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SBXG는 넷마블과 블록체인 기반 게임 비즈니스 협력과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한 목적으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BXG는 지난 5월 게이머가 단순 소비자 역할을 넘어서서 게임 플레이로 수익을 얻고, 커뮤니티에 참여하며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참여자 중심의 웹3.0 게임 생태계 메타게이머즈(MetaGamerZ, MGZ)를 출범한 바 있다.

넷마블 또한 자체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 MBX(마브렉스, MARBLEX)를 출범하고 블록체인 시스템이 적용된 ‘A3:스틸얼라이브(글로벌)’, ‘제2의 나라: Cross Worlds(글로벌)’ 등의 게임을  선보이는 등 웹3.0 영역에서의 게임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보유한 IP,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넷마블의 향후 출시될 블록체인 게임, PC, 모바일 게임에 대해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을 펼치며 서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SBXG는 메타게이머즈 생태계에서 $MGZ 토큰을 발행하고, 리그오브레전드 구단 운영과 관련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Legends DAO’, 구단의 성적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스포츠 파이(Esports-Fi)’를 글로벌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선보이는 등 웹3.0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정인모 SBXG 대표이사는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웹 3.0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메타게이머즈 생태계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