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베스트셀러 ‘지니(GINI)’의 고급 프리미엄급 지도인 ‘지니 넥스트(GINI Next)’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베스트셀러 ‘지니(GINI)’의 고급 프리미엄급 지도인 ‘지니 넥스트(GINI Next)’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니 넥스트 V3는 ▲메뉴 접근성 강화 ▲퀵 메뉴 사용성 개선 ▲ 좌우 전환 기능 ▲지도 디스플레이 개선 ▲경로 정보 시인성 개선 등 사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특히 내비게이션 홈화면의 메뉴 개선을 통해 접근성과 직관성을 극대화했다.

기존 홈화면에서는 검색과 관련 메뉴를 확인하기 위해 화면 이동이 필요했던 반면 지니 넥스트V3는 다른 페이지 이동 없이도 모든 메뉴를 원클릭으로 쉽고 간편하게 찾아갈 수 있다. 또 쉬운 메뉴 구조에 따라  내비게이션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별도의 학습 없이도 원하는 메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지니 넥스트 V3는 기존 목적지 설정 중심으로 구성된 ‘퀵(Quick) 메뉴’를 통합검색, 최근 목적지, 바로 탐색, 경로 탐색 옵션, 경로 정보·취소 등으로 재구성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퀵 메뉴로 구성함으로 지도 상에서 원하는 메뉴에 곧바로 접근 가능하다. 디자인 역시 버튼 모양이 아닌 플랫한 격자 형태의 깔끔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개선했다.

이외에도 지니넥스트 V3는 국내 3D 지도로 ‘ 좌우 전환 모드’를 지원한다. 홈화면 바로가기 버튼, 턴포인트(turn Point 방향표시) 정보, 차선정보 등 내비게이션 조작과 경로 안내에 필요한 요소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주요 건물 등 시설물에 대한 패턴 색상을 적용하여 리얼리티를 강화한 지도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시인성 향상을 위해 내비게이션 하단 바 영역을 재구성하고 폰트 글자 크기를 확대했다.

▲ 주요 건물 등 시설물에 대한 패턴 색상을 적용하여 리얼리티를 강화한 지도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시인성 향상을 위해 내비게이션 하단 바 영역을 재구성하고 폰트 글자 크기를 확대했다.

지니 넥스트는 국가지리정보시스템 NGIS(National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2.0을 적용해 아파트 단지 내 도로를 비롯, 논과 밭의 좁은 사잇길, 남해안의 작은 섬들의 작은 도로들까지 전국의 모든 도로를 세세하게 표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