 등용도에 맞게 유/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분리할 수 있다.

또한 로밍 기능을 지원해 투숙객들이 객실에서 나와 호텔 편의 시설로 이동할 때 수동으로 와이파이에 재연결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연결되며, QoS 설정을 통해 특정 사용자가 네트워크 자원을 독점하는 것을 방지해 호텔 내에서 자유롭고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투숙객들이 밀집되는 호텔의 공용부와 로비에는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WAX610D를 도입해 다수의 투숙객들이 동시에 접속해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객실에는 AP 자체에 PoE 제공 포트와 LAN 포트가 탑재돼 있는 벽부형 AP인 WAC500H를 도입해 IPTV와 IP 전화기를 무선 Wi-Fi와 함께 제공할 수 있다.

자이젤 원격 관제 플랫폼인 Ally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원격에서도 호텔의 각 층과 호실에 설치돼 있는 장비의 실시간 상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상 증후 탐지 시 관리자에게 알림 메일이 발송돼 빠른 대응이 가능해 장애 시간의 최소화와 안정적인 호텔 유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