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하 재단)은 11일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 창립 준비‧회원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국산 의료기기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 상급병원(급)과 의료기기 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포럼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들은 크게 4가지로, 첫 번째 사업은 병원·기업·전문가·연구자 등이 네트워킹하고 국산 의료기기 상설 체험·전시 공간으로 활용하는 상생협력 플랫폼 운영, 두 번째 사업은 병원과 기업의 공동 R&D 수요 발굴과 정책 지원, 세 번째 사업은 기업에서 개발한 의료기기를 2개 이상의 병원 임상의의 개발·실증·임상 코칭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네 번째 사업은 회원 병원 내 국산 의료기기 세미나‧전시회 개최이다.

포럼은 회원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현재 다수의 수도권 상급병원(급)과 국립대학병원이 회원가입을 했으며, 의료기기 기업들도 상당수 회원 가입을 했다.

포럼은 창립준비위원회를 거쳐 9월 말 ‘2022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창립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허영 상근 부이사장은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을 통해 K-의료기기의 국제적 위상 확립과 혁신적인 고신뢰성 명품화 의료기기가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도록 병원과 의료기기 기업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병원과 의료기기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